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생태적 배려 교육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성희 김혜숙
    • 제어번호 104773122
    • 학술지명 새국어교육
    • 권호사항 Vol. 0 No. 96 [ 2013 ]
    • 발행처 한국국어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mjkor.cafe24.com/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7-4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국어과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생태적 배려 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 전략과 집단편성 방법이 학습자의 학습능력 수준에 따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고영남 [2003]
  • 협동놀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영향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3 45-59 [2001]
  • 학습부진학생의 부모관련 변인 및 개인의 심리적 변인이 자기손상전략에 미치는 영향
    송영명 중등교육연구 59 1 25-57 [2011]
  • 학습부진아동의 정서적 특성과 지능 프로파일 분석
    윤만석 [2010]
  • 학습부진아 교육에 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과 과제
    김동일 교육심리연구 13 13-32 [1999]
  • 학습부진 학생들의 학업 자아개념 결정요인 및 학습부진 지도수업의 조절효과 검증
    백병부 교육사회학연구 19 1 125-149 [2009]
  • 학습부진 프로그램, 수준별 이동수업 및 사교육이 저성취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자기조절학습능력 변화에 미치는 영향
    허유성 특수교육학연구 44 3 327-353 [2009]
  • 학습부진 중학생의 자아개념 향상과 학교적응을 위한 강점발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김영빈 중등교육연구 60 3 805-841 [2012]
  • 학습부진 극복 여부에 대한 수준별 하반 편성 및 특별보충수업의 효과
    백병부 교육사회학연구 20 4 83-110 [2010]
  • 학교현장의 수업설계 실태에 대한 생태학적 탐색 - 사회 교과를 중심으로 -
    한춘희 초등교육연구 23 4 253-278 [2010]
  • 초등학생의 기초학력 미달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의 효과 분석
    김태은 교육심리연구 26 2 505-521 [2012]
  •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정서·심리 지원을 위한 강점 발견 프로그램 개발 기초 연구
    노원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9 3 147-172 [2012]
  • 청소년의 가정· 교실 환경과 자기효능감 및 학업성취 간의 관계구조 모형분석
    유경훈 청소년시설환경 7 1 15-25 [2009]
  • 청소년 자아개념 변화와 지역효과
    강현주 [2012]
  • 중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가정배경의 영향력 변화에 관한 연구
    성기선 교육사회학연구 20 3 83-103 [2010]
  • 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학업성취향상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 지원효과연구
    양민화 특수교육학연구 44 2 287-313 [2009]
  • 중학교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효과적인 지도에 관한 연구-소집단 협동학습을 통한 자체학습 효과에 대해
    김순희 교과교육연구 24 27-62 [2003]
  • 중학교 국어 학습부진의 이해와 지도
    이경화 - [2012]
  • 자아개념과 정신건강 및 학교태도간의 관계
    김운삼 [2002]
  • 자아개념, 자기조절학습, 자기효능감 및 미술학습 성취동기와의 관계
    정해순 [2006]
  • 읽기 협동학습과 공동체 맥락의 조성
    김명순 국어교과교육연구 6 73-102 [2003]
  • 인간발달 생태학
  • 온라인 과학탐구학습에서 자기조절학습수준과 성찰일지작성유형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장선영 교육공학연구 28 3 531-557 [2012]
  • 쓰기 영역 수행평가의 생태학적 구성 방안 연구
    한정현 새국어교육 90 201-232 [2012]
  • 생태언어학
    박육현 - [1999]
  • 상호문화적 국어교육의 교수-학습 방향 모색 - 다문화 사회의 통합형 문법교육을 위하여
    김혜숙 새국어교육 93 5-46 [2012]
  • 상위인지 전략훈련이 독해부진아의 독해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여광응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4 75-91 [2003]
  • 배려교육론
    Noddings,N. - [2005]
  • 문법교육의 생태학적 평가 방안 연구 -텍스트와 맥락을 활용한 평가 문항 개발을 위하여-
    김규훈 국어교육학연구 43 5-34 [2012]
  •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수행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조혜영 교육사회학연구 18 2 105-134 [2008]
  •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언어 교육 정책의 현황과 방향
    전은주 국어교육학연구 36 99-133 [2009]
  • 국어과교육 개선을 위한 교수·학습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33 33-71 [2008]
  • 국어과 협동학습의 의의와 수업 전략
    임칠성 국어교과교육연구 6 1-30 [2003]
  • 국어과 협동학습의 의미와 방법
    이재승 청람어문교육 27 491-512 [2003]
  • 국어과 협동학습을 창조하는 교사의 역할 유형
    한명숙 국어교과교육연구 6 141-174 [2003]
  • 국어과 협동학습에서의 의사소통 양상 분석
    전은주 국어교육 117 577-614 [2005]
  • 국어과 협동학습 방안
    신헌재 - [2003]
  • 국어과 협동 학습에 관한 인식 조사
    전은주 새국어교육 73 157-186 [2006]
  • 국어과 학습부진아 지도 방법-읽기와 쓰기를 중심으로
    임천택 어문학교육 42 205-240 [2011]
  • 국어 학습 부진 학생의 특성과 원인 유형 고찰
    이경화 초등교과교육연구 16 103-123 [2012]
  • 국어 수업의 교사 자기 평가 원리 탐색-생태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이호형 새국어교육 94 281-312 [2013]
  • 교육생태학의 구성 방향에 대한 연구
    정영희 교육학연구 44 4 167-193 [2006]
  • 교수-학습 상황에서 ‘배려’의 개념화와 교육적 의미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3 3 429-458 [2009]
  • 가정의 생태학적 환경과 청소년의 학업 자아개념과의 관계 -균형형 가정환경과 극단형 가정환경의 비교
    박진규 한국청소년연구 10 43-60 [1999]
  • 『좋은 국어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이재승 - [2005]
  • 박사
  • SQ3R독해 전략 프로그램의 적용이 학습부진아의 국어과교과 독해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성숙 아동연구 16 97-112 [2007]
  • EcologicalLiteracy-Education and the Transition to a Postmodern World-
    Orr - [1992]
  • 2011국가수준 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국어과
    김도남 -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