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층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자아개념 변화추정:변화에 있어서의 개인차에 대한 부모효과와 또래효과의 검증

논문상세정보
    • 저자 홍세희 박언하 홍혜영
    • 제어번호 104558226
    • 학술지명 한국청소년연구
    • 권호사항 Vol. 17 No. 2 [ 2006 ]
    • 발행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41-263 ( 23쪽)
    • 언어 -
    • 출판년도 2006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다층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자아개념 변화추정:변화에 있어서의 개인차에 대한 부모효과와 또래효과의 검증' 의 참고문헌

  •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 [2003]
  • 친구관계의 질 및 친구관계망과 아동의 자아지각의 관계
    - [1999]
  • 청소년이 인지하는 가족내 갈등과 건강보호행동으로서의 자아개념 학교적응간의 인과관계분석
    23 2 91-107 [2006]
  • 청소년의 친구관계 특성과 만족도 및 자아존중감에 관한 연구
    10 3 373-394 [2003]
  • 청소년기 중학생의 자아개념과 진로성숙도간의 관계탐색
    13 2 185-199 [2004]
  • 청소년기 스트레스가 비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2006]
  • 청소년과 부모세대간 의식차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11 2 129-152 [2000]
  • 자아의 발달
    - [1995]
  • 자녀가 지각한 어미니의 촉진적 의사소통과 자아개념 및 내외통제성과의 관계 교육이론과 실천
    11 2 341-373 [2001]
  • 아동과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아불일치
    1 1 59-75 [1993]
  • 사회측정적 지위에 따른 아동의 자기능력지각과 부모의 책임지각
    33 6 225-245 [1995]
  • 비연속시간 사건사 분석을 적용한 청소년의 최초의 문제행동 발생시점에 대한 부모영향과 성별의 상호작용 검증
    20 137-154 [2006]
  • 또래에 의한 괴롭힘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과 피해아의 경험
    - [2000]
  • 대학생이 친구에 대한 만족감과 친구의 기능 및 친구관계망의 일반적 변인간의 관계
    37 3 201-219 [1999]
  • 남자청소년이 인지하는 부모의 양육태도 의사소통 양상과 성역할 정체성 관계
    12 4 19-38 [2005]
  • 교사가 아동과 청소년의 자아개념발달에 미치는 영향 중국 조선족과 한국 아동 및 청소년 비교
    43 5 163-181 [2005]
  • hierarchical model of self-concept
    77-172 [1990]
  •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1934]
  • The development of adolescents' emotional stability and general self-concept the interplay of parents International Journal of Disability
    50 1 - [2003]
  • The Dynamics of Self-Esteem:A Growth-Curve Analysis
    31 101-113 [2002]
  •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 [2000]
  • Self-concept and psychological well-being in adolescence The development of self
    55-121 [1985]
  • Parent-child attachment working models and self-esteem in adolescence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1-18 [1994]
  • Multiple Dimensions of Adolescent Self-concept Relations with Age
    - [1999]
  • Issues in theory Peer relationships in child development
    15-45 [1989]
  • Independent contributors to children's social and academic adjustment
    461-477 [1994]
  • Develpoment of self-body-esteem in overweight youngsters
    16 1-47 [1985]
  • Current patterns of parental authority
    4 1-103 [1971]
  • Chirdern's over and underestimation of academic competence A longitudinal study of gender differences
    70 459-473 [1999]
  • Affective ties to parents in early adulthood and self-esteem across 20 years
    59 96-106 [1996]
  • Adolescent self-esteem and locus of control a longitudinal study of gender and age differences
    32 113-129 [1997]
  • A contextualist theory of knowledge Its implications for innovationas and reform in psychological research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47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