문법교육의 소통적 관점에 관한 고찰 -텍스트 중심성원리의 해석을 중심으로-
-
-
저자
김규훈
-
제어번호
104782109
-
학술지명
새국어교육
-
권호사항
Vol.
0
No.
92
[
2012
]
-
발행처
한국국어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mjkor.cafe24.com/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5-66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2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문법교육의 소통적 관점에 관한 고찰 -텍스트 중심성원리의 해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프랑스․독일․호주의 자국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
통합적 문장교육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 맥락과 텍스트 중심의 활동 교재 구안을 위하여
김혜숙
새국어교육 89 129-154
[2012]
-
-
-
텍스트 중심 문법교육의 원리
김규훈
새국어교육 85 27-48
[2010]
-
텍스트 중심 문법교육의 방향 탐색 - 신문 텍스트의 ‘전망이다’ 구문을 중심으로 -
제민경
국어교육 134 155-181
[2011]
-
지역 방언의 교수 학습 방안 연구 - 텍스트 중심의 통합 문법 교육을 위하여
-
쓰기 영역 수행평가의 생태학적 구성 방안 연구
한정현
새국어교육 90 201-232
[2012]
-
생태학적 국어교육의 현실과 지향
박인기
한국초등국어교육 22 1-36
[2003]
-
생태학의 관점에 따른 인터넷 매체언어 교육 내용의 비판적 고찰
김성희
국어교육학연구 43 99-123
[2012]
-
생태언어학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방향 - 2009 교육과정 문법 과목의 내용 재구성 방안 모색 -
김규훈
교육과정평가연구 14 1 1-30
[2011]
-
-
-
사회언어학(Sociolinguistics)의 이론과 전개
김혜숙
사회언어학 12 1 95-122
[2004]
-
사회언어학 연구와 국어교육의 연계성 - 국어교육에 미치는 사회언어학적 영향을 중심으로-
김혜숙
국어국문학 141 379-405
[2005]
-
-
문법으로 텍스트 읽기의 가능성 탐색 - 신문 텍스트에 쓰인 ‘-도록 하-’와 ‘-게 하-’를 중심으로
이관희
국어교육연구 25 119-161
[2010]
-
문법교육의 생태학적 평가 방안 연구 -텍스트와 맥락을 활용한 평가 문항 개발을 위하여-
김규훈
국어교육학연구 43 5-34
[2012]
-
문법교육용 텍스트의 개념 및 범주
남가영
국어교육 136 139-173
[2011]
-
문법교육에서 텍스트 중심 통합의 방향 탐색
이관희
국어교육 137 173-211
[2012]
-
-
담화 차원의 문법 교육 내용 연구
김호정
텍스트언어학 21 145-177
[2006]
-
담화 중심의 단어 형성법 교육 방안 - 학습자의 새말 소통 현상을 바탕으로
-
국어교육학 연구의 방향: 재개념화 그리고 가로지르기
박인기
국어교육학연구 22 97-124
[2005]
-
-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의 소위 ‘텍스트 중심 원리’에 대한 비판 -2005~2008년 문법 영역을 중심으로-
주세형
국어교육학연구 35 481-506
[2009]
-
-
교과의 생태와 교과의 진화 -교과의 개념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와 국어교과의 진화 조건-
박인기
국어교육학연구 34 309-343
[2009]
-
-
-
-
-
The Social Stratification of in English in New York City
-
-
Reading in the Sociology of Language
-
Literacy -An Introduction to the Ecology of Written Language
-
Language in Society: Sociolinguistics
-
Foundations in Sociolinguistics –An Ethnographic Approach
-
Environments in Developmental Perspectives, In Measuring Environment Across the Life Span: Emerging Methods and Concepts
-
Ecological Literacy -Education and the Transition to a Postmodern World-
-
'
문법교육의 소통적 관점에 관한 고찰 -텍스트 중심성원리의 해석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