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여성과 기혼여성의 소비가치 및 의복추구혜택의 비 교연구-20∼30대 직장여성을 중심으로-

이미아 2010년
논문상세정보

' 미혼여성과 기혼여성의 소비가치 및 의복추구혜택의 비 교연구-20∼30대 직장여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성인여성의 성역할 태도와 의복행동과의 상관연구
    이선재 아시아여성연구 29 93-117 [1990]
  •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의 합리성
    권미화 [2000]
  • 주부의 가치관에 따른 소비자 유형별 의복추구혜택과 구매관련행동 특성
    고애란 대한가정학회지 40 5 119-132 [2002]
  • 의복평가기준의 이론적 틀에 관한 연구
    김미영 한국의류학회지 15 3 321-334 [1991]
  • 의복추구혜택이 환경의식과 환경친화적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유정 한국의류산업학회지 8 6 639-646 [2006]
  • 의류상품의 편익이 상표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박혜원 [1997]
  • 우리나라 기혼여성 및 미혼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비교연구
    박찬욱 소비자학연구 13 2 75-90 [1992]
  • 여자 대학생의 쇼핑성향에 따른 의복추구혜택, 정보원 활용 유형에 관한 연구
    남미우 대한가정학회지 41 9 55-67 [2003]
  • 여성소비자의 의복 소비가치와 관여도에 관한 연구- 대도시와 중소도시 거주자의 비교분석
    임경복 한국의류학회지 29 1 68-78 [2005]
  • 양면적 의류소비집단에 따른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소비가치
    김희선 [2008]
  • 싱글의 라이프스타일과 매체이용행태: 나를 위해 쓰는 더 많은 소득, 더 많은 여가
    이지연 광고정보 271 33-39 [2003]
  • 싱글 여성의 쇼핑성향과 패션지향성이 외국산 화장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효원 복식 56 5 150-162 [2006]
  • 수단-목표 이론에 의한 의류제품평가 과정에 관한 연구
    류은정 [1997]
  • 소비자 가치체계와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류은정 한국의류학회지 22 6 749-756 [1998]
  • 소비가치와 의복구매전 의사결정과의 관계
    한희정 한국의류학회지 26 6 853-864 [2002]
  • 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김동원 [1994]
  • 소비가 의사결정에서 가치의 영향
    남승규 [1996]
  • 박사
  • 독신가구의 경제생활에 대한 탐색적 연구
    심영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0 6 197-208 [2002]
  • 대한민국 여성소비자
    홍성태 - [2005]
  • 대중 매체를 통해 본 골드미스의 상징성과 패션에 관한 연구
    손이정 복식 57 8 89-98 [2007]
  • 기혼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의복의 과시적 소비
    신현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3 3 257-264 [2001]
  • 결혼유무와 세대가 소비행태에 미치는 영향
    유혜경 [2008]
  • 가정생활주기에 따른 의복추구 혜택과 패션 정보원 유형 연구
    이진화 한국의류학회지 29 2 220-230 [2005]
  • Why we buy what we buy: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Sheth, N.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 2 159-170 [1991]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 [1973]
  •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Vinson,D.E. Journal of Marketing 41 2 44-50 [1977]
  • Shortening the Rokeach value survey for use in consumer research
    Munson, J. M.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5 381-386 [1988]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on the value of a brand name
    Aaker,D.A - [1991]
  • Generation as a sociological problem
    Kertzer,D.I American Review of Sociology 9 125-149 [1983]
  • Consumer types on criteria underlying clothing decision
    Jekins, M. C. Home Economics Research Journal 4 3 150-162 [1976]
  • Consumer Behavior: Marketing Strategy Perspectives
    Peter, J. P. - [1987]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1-22 [1993]
  • Benefit segments of the female apparel market: Psychographics, shopping orientations, and demographics
    Shim, S.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2 2 1-12 [1994]
  • Apparel selection criteria related to female consumer's lifestyle
    Cassile, N. L.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6 1 20-28 [1987]
  • 30대 미혼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결혼에 대한 태도
    정진선 [2007]
  • 30-4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
    서현수 [2003]
  • 20~30대 기혼여성과 미혼여성의 소비가치 연구
    김서영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