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가치관 특성에 따른 전통 디자인의선호 및 구매의도, 전통 디자인의 선호 스타일 이미지

논문상세정보

' 전통문화 가치관 특성에 따른 전통 디자인의선호 및 구매의도, 전통 디자인의 선호 스타일 이미지' 의 참고문헌

  • 환경친화적 화장품의 구매 의도에 대한 웰빙 소비자 가치 지향, 인지 가치, 브랜드 선호의 효과
    김효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5 1 327-348 [2009]
  • 한국인의 가치관과 소비행동의 관계 연구
    김철민 [1996]
  • 한국의 정체성
    탁선산 - [2000]
  • 한국 패션 문화 상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대응전략 연구
    이진화 한국의류학회지 29 7 968-977 [2005]
  • 한국 전통신발을 이용한 한국적 이미지 패션신발 문화상품 개발
    박혜령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1 2 99-115 [2009]
  • 패션브랜드개성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정장,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의 비교 -
    고은주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4 59-80 [2004]
  • 패션문화상품을 위한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한국전통문양을 중심으로-
    현선희 한국의류학회지 31 6 985-966 [2007]
  • 티셔츠색 선호 외모만족도와 외향성과의 관계-남녀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중심으로-
    유경숙 복식 28 75-86 [1996]
  • 중년여성의 가치관과 의복이미지의 관계 연구
    류숙희 대한가정학회지 46 5 111-121 [2008]
  • 중국의 한류 현상에 대한 ‘매개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효과 모형 검증 연구: 중국인의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문화상품 이용에 따른 신념, 감정, 태도의 형성 비교를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방송학보 20 3 277-323 [2006]
  • 주요국의 문화 상품 개발 지원 제도 및 우리문화 상품의 해외 진출 방안: 전통 문화 상품을 중심으로
    안영환 - [1998]
  • 전통에 대한 가치관, 패션 관여가 글보벌 정신에 미치는 영향
    이규혜 128-129 [2003]
  • 전통문화 정체성에 관한 조형성 특성과 패션문화상품 개발연구 - Past, Present & Future -
    전지현 복식 59 7 65-76 [2009]
  • 자기 이미지에 따른 착용의복이미지, 추구의복이미지 및 의복구매행동
    염인경 복식문화연구 12 1 90-103 [2004]
  • 이식문화론과 내재적 발전론을 넘는 이식과 창조의 변증법
    최원식 - [2000]
  • 의복 이미지 구성 요인과 평가 차원에 관한 연구
    정인희 한국의류학회지 12 4 379-391 [1992]
  • 여대생의 가치관과 의복 행동에 관한 연구
    남재경 오산대학 학생생활연구소 5 31-41 [2000]
  • 성격과 신체만족도에 따른 패션 제품의 이미지 선호도(제 2보)-35~59세 중년 여성을 중심으로-
    심정희 디자인학연구 20 3 5-14 [2007]
  • 성격 유형별 선호하는 의복 이미지와 의복구매 행동
    오현정 한국의류학회지 25 3 606-616 [2001]
  •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 행동에 관한 연구-서울시재 40-50대 주부의 외출복을 중심으로-
    장혜원 [1996]
  • 문화상품 디자인개발에 관한 연구 -광주지역 문화요인에 대한 컨셉 디자인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김혜숙 디자인학연구 15 1 299-308 [2002]
  • 내륙지방 전통담장의 가치평가 및 보전 방안
    이상영 농촌계획 13 2 51-61 [2007]
  • 남자대학생의 자기 이미지와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이명희 복식 38 323-336 [1998]
  • 남녀대학생의 가치관에 따른 의복 행동에 관한 연구
    김현 [2003]
  • 박사
  • The social psychology of clothing & personal adornment
    Kaiser, S. B. - [1985]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J. - [1973]
  • The measurement of meaning
    Osgood, C. E. - [1957]
  •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Vinson,D.E. Journal of Marketing 41 44-50 [1977]
  • Measuring visual response to clothing
    Delong, M. R. Home Economics Research Journal 5 8 281-293 [1980]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aker,J.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3 347-356 [1997]
  • Consumer behavior applications and theory
    Howard, J. - [1977]
  • Consumer Behavior. 6th ed
    Engel, J. F. - [1990]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 [1975]
  • AMOS A to Z
    김대업 -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