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
-
저자
안선영
방정숙
-
제어번호
104742440
-
학술지명
수학교육학연구
-
권호사항
Vol.
16
No.
1
[
2006
]
-
발행처
대한수학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ksesm.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5-41
-
언어
-
-
출판년도
2006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의 참고문헌
-
활동과 직관을 강조한 측정 지도
22 99-118
[2001]
-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를 통한 수학적 사고의 신장
13 1-36
[2001]
-
초등학교에서의 도형의 넓이 지도
21 41-57
[1997]
-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
[2002]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 수학, 과학, 실과
-
[1998]
-
-
-
아동의 사각형 면적 측정 전략에 관한 연구
25 1 13-29
[2004]
-
분수에 대한 교사 지식의 변화에 관한 연구
-
[2005]
-
도형의 분할과 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21 1-18
[2000]
-
교실문화 비교를 통한 수학교육개혁에 관한 소고
11 1 11-35
[2001]
-
교사 지식의 구성주의적 접근: 교수내용지식의 특성에 대한 이해
8 171-187
[2001]
-
Those who under- 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
The making of a teacher: teacher knowledge and teacher education
-
[1990]
-
Teachers' knowledge and its impact
147-164
[1992]
-
Struc- turing a rectangle: Teachers write to learn about their students' thinking
143-167
[2003]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
[1998]
-
Principle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
[2000]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from a mathematical case to a modified conception
41 3 3-11
[1990]
-
Mathematics
433-456
[2001]
-
Literature review on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19 -
[2001]
-
Linear and area measurement in pre- kindergarten to grade 2
-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
Becoming a reflective mathematics tea- cher
-
[2002]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