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잡지광고에 나타난 소비가치의 변화 와 광고소구방법 및 문장표현방법 분석연구-1955~2008년 여성잡 지 광고내용분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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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마케팅원론
    임종원 - [1998]
  • 한국 방송광고의 역사와 문화
    김민환 - [2001]
  • 한국 대학 홍보광고텍스트의 사회언어학적인 특성에 관한 연구
    김은주 사회언어학 9 1 23-39 [2001]
  • 한국 광고 100년을 통한 광고표현변화에 대한 실증적 연구
    김봉철 - [1986]
  • 한국 개화기 광고의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에 나타난 근대성과 계몽의 담론을 중심으로
    마정미 광고연구 60 2003 55-80 [2003]
  • 청소년 잡지에 나타난 의류광고의 사회적의미 변화에 관한 연구
    황선진 복식 32 69-82 [1997]
  • 청소년 잡지에 나타난 의류광고의 사회적 의미변화에 관한 연구
    백선영 복식 50 2 69-82 [2000]
  • 의복소비가치에 대한 질적 연구
    김선희 한국의류학회지 25 9 78-90 [2001]
  • 의복소비가치가 양면적 의복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희강 복식 58 2 1-14 [2008]
  • 의복광고에 나타난 소비자 가치의 변화추세 고찰-1976~1996년 남성월간지 의류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고선영 한국의류학회지 22 1 55-70 [1998]
  • 박사
  • 의류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연구
    양수미 한국의류학회지 19 6 887-894 [1995]
  • 우리나라 광고에 나타난 소비가치의 변화에 관한 연구-1962∼1992 여성잡지광고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정희선 광고연구 26 85-106 [1995]
  • 신문광고학 언어
    서은아 - [2003]
  • 소비자의 가치 체계가 추구 의복 이미지와 의복 소비 가치에 미치는 영향
    임 경 복 복식문화연구 15 5 810-824 [2007]
  • 소비자 의사결정에서의 가치의 영향
    남승규 [1995]
  • 소비가치와 의복구매 전 의사결정과의 관계
    한미숙 한국의류학회지 26 6 853-864 [2002]
  • 박사
  • 근대인쇄광고를 통해 본 근대적 주체형성에 관한 연구 : 개개화기-1930년대까지 몸을 구성하는 상품광고를 중심으로
    서범석 광고학연구 15 1 227-266 [2004]
  • 근대 신문광고(1886∼1949) 애용 분석연구: 근대 소비문화 형성과정을 중심으로
    이두원 광고학연구 15 5 101-129 [2004]
  • 국내 진출 다국적기업 광고물의 가치표현연구 -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
    정창준 디자인학연구 16 1 11-116 [2003]
  • 광고표현에 나타난 소비자 가치유형의 비교연구
    김유경 광고연구 10 4 24-32 [1999]
  • 광고의 언어표현행위에 나타난 사회언어학적 특성
    김혜숙 사회언어학 7 2 261-286 [1999]
  • 광고와 언어
    이현우 - [1998]
  • 광고언어연구 (제3판)
    이재원 - [2006]
  • 광고언어에 대한 통시적 분석: 196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박재진 광고학연구 19 4 29-41 [2008]
  • 광고언어론
    박영준 - [2006]
  • 광고 표현수단의 변천에 관한 통시적 연구 : 1960년대 이후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박재진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65-91 [2008]
  • 가치지향의 변화와 적응, 사회변동과 가치관
    임희섭 - [1986]
  • TV광고에 나타난 가족가치관 연구
    성영신 광고연구 가을 77-104 [1991]
  • Images of ourselves: The good life in Twentieth Century Advertising
    Belk, R.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887-897 [1985]
  •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 Theory and application
    Sheth, J. N. - [1991]
  • Becoming a consumer society: A longitudinal and cross-cultural content analysis of print ads from Hong Kong,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and Taiwan
    Belk,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3 457-472 [1989]
  • A comparative content analysis of women's magazine advertisements from Hong Kong and Australia on advertising expressions
    So, M.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6 1 47-58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