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의 체험요소,즐거움,플로우의 결 과변수 간 영향관계 및 관광객 특성 비교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지희 윤설민 김지흔
    • 제어번호 104688389
    • 학술지명 고객만족경영연구
    • 권호사항 Vol. 12 No. 2 [ 2010 ]
    • 발행처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csma.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5-184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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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축제의 체험요소,즐거움,플로우의 결 과변수 간 영향관계 및 관광객 특성 비교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회귀분석: ver.10.0
    문명상 - [2004]
  • 호텔패키지 상품의 체험(Experience)요소와 즐거움,만족도, 행동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지희 소비문화연구 13 1 39-60 [2010]
  • 한류(韓流)관광객의 몰입(flow)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TV드라마 촬영지 중심으로
    유재경 [2006]
  • 테마파크 방문에 대한 플로우 구성개념 간 영향관계 및 특성에 관한 연구
    이태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0 4 143-171 [2009]
  • 테마 레스토랑에서의 체험이 방문자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K’ 테마 레스토랑을 사례로
    권유홍 관광·레저연구 21 4 273-293 [2009]
  • 축제에서 체험요소가 참여자감정반응과 애호행동에 미치는 영향
    황윤용 산업경제연구 21 5 2113-2131 [2008]
  • 체험지향성과 관광축제이벤트의 프로그램, 물리적 요소, 방문의도의 관계
    손선미 이벤트컨벤션연구 3 1 1-23 [2007]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광고연구 76 55-78 [2007]
  • 지역축제의 물리적 환경이 방문자의 몰입에 미치는 영향: 함평 세계 나비, 곤충 EXPO를 중심으로
    박흥식 관광·레저연구 21 1 27-43 [2009]
  • 인터넷 광고 효과 모델
    이시훈 - [2000]
  • 음식문화축제 방문객의 동기에 따른 세분화와 만족도 - 전주 천년의 맛축제를 중심으로 -
    안경모 국제지역연구 13 2 617-634 [2009]
  • 음식관광객의 관여가 음식관광 참여활동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준엽 관광경영연구 13 2 177-198 [2009]
  • 음식 축제 시스템 구성 요인이 방문객 평가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15회 남도음식큰잔치를 대상으로 -
    진영재 한국조리학회지 15 2 188-204 [2009]
  • 외식제약, 외식동기, 외식참여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론구조모델 개발과 관계 탐색
    조문수 관광학연구 32 5 31-53 [2008]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플로우 및 사회적 영향 요인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일 한국비즈니스리뷰 2 1 1-24 [2009]
  • 온라인 쇼핑몰에서 UCC의 즐거움이 상호작용성, 신뢰, 친밀감,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몰입(Flow)을 매개로
    문영주 e-비즈니스연구 8 2 131-159 [2007]
  • 예술축제에서의 몰입: 내재적 동기, 몰입, 재방문의도
    홍경완 관광연구 22 1 115-131 [2007]
  • 방문객특성에 따른 음식문화축제 방문의도 차이분석: 문화관광부 지정 3대 음식문화축제를 중심으로
    이경모 외식경영연구 9 4 207-224 [2006]
  • 뮤지컬 관객의 플로우(flow)경험 구조모델에 관한 연구
    지주은 문화경제연구 12 2 87-114 [2009]
  • 대구ㆍ경북 외래 관광객의 체험이 체험의 즐거움, 체험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관광연구 24 5 359-380 [2009]
  • 국립중앙박물관 네비게이션시스템 이용자 만족도 연구: 플로우개념을 중심으로
    김학희 정보시스템연구 18 2 19-34 [2009]
  • 광주김치대축제 방문객의 홍보 및 행사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강환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0 3 374-383 [2005]
  • 관광축제 서비스품질, 즐거움과 각성 및 방문객 만족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홍경완 관광학연구 29 3 125-144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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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wards a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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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flow experience cyber-game addi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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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ption: Consumer fantas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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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and every business a stage
    Pine, B. J. - [1999]
  • Researching lived experience: Human science for an action sensitive pedag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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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ine과 Gilmore의 체험영역 모델에 관한 검증 :한산모시축제 체험활동 참가자 만족을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29 2 131-148 [2005]
  • Optimal experience: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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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ptimal experience in work and leis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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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 Exploring the factors associated with web site success in the context of electronic 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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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perience marketing: Strategies for the new millenium
  • Egocentric empathy gaps between owners and buyers: Misperceptions of the endowment effect
    Van Boven, 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9 1 66-76 [2000]
  • Computer playfulness and anxiety: Positive and negative mediators of the system experience effect on perceived ease of use
    Hackbarth, G. Information & Management 40 3 221-232 [2003]
  • B2C 전자상거래에서 사회적 실재감, 즐거움, 만족, 신뢰형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오픈마켓 이용자를 중심으로
    문영주 e-비즈니스연구 10 1 63-87 [2009]
  • A structural equation model of the senior citizens' purchasing process in foodservice: Considering the quality of food nutrition, service and entertainment in foodservice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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