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자
김혜선
-
제어번호
104772444
-
학술지명
새국어교육
-
권호사항
Vol.
0
No.
80
[
2008
]
-
발행처
한국국어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mjkor.cafe24.com/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47-17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과정 중심 쓰기 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참고문헌
-
-
협의하기 활동이 글쓰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연구
-
필자의 관념 완성 쓰기 교육의 방향 탐색
김도남
청람어문교육 34 1-38
[2006]
-
텍스트 구조 지도 전략의 효과 연구: 설명적 글쓰기를 중심으로
-
장르적 시각에서 본 글쓰기 교육(국어 표현 이해 교육)
-
-
장르 중심 작문 교육의 내용 체계와 교수 학습 원리 연구
-
-
작문 교육 연구의 동향과 방향
이재승
청람어문교육 32 99-122
[2005]
-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기르는 사회구성주의 쓰기 교육 이론
-
자기조절 전략 수업과 상위인지가 아동의 작문수행에 미치는 효과
-
자기 조정 전략 중심의 고쳐쓰기 프로그램 개발 연구
-
-
-
아이디어 생성 훈련이 작문의 질에 미치는 효과
-
아이디어 생성 훈련이 문단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
-
쓰기교육의 수업 평가 요소 연구
이수진
청람어문교육 27 291-312
[2003]
-
쓰기 능력의 지표화 방안 연구:" 내용 생성 " 범주를 중심으로
-
박사
-
-
박사
-
설명문 쓰기 과정 양상 연구, -초등학교 3,5학년을 중심으로
-
-
-
-
박사
-
메타인지 작문수업이 아동의 작문능력에 미치는 효과
-
동료 협의를 통한 과정 중심 쓰기가 쓰기 능력 및 쓰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생활문 쓰기를 중심으로
-
글쓰기 능력의 지표화 방안 연구 - '조직'범주를 중심으로
-
글쓰기 능력 발달 단계 연구: 초등학생의 텍스트 구성 능력을 중심으로
-
글 구조 파악 훈련을 통한 자기주도 글쓰기 지도 연구: 설명적 글을 중심으로
-
박사
-
-
-
-
-
박사
-
-
과정별 쓰기 전략과 쓰기 결과의 상관성 연구
이주섭
한국초등국어교육 28 251-276
[2005]
-
-
과정 중심 작문 이론의 한계와 극복 방안 탐구 -포스트모더니즘 패러다임의 영향을 중심으로
-
-
과정 중심 쓰기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황미향
국어교육 123 243-278
[2007]
-
과정 중심 글쓰기 교수 활동이 아동의 글쓰기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
-
-
-
박사
-
-
cognitive process theory of writing
-
Where did composition studies come from?
-
Rhetoric and ideology in the writing class
Berlin
College English 50 477-493
[1988]
-
Pre-writing: The construction and application of models for concept formation in writing, Us. Office of Education Cooperative Research Project
-
Identifying the organization of writing process
-
Cognition convention, and certainty: what we need to know about writing
Bizzel
PRE/TEXT 3 213-244
[1982]
-
A primer for writing teachers: theories, theorists, issue, problems, Portsmouth
-
A cognitive process theory of writing
Flower
College Composition and Communication 32 365-387
[1981]
-
A New Framework for Understanding Cognition and Affect in Writing
'
과정 중심 쓰기 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