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환자의 방문상황에 따른 의료서비스품질이 고 객 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동성 이훈영
    • 제어번호 104690940
    • 학술지명 고객만족경영연구
    • 권호사항 Vol. 11 No. 3 [ 2009 ]
    • 발행처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csma.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3-53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9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외래환자의 방문상황에 따른 의료서비스품질이 고 객 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업에서의 고객충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부 산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조광행 관광학연구 28 134-156 [1999]
  • 치과 병?의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양군 병원경영학회지 8 3 49-71 [2003]
  • 박사
  • 종합병원 입원환자와 외래환자의 만족도 요인 분석-의료기관 서비스평가 자료를 활용한 실증 분석-
    배성권 병원경영학회지 10 2 26-44 [2005]
  • 점포충성도에 대한 전환장벽과 고객만족의 영향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조광행 경영학연구 28 1 127-149 [1999]
  • 전문병원과 일반병원의 서비스의 질과 환자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분석
    김미선 병원경영학회지 11 1 31-53 [2006]
  • 입원기간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훈영 병원경영학회지 13 3 44-68 [2008]
  • 의료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신뢰 및 고객애도호의 구조적 관계
    김상우 소비문화연구 10 2 109-130 [2007]
  • 의료서비스에 있어서 서비스 품질, 만족도, 서비스가치, 재이용의도와의 관계에 관한연구
    심보근 Hanyang Business Review 14 139-153 [2002]
  •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불만족, 불만호소행동 및 재구매의도 :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이기춘 소비자학연구 7 2 87-108 [1996]
  •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과 기대불일치 모델의 검증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5 1 87-110 [2004]
  • 의료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전략과 조직구조에 관한 연구
    박주희 마케팅 논문집 3 1 30-31 [1993]
  • 의료서비스에 관한 소비자만족과 소비자불만호소 : 울산시를 중심으로
    서정희 대한가정학회지 102 29-41 [1995]
  • 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만족과 병원이미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경희 [2007]
  • 박사
  • 의료서비스 품질, 환자만족, 관계품질, 구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기한 고객만족경영연구 10 1 1-14 [2008]
  • 의료서비스 품질, 재이용의도, 구전효과사이의 인과관계 모형 연구 - 종합전문병원과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
    설상철 대한경영학회지 17 4 1485-1512 [2004]
  • 의료서비스 질의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나기승 [1994]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유경 소비문화연구 9 3 155-184 [2006]
  • 외래환자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척도의 개발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4 2 9-214 [2003]
  • 외래 의료서비스 질적 수준의 결정요인
    박숙희 한국의료QA학회지 17 176-189 [1998]
  • 실용적/쾌락적 쇼핑가치와 쇼핑만족; 구조모델의 개발과 검정
    이학식 경영학연구 28 2 505-538 [1999]
  • 소비자문제 및 불만족에 따른 대응행동
    류미현 대한가정학회지 117 195-211 [1997]
  • 소비자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불만족의 귀인을 중심으로
    박진영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5 15-30 [1990]
  • 소비자 만족/불만족에 대한 귀인 과정에 있어서의 관여수준의 조정적 역할
    안광호 소비자학연구 1 2 43-58 [1990]
  •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
    이학식 한국마케팅저널 1 2 77-99 [1999]
  • 서비스의 품질측정에 대한 실증적 연구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송상섭 [1994]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 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마케팅 연구 16 1 3- [2001]
  • 서비스 품질의 마아케팅 전략적 활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윤명숙 [1992]
  • 서비스 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 연구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7 2 129-157 [1996]
  • 박사
  • 박사
  • 병원의 고객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박광태 17-25 [1996]
  • 병원외래환자의 만족도 평가 및 관련요인에 관한 연구: 한 3차병원 방문환자를 중심으로
    이상일 예방의학회지 27 2 366-376 [1994]
  • 병원고객만족경영 및 소비자정보의 전략 적 활용방안
    이견직 8-06 [1998]
  • 병원고객 만족요인에 관한 분석
    정충영 한국산업경영학회 31-50 [2000]
  • 병원 입원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의 질, 만족도, 서비스가치, 병원 재이용의사간의 인과관계분석
    박재산 병원경영학회지 7 4 123-151 [2002]
  • 백화점 고객의 소비자만족에 미치는 선행요인 및 사후행동에 관한 연구
    신창훈 한국마케팅저널 1 3 32-50 [1999]
  • 국립대학병원 입원환자가 느끼는 의료서비스의 질, 만족도, 고객 충성도간의 관련성 분석
    박재산 - [2004]
  • “의료서비스 질이 환자 만족도, 서비스 가치, 재이용 의사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분석”
    최귀선 [1999]
  • Value-Percept Disparity: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Westbrook, R.A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256-261 [1983]
  • Theory,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ices: the Swiss Index of Customer Satisfaction(SWICS)
    Bruhn, M Total Quality Management 11 7 S1017-S1028 [2000]
  •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Howard, John A - [1969]
  • The Management and Control of Quality
    Evans, J.R - [1999]
  • The Effects of Satisfaction and Structural Constraints on Retailer Exiting. Voice,Loyalty, Opportunism and Neglect
    Ping, Robert A., Jr Journal of Retailing 69 3 321-349 [1993]
  • The Definition of Quality and Approaches to its Assessment
    Donabedian, A - [1980]
  • 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ature, and Findings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60 10 7-18 [1996]
  • Service Marketing
    Zeithaml, V. A 108-436 [2003]
  •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Bearden, W. O. Journal of Marketing Reserch 20 2 21-28 [1983]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usto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2-40 [1988]
  • Principles of Marketing
    Kotler, P - [1991]
  • Patient Satisfaction: What We Still Need to Explore
    Arahony L Medical Care Review 50 1 49-79 [1993]
  • Model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ion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 5 204-212 [1988]
  • Managing Perception of Hospital Quality
    Georgette, M Marketing of Health Service 28-35 [1997]
  • Linki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sion
    Woodside, A. G.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9 4 5-17 [1989]
  • Improving Quality Through Patient-Provider Communication
    John J. Health Care Mark 51-60 [1991]
  • How Patients Evaluate the Quality of Ambulatory Medical Encounters: A Marketing Perspective
    Bopp, K. D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0 6-16 [1990]
  • How Consumer Evaluation Process Differ Between Goods and Services, In Marketing of Services
    Zeithaml - [1981]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39-50 [1981]
  • Evaluating Health Care Quality:the Moderating Role of Outcomes
    Lytle. R. S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2 1 460-469 [1992]
  • Customer Loyalty:Toward and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Dick, Alan 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99-113 [1994]
  • Criteria and Standards for Quality Assessment and Monitoring
    Donabedian, A Quality Review Bulletin 12 99-108 [1986]
  • Consumer Perception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A Field Survey Approach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53 4 21-35 [1989]
  • Consumer Behavior: Basic Findings and Management Implications
    Zaltman,V.A 37-43 [1982]
  • Consumer Behavior
    Engel, James F 141-150 [1988]
  • Attr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Kano, N Hinshitsu. Japan Society for Quality Control 39-48 [1984]
  • An Investigation into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atisfaction
    Churchill, Gilbert A Journal of Marketing Reserch 19 11 491-504 [1982]
  • A Multifacet Typology of Patient Satisfaction With a Hospital
    Singh, J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0 4 8-21 [1990]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4 41-50 [1985]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11 460-469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