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역할변화에 대한 탐색적 연구: 새로운 소비문화 발현자로서의 소비자

유창조 2008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유창조
    • 제어번호 104607049
    • 학술지명 ASIA MARKETING JOURNAL
    • 권호사항 Vol. 10 No. 2 [ 2008 ]
    • 발행처 한국마케팅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ma.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53-159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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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 역할변화에 대한 탐색적 연구: 새로운 소비문화 발현자로서의 소비자' 의 참고문헌

  • 인터넷 마케팅
    주우진 - [2002]
  • 월드컵 축구 경기에서 표출되는 팬의 소비가치에 대한 비교연구:국가별 팬 집단의 소비행태 및 소비문화의 비교
    유창조 마케팅연구 22 4 115-140 [2007]
  • 미술관 체험에 관한 ethnography:참여적 소비를 중심으로
    유창조 - [2006]
  •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참여를 통한 고객 주도형 관계 구조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임종원 한국마케팅저널 8 2 19-48 [2006]
  • 뉴 미디어 시대에서의 소비자 역할 변화에 대한 탐색
    유창조 - [2008]
  • 고객이 만든 현대생활백서
  • 경험적 가치기반의 매장에 관한 Ethnography:홍대 앞 프리마켓(free market)을 중심으로
    유창조 유통연구 12 3 1-21 [2007]
  • “Agents in paradise: experiential co-creation through emplacement, ritualization, and community," Chapter 2 in Consuming Experience, Edited by Antonella Caru and Benard Cova
    Sherry, John F 17-33 [2007]
  • When Spectators Became Performers:Contemporary Performance-Entertainment Meet the Needs of an Unsettled Audience
    Lancaster,Kurt Journal of Popular Culture 30 75-88 [1997]
  • Web-based Marketing: The Coming Revolution in Marketing Thought and Strategy
    Sharma, Aru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696-702 [2004]
  • The Ritual Process: Structure and Anti-structure
    Tuner,Victor - [1969]
  • The Rites of Passage
  •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ption: Consumer Fantasies, Feelings, and Fun
    Holbrook, Morris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132-140 [1983]
  • The Experience Economy
    Pine, Joseph - [1999]
  • Subculture of Consumption:An Ethnography of New Bikers
    Schouten, J.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2 42-61 [1995]
  • New Rules for the New Economy
    Kelley,Kevin - [1998]
  • Hedonic Consumption,Emerging Concepts,Methods,Propositions
    Hirshman, Elizabeth E Journal of Marketing 46 92-101 [1982]
  • Customer Revolution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Schmitt,Bernd - [2003]
  • Convergence Culture: Where Old and New Media Collide
    Jenkins,Henry - [2006]
  • Consuming Experience
  • Building Brand Community
    McAlexander, James H Journal of Marketing 66 38-54 [2002]
  • An Information Processing Theory of Consumer Choice
    Betman - [1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