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요소를 활용한 도덕과 봉사학습용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과 적용”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인태 정창우
    • 제어번호 104713564
    • 학술지명 倫理硏究
    • 권호사항 Vol. 97 No. 1 [ 2014 ]
    • 발행처 한국윤리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ethics.com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43-278 ( 36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요소를 활용한 도덕과 봉사학습용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과 적용”' 의 참고문헌

  • 커뮤니티 요소와 매체 풍요도 요소가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의 이용경험에 미치는 영향 : ‘애니팡’을 중심으로
    이은곤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8 1 191-211 [2013]
  • 초등학교 도덕과 교수-학습 자료의 선정과 적용을 위한 분류 기준 연구
    이인태 초등도덕교육 44 341-374 [2014]
  • 청소년 봉사학습의 문제점과 도덕교육적 활용 방안
    정창우 도덕윤리과교육 27 85-112 [2008]
  • 청소년 도덕적 동기화 및 품성화 검사도구 개발
    이인재 - [2012]
  • 제1세대 교수설계이론에서 제2세대 교수설계이론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관한 소고
    박성익 교육학연구 30 2 - [1992]
  • 에듀테인먼트를 응용한 도덕과 수업 모형
    임상수 도덕윤리과교육 14 98-112 [2002]
  •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봉사학습의 탐색 -도덕과교육과의 연계를 중심으로-
    박효종 아시아교육연구 4 3 171-190 [2003]
  • 봉사학습(Service-Learning)의 도덕교육적 함의와 교사의 역할: 나딩스의 교육이론을 중심으로
    박혜준 도덕윤리과교육 31 187-216 [2010]
  • 모바일 소셜플랫폼 기반 SNG 이용자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아름 한국IT서비스학회지 12 2 85-101 [2013]
  • 도덕적 자아 형성을 위한 도덕교육방법
    정창우 초등도덕교육 13 - [2003]
  • 도덕적 인격 형성을 위한 도덕적 정체성의 역할과 도덕교육적 함의
    이정렬 [2009]
  •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
    정창우 - [2008]
  • 도덕성의 발달과 심리
  • 도덕성 발달 핸드북 2
    Killen, M. - [2010]
  • 도덕발달 이론과 연구 : 도덕 판단력, 행동, 문화그리고 교육
    Rest, J. R. - [2008]
  • 도덕과 평가의 9가지 레시피
    김국현 - [2013]
  • 도덕과 교육과정
    - [2012]
  • 내용요소제시 이론에 대한 소개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4 2 - [1994]
  • 교육공학의 이해
    나일주 - [2000]
  • 박사
  • Teaching Moral Charater: Two Alternatives for Teacher Education
    Narvaez, D. The Teacher Educator 43 - [2010]
  • SNG에서의 사회적 기능 요소에 관한 연구 - Run Away를 중심으로
    김태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1 185-191 [2010]
  • Moral Cognition and Decision-making Vol. 50 of the Psychology of Learning and Motivation series
    Narvaez, D. - [2009]
  • Merrill의 ITT(Instructional Transaction Theory) 시각에서 접근한 ‘학습객체’의 의미와 시사점 탐구
    홍지영 e-Learning 학술연구 1 1 - [2002]
  • Instructional Science
    Merrill, M. D. - [1987]
  • Instructional Science
    Merrill, M. D. - [2001]
  • Identity, Reasoning, and Emotion: An Empirical Comparison of Three Sources of Moral Motivation
    Hardy S. A. Motivation and Emotion 30 3 - [2006]
  • Finding e3 (effective, efficient and engaging) Instruction
    Merrill, M. D. Educational Technology 49 3 - [2009]
  • Ethical Motivation : Activity Booklet3 - Nurturing Character in the Middle School Classroom
    Narvaez, D - [2001]
  • Defining features of moral sensitivity and moral motivation: pathways to moral reasoning in medical students
    Morton K. R. Journal of Moral Education 35 3 -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