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환자의 방문상황에 따른 의료서비스품질이 고 객 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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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이동성
이훈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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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번호
10469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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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명
고객만족경영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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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사항
Vol.
11
No.
3
[
20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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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처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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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처 URL
http://www.kcsm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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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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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록면
3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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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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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년도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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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재정보
KCI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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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
“외래환자의 방문상황에 따른 의료서비스품질이 고 객 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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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업에서의 고객충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부 산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조광행
관광학연구 28 134-156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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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병?의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양군
병원경영학회지 8 3 49-71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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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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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병원 입원환자와 외래환자의 만족도 요인 분석-의료기관 서비스평가 자료를 활용한 실증 분석-
배성권
병원경영학회지 10 2 26-44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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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충성도에 대한 전환장벽과 고객만족의 영향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조광행
경영학연구 28 1 127-149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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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병원과 일반병원의 서비스의 질과 환자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분석
김미선
병원경영학회지 11 1 31-53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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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기간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훈영
병원경영학회지 13 3 44-68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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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신뢰 및 고객애도호의 구조적 관계
김상우
소비문화연구 10 2 109-130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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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에 있어서 서비스 품질, 만족도, 서비스가치, 재이용의도와의 관계에 관한연구
심보근
Hanyang Business Review 14 139-153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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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불만족, 불만호소행동 및 재구매의도 :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이기춘
소비자학연구 7 2 87-108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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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과 기대불일치 모델의 검증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5 1 87-110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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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전략과 조직구조에 관한 연구
박주희
마케팅 논문집 3 1 30-31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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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에 관한 소비자만족과 소비자불만호소 : 울산시를 중심으로
서정희
대한가정학회지 102 29-41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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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만족과 병원이미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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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품질, 환자만족, 관계품질, 구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기한
고객만족경영연구 10 1 1-1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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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품질, 재이용의도, 구전효과사이의 인과관계 모형 연구 - 종합전문병원과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
설상철
대한경영학회지 17 4 1485-151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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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질의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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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유경
소비문화연구 9 3 155-18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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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래환자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척도의 개발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4 2 9-21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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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래 의료서비스 질적 수준의 결정요인
박숙희
한국의료QA학회지 17 176-189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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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적/쾌락적 쇼핑가치와 쇼핑만족; 구조모델의 개발과 검정
이학식
경영학연구 28 2 505-538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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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문제 및 불만족에 따른 대응행동
류미현
대한가정학회지 117 195-211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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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불만족의 귀인을 중심으로
박진영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5 15-30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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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만족/불만족에 대한 귀인 과정에 있어서의 관여수준의 조정적 역할
안광호
소비자학연구 1 2 43-58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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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
이학식
한국마케팅저널 1 2 7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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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의 품질측정에 대한 실증적 연구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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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 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마케팅 연구 16 1 3-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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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품질의 마아케팅 전략적 활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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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 연구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7 2 129-157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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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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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외래환자의 만족도 평가 및 관련요인에 관한 연구: 한 3차병원 방문환자를 중심으로
이상일
예방의학회지 27 2 366-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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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고객만족경영 및 소비자정보의 전략 적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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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고객 만족요인에 관한 분석
정충영
한국산업경영학회 31-5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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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입원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의 질, 만족도, 서비스가치, 병원 재이용의사간의 인과관계분석
박재산
병원경영학회지 7 4 123-151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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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고객의 소비자만족에 미치는 선행요인 및 사후행동에 관한 연구
신창훈
한국마케팅저널 1 3 3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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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대학병원 입원환자가 느끼는 의료서비스의 질, 만족도, 고객 충성도간의 관련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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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질이 환자 만족도, 서비스 가치, 재이용 의사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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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Percept Disparity: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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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ory,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ices: the Swiss Index of Customer Satisfaction(SWICS)
Bruhn, M
Total Quality Management 11 7 S1017-S1028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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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heory of Buyer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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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anagement and Control of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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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s of Satisfaction and Structural Constraints on Retailer Exiting. Voice,Loyalty, Opportunism and Negl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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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ature, and Find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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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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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usto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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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ient Satisfaction: What We Still Need to Explore
Arahony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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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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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aging Perception of Hospital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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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i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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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ing Quality Through Patient-Provider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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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Patients Evaluate the Quality of Ambulatory Medical Encounters: A Marketing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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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Consumer Evaluation Process Differ Between Goods and Services, In Marketing of Ser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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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aluating Health Care Quality:the Moderating Role of Outco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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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Loyalty:Toward and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Dick, Alan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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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iteria and Standards for Quality Assessment and Monito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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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Perception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A Field Survey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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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Behavior: Basic Findings and Management Im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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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Kano, N
Hinshitsu. Japan Society for Quality Control 3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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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 Investigation into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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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Multifacet Typology of Patient Satisfaction With a Hospital
Singh,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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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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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11 460-469
[1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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