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제품관여도, 조절초점,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유창조 안광호 박성휘
    • 제어번호 104606994
    • 학술지명 ASIA MARKETING JOURNAL
    • 권호사항 Vol. 13 No. 3 [ 2011 ]
    • 발행처 한국마케팅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ma.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09-23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1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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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제품관여도, 조절초점,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참여자의 여가만족과 자기효능감 및 사회적응의 관계
    곽호근 [2007]
  • 정치적 이념성향이 정치광고의 광고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 조절초점의 역할을 중심으로
    전승우 광고연구 81 252-283 [2008]
  • 자기조절초점과 제품유형이 비교 광고 노출에 따른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여준상 광고연구 77 95-118 [2007]
  • 인터넷 쇼핑에서 인터넷 자기효능감의 역할
    이호배 아시아마케팅저널 8 2 27-62 [2006]
  •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제품 관여도 및 위험 지각정도에 따른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김화동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3 579-597 [2010]
  • 인터넷 구전 수용의 영향요인
    김나민 대한경영학회지 19 4 1515-1534 [2006]
  • 온라인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상표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표사용후기와 답글을 중심으로
    박찬 소비자학연구 17 1 73-93 [2006]
  • 온라인 환경에서의 정보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제품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영 광고학연구 16 2 145-171 [2005]
  • 온라인 소비자 구전에 대한 내용분석:사이트 유형과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박철 광고연구 70 91-118 [2006]
  •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과 유형이 구매영향력에 미치는효과: 한국과 미국의 국제비교
    이태민 마케팅연구 21 1 29-56 [2006]
  • 온라인 구전정보가 관람 의도에-‘기대’를 중심으로
    성영신 광고연구 57 31-52 [2002]
  • 온라인 구전정보 방향성과 동의수준이 소비자평가에 미치는 영향: 웹 사이트 상에서의 실험설계를 바탕으로
    유창조 소비문화연구 12 4 27-46 [2009]
  • 온라인 구매후기 작성동기가 패션제품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태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2 2 188-193 [2010]
  • 온라인 WOM(word-of mouth)커뮤니케이션경로에 관한 연구
    김분태 1-28 [2005]
  • 소비자의 조절초점과 팽창가격 할인광고의 효과
    김경미 마케팅연구 23 4 197-218 [2008]
  • 소비자의 조절적 동기와 광고의 제시유형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나준희 광고학연구 16 2 263-283 [2005]
  • 소비자 특성과 정보특성에 따른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도경남 광고연구 19 41 193-211 [1998]
  • 리뷰의 수, 분포, 편중이 쾌락적 및 실용적 상품의 태도 및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 상품을 중심으로
    주우진 마케팅연구 24 1 109-144 [2009]
  • 등산객의 자기효능감과 몰입이 등산복의 기능성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병숙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2 5 599-607 [2010]
  • 국내 광고주의 브랜드 관리실태에 관한 연구
    김유경 광고학연구 17 5 33-60 [2006]
  • 구전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황의록 광고연구 26 55-84 [1995]
  • 구전으로서 온라인 사용 후기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현선 홍보학연구 8 2 234-268 [2004]
  • 고객지향성 및 자기효능감이 서비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콜센터 서비스 종업원을 중심으로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11 1 285-308 [2010]
  • 개인조절초점과 메시지 프레이밍의 적합성이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의 위기상황에 대한 사과문을 중심으로
    유창조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3 531-552 [2010]
  • “커뮤니티 특성과 사이트 특성이 온라인 구전의 수용과 확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은영 305-325 [2004]
  • Using Online Conversations to Study Word of Mouth Communication
    Godes, D. - [2004]
  • Twitter Power:Tweeters as Electronic Word of Mouth
    Jansen, Bernard J.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0 11 2169-2188 [2009]
  • The Role of Regulatory Focus in Preference Construction
    Wang,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28-38 [2006]
  • The Role of Involvement and Opinion Leadership in Consumer Word of Mouth:An Implicit Model Made Explicit
    Richins, Marsha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5 32-36 [1988]
  • Student Goal Orientation and Self-regulation in the College Classroom, In Advances in Motivation and Achievement
    Pintrich, P. R. 371-402 [1991]
  •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ro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A Psychological Review 84 191-215 [1977]
  • Self-discrepancies and biographicalmemory: Personality and cognition at the level of psychological situation
    Higgins, E. T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8 527-535 [1992]
  • Reward Contingencies and Development of Children's Skills and Self-efficacy
    Schunk.D.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5 511-518 [1983]
  • Rethinking Regularoty Engagement Theory
    Pham, Michel T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9 20 115-123 [2009]
  • Regulatory Focus,Regularoty Fit,and th Search and Cosideration of Choice Alternatives
    Pham, Michel 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7 4 626-640 [2010]
  • Regulatory Focus and Strategic Inclinations: Promotion and Prevention in Decision‐Making
    Crowe, Ellen Organizational Behavioral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69 2 117-132 [1997]
  • Online reviews: Do consumers use them?
    Chatterjee. P.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8 129-133 [2001]
  • Online Wordof-Mouth(or Mouse):An Exploration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Sun, Tao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1 4 1104-1127 [2006]
  • Negative Word-of-Mouth by Dissatisfied Consumers: A Pilot Study
    Richins, Marsha Journal of Marketing 47 Winter 63-79 [1983]
  • Mobile Word-of-mouth-A Grounded Theory of Mobile Viral Marketing
    Polka, Wolfgang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24 172-185 [2009]
  • I Seek Pleasures and We Avoid Pains: The Role of Self‐Regulatory Goals in Information Processing and Persuasion
    Aaker, Jennife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 33-49 [2001]
  • Exploring the Cognitive Mechanism that Underlies Regulatory Focus Effects
    Zhu, Tui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4 1 89-96 [2007]
  • Emotional Responses to Goal Attainment:Intensity of Regulatory Focus as Moderator
    Higgins, Tor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3 515-525 [1997]
  • Electronic Word-of-Mouth : Motives for and Consequences of Reading Customer Articulations on the Internet
    Hennig-Thurau, 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8 2 51-74 [2003]
  • Beyond pleasure and pain
    Higgins, E. Tory American Psychologist 52 12 1280-1300 [1997]
  • Assessment of Computer Selfefficacy: Instrument Development and Validation
    Murphy.C - [1988]
  • Affective Monitoring of Internet Learners:Perceived Self-efficacy and Success
    Nahl,Diane Journal of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33 100-109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