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대학생의 의복관여, 유행혁신성, 충동구매,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남자 대학생의 의복관여, 유행혁신성, 충동구매,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해외체류경험이 소비자의 일반적 특성과 의복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의 경우
    유혜경 한국의류학회지 28 12 1644-1654 [2004]
  • 패션브랜드 퍼스낼리티가 소비자의 브랜드 동일시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장수진 한국의류학회지 32 1 88-98 [2008]
  • 패션관여, 쾌락적 소비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미국 소비자의 비교
    박은주 한국의류학회지 30 9,10 1413-1422 [2006]
  • 패션 명품 소비자의 브랜드 애착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복식문화연구 17 1 1-14 [2009]
  • 청소년의 의복관여와 의류광고에 대한 태도
    예수정 한국의류학회지 29 8 1049-1056 [2005]
  • 청년기 여대생의 의복스타일 선호도와 의복 관심에 관한 연구
    정삼호 가정문화논총 6 93-118 [1992]
  • 조정변수로서 소비자의 유행관여, 상표친숙성, 부정적 정보가 의류상표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황선진 한국의류학회지 27 1 9-17 [2003]
  • 점포내 경품제시수단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명동 [1998]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의 충동 구매에 관한 연구
    이현정 복식문화연구 14 6 917-931 [2006]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가치와 쇼핑몰 애호도의 결정요인: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중심으로
    전달영 경영학연구 31 6 9-1705 [2002]
  • 인터넷 쇼핑몰에서 브라우징이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
    이호배 경영학연구 32 5 2-1263 [2003]
  • 인터넷 매장과 오프라인 매장의 혼합 선택에 따른 소비자 의복 쇼핑 성향 및 쇼핑 행동 차이 연구
    김세희 한국의류학회지 33 5 764-774 [2009]
  • 의복품목에 따른 제품관여의 수준과 유형 및 정보탐색활동에 관한 연구
    이영경 [1986]
  • 의복에 대한 소비자 관여 연구
    최은영 [1990]
  • 의복관여와 유행혁신성, 유행의견선도록과의 관계
    조필교 대한가정학회지 34 5 223-233 [1996]
  • 의복 관여 유형에 따른 소비자 행동 특성
    전경숙 복식문화연구 16 4 709-721 [2008]
  • 의류제품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고선영 [1993]
  •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성 추구 동기와 행동
    김순아 [2000]
  • 의류상품 소비자의 내재적 혁신성이 유행혁신성과 유행채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대근 [2007]
  • 유행관심 수준에 따른 의복쇼핑성향과 의복 구매행동이 성별에 미치는 매개적 영향
    김세희 복식 55 3 33-46 [2005]
  • 실버패션마켓의 의복충동구매행동 관련 변수에 관한 연구
    박은주 복식문화연구 13 6 871-882 [2005]
  • 소비자의 의복관여와 외적정보탐색
    이영선 [1991]
  • 소비자의 내적 특성이 의복충동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은미 한국의류학회지 25 3 586-597 [2001]
  • 소비자 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 - [2009]
  • 성인여성의 유행혁신성과 구매상황 요인이 유행채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대근 대한가정학회지 46 8 109-120 [2008]
  • 성인여성의 내재적 혁신성이 관여와 유행혁신성에 미치는 영향
    전대근 한국의류학회지 32 11 1739-1749 [2008]
  • 명품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감정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신종국 마케팅관리연구 11 1 39-62 [2006]
  • 디지털세대 남성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패션트렌드 수용도와 패션정보원
    김여원 복식문화연구 17 2 238-254 [2009]
  • 남성소비자의 패션의식에 따른 쇼핑행동연구 -구매행동, 쇼핑성향, 정보원활용을 중심으로
    김주희 한국생활과학회지 14 1 167-178 [2005]
  • Whence consumer loyalty?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63 1 33-44 [1999]
  • The chain effect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The role of brand loyalty
    Chaudhuri, A. Journal of Marketing 65 2 81-93 [2001]
  • Some personality traits of frequent clothing buyer
    Goldsmith, R. E.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6 3 303-316 [2002]
  • Significance of impulse buying today
    Stern, H. Journal of Marketing 26 2 59-62 [1962]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74-94 [1988]
  • Measuring the involvement construct
    Zaichkowsky, J.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3 341-352 [1985]
  • Measuring consumer involvement profiles
    Laurent, 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1 41-53 [1985]
  • Measuring consumer innovativeness
    Goldsmith, R. 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 3 209-222 [1991]
  • Involved in clothing or involved in fashion?
    Lee, K. H.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8 1 51-60 [2005]
  • Innovativeness:The concept and its measurement
    Midgley, 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 4 229-242 [1978]
  •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Weinberg,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0 1 43-57 [1982]
  • Fashion clothing consumpt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fashion clothing involvement
    O'Cass,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 7 869-882 [2004]
  • Diffusion of innovation (5th ed.)
    Rogers,E.M. - [1995]
  • Customer impulse purchasing behavior
    Kollat, D. 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 1 21-31 [1967]
  • 박사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3rd ed.)
    Assael, H. - [1992]
  • Brand Loyalty : Measurement & Management
    Jacoby, J. - [1978]
  • A theoretical analysis of two recent measures of involvement
    Mittal, B.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6 1 697-702 [1989]
  • 20~30대 성인남성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쇼핑성향, 점포속성중요도, 자기이미지에 관한 연구
    신수연 복식문화연구 9 6 818-829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