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계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스트레스 대처전략의 관계
-
-
저자
전미애
임세영
-
제어번호
104744382
-
학술지명
대한공업교육학회지
-
권호사항
Vol.
35
No.
1
[
2010
]
-
발행처
대한공업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ii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19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전문계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스트레스 대처전략의 관계' 의 참고문헌
-
-
학습된 무기력 극복 프로그램이 자아개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박사
-
초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자아개념의 관계분석
-
초등학교어린이의 학습무기력, 학업성취, 귀속원인의 상관연구
-
박사
-
청소년이 지각한 교사의 행동과 애착안정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희수
한국청소년연구 15 2 93-115
[2004]
-
-
청소년의 성격특성과 스트레스 인지에 관한 연구
-
집단상담이 학습된 무기력 감소와 자아효능감 및 자아존중감 증진에 미치는 영향
-
진로결정 수준, 진로 미결정 유형과 고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관계
-
박사
-
중 고등학생의 학교스트레스가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전문계 고등학생의 대학진학의 원인과 입시전략에 관한 인식의 탐구 : 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의 면담을 중심으로
김수구
인문학연구 34 2 27-53
[2007]
-
박사
-
인문계 고등학생과 전문계 고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진로 성숙도 연구
-
박사
-
아동의 학습된 무력감과 관련 변인간의 인과관계
이경님
한국생활과학회지 8 2 227-243
[1999]
-
-
-
스트레스 대처전략 검사의 타당화 연구-한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도시와 농촌 중학생의 사회적 지지와 학습된 무기력 비교 연구
-
-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자아개념의 관계 분석
-
박사
-
박사
-
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 방식에 관한 연구-울산광역시 인문계와 전문계 고등학생의 비교 연구-
-
고등학생의 성격특성과 스트레스 대처방안과의 관계 연구
-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스트레스
원호택
한국임상심리학회지 6 1 22-32
[1987]
-
가정환경, 아동의 자아평가와 학습된 무력감간의 인과관계
-
가정변인과 학생변인이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 효과의 경로분석
-
-
Learned helplessness and reinforcement in children
Dweck, c.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25 109-116
[1973]
-
-
Dynamics of stressful encounter: Cognitive appraisal, coping, and stressful encounter outcomes
Folkman,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0 992-1003
[1986]
-
Depression: cause and treatment
'
전문계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스트레스 대처전략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