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관여, 쾌락적 소비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미국 소비자의 비교

박은주 2006년
논문상세정보

' 패션관여, 쾌락적 소비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미국 소비자의 비교' 의 참고문헌

  • 할인점 의류제품의 구매의도와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
    52 1 3753- [2002]
  • 한미 대학생 및 교포 대학생간의 의복태도에 대한 비교연구
    15 2 173187- [1991]
  • 한국과 미국 소비자의 충동구매행동과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비교연구
    28 12 15711582- [2004]
  • 한국-아랍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비교문화적 연구 Fishbein behavioral intention model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 [1994]
  • 패션마케팅제2판
    - [1999]
  • 충동구매자와 비충동구매자의 심리적 특성에 관한 비교연구
    - [1992]
  • 충동구매와 개인적 가치 산업 및 조직
    11 1 111- [1999]
  •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인주위-집단주의에 따른 선호감성 분석
    6 1 5160- [2004]
  • 지각자의 유행관여가 의복색 지각과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27 7 851861- [2003]
  • 조정변수로서 소비자의 유행관여, 상표친숙성, 부정적 정보가 의류상표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27 1 917- [2003]
  • 인터넷 의류쇼핑동기에 따른 정보탐색과 충동구매행동 연구
    28 3 10651075- [2004]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흥미도 감정적 요인이 패션제품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2005]
  • 의복충동구매행동에 대한 점포 내 구매상황과 감정적 요인의 영향
    26 3 379389- [2002]
  • 의복구매 의사결정에 관련된 소비비젼에 관한 연구
    10 4 336349- [2002]
  • 의류점포서비스가 의복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26 11 16151625- [2002]
  • 의류점포 내 상황요인과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24 6 873883- [2000]
  • 의류상품 계획구매와 비계획구매의 유형과 관련변인
    - [2001]
  • 유행선도자의 특성 연구: 유행선도력, 사회적 성격, 의복동조성, 유행 정보원간의 관계
    11 3 1524- [1987]
  • 유행선도력과 쇼핑관련 특성과의 관계 연구
    25 1 162172- [2001]
  • 유행관여에 따른 패션전문점의 점포속성에 관한 연구
    21 2 346356- [1997]
  • 유행관여에 따른 여성기성복 상표이미지 포지쇼닝 연구
    - [1992]
  • 신체만족도에 따른 선호 의복스타일에 대한 한국과 미국 여대생의 비교
    48 2536- [1999]
  • 소비자의 제품 몰입이 상표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1988]
  • 소비자 내적특성이 의복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25 3 586597- [2001]
  • 사이버마켓에서의 소비자 충동구매성향 분석
    38 12 111129- [2000]
  • 미국거주 경험자의 시각에서 본 한국여성의 의복행동
    39 1 1127- [2001]
  • 남자 소비자의 점포이미지 선호가 의류제품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51 3 5158- [2001]
  • 구매충동의 조작화와 규범적 효과 한국 미국 비교연구
    8 1 3184- [1997]
  • and need for variety
    fashion in vativeness - [1993]
  • WINDOWS LISREL 8
    - [2001]
  • Toward some integration of learning theories:The concept of optimum stimulation
    1 3536- [1995]
  • The influence of culture on consumer impulsive buying behavior
    12 2 163176- [2002]
  • The buying impulse
    14 - [1987]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 [1988]
  • Journal of Marketing
    - [1982]
  • Issues and new directions in global consumer psychology
    9 2 5966- [2000]
  • Impulsive purchasing: Qualitative exploration of the phenomenon
    1 2 99114- [1998]
  •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 [1982]
  • Impulse buying behavior of apparel purchasers
    - [1991]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impulse buying tendency scale
    82 11231133- [1998]
  • Developing and validity a multidimensional consumer-based brand equity scale
    52 114- [2001]
  • Cultures and organizations:Software of the mind
    - [1997]
  • Cross-group comparisons: A cautionary note
    19 4 357368- [2002]
  • CATV 홈쇼핑에서의 충동구매 자극요인과 구매 경험과의 관련성
    42 3 105118- [2004]
  • CATV 홈쇼핑에 관련된 충동구매행동 패션제품을 중심으로
    7 1 2140- [2002]
  • Assessing measurement invariance in cross-national consumer research
    25 7890- [1998]
  • An assessment of consumers’ product advertising and consumption involvement in fashion clothing
    21 5 545576- [2000]
  • A multi-method investigation of consumer motivations in impulse buying behavior
    17 5 403419-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