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논문상세정보
    • 저자 안선영 방정숙
    • 제어번호 104742440
    • 학술지명 수학교육학연구
    • 권호사항 Vol. 16 No. 1 [ 2006 ]
    • 발행처 대한수학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ksesm.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5-41
    • 언어 -
    • 출판년도 2006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의 참고문헌

  • 활동과 직관을 강조한 측정 지도
    22 99-118 [2001]
  •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를 통한 수학적 사고의 신장
    13 1-36 [2001]
  • 초등학교에서의 도형의 넓이 지도
    21 41-57 [1997]
  •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 [2002]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 수학, 과학, 실과
    - [1998]
  • 초등수학교육
    - [1999]
  • 초등 수학 학습 지도의 이해
    - [1999]
  • 아동의 사각형 면적 측정 전략에 관한 연구
    25 1 13-29 [2004]
  • 분수에 대한 교사 지식의 변화에 관한 연구
    - [2005]
  • 도형의 분할과 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21 1-18 [2000]
  • 교실문화 비교를 통한 수학교육개혁에 관한 소고
    11 1 11-35 [2001]
  • 교사 지식의 구성주의적 접근: 교수내용지식의 특성에 대한 이해
    8 171-187 [2001]
  • Those who under- 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15 4-14 [1986]
  • The making of a teacher: teacher knowledge and teacher education
    - [1990]
  • Teachers' knowledge and its impact
    147-164 [1992]
  • Struc- turing a rectangle: Teachers write to learn about their students' thinking
    143-167 [2003]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 [1998]
  • Principle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 [2000]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from a mathematical case to a modified conception
    41 3 3-11 [1990]
  • Mathematics
    433-456 [2001]
  • Literature review on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19 - [2001]
  • Linear and area measurement in pre- kindergarten to grade 2
    Stephan 3-16 [2003]
  •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Yin - [2002]
  • Becoming a reflective mathematics tea- cher
    -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