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의 초등 교원 양성 과정에서 수학교육의 실제에 대한 수업 비교 연구: 두 교수의 사례를 중심으로
'
미국과 한국의 초등 교원 양성 과정에서 수학교육의 실제에 대한 수업 비교 연구: 두 교수의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
-
초등학교 교직수학에 관한 연구(2) - 교육대학교 교양수학 교재 분석 및 초등학교 교직수학 교수요목 탐색
정은실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10 1 115-137
[2000]
-
초등학교 교직수학에 관한 연구(1) - 초등학교 교직수학의 개념 정립을 위한 방향 탐색
정은실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9 2 405-418
[1999]
-
초등교사 교육을 위한 수학 프로그램 개발, in: 21세기 교원교육의 방향과 초등교사교육프로그램의 개발
-
초등교사 교육을 위한 수학 교과교육 프로그램 개발
-
-
수학적 추론의 본질에 관한 연구
서동엽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1 65-80
[2010]
-
-
교육대학 ICT활용 교육과정 운영전략 개발 및 적용 연구
-
교실 수업에서 초임 과학교사의 교과내용지식이 내용교수지식에 주는 영향에 대한 연구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6 611-625
[2009]
-
교사 양성 대학 수학교육과 교육 과정 및 교수-학습 방법 개발에 관한 연구
신현용
수학교육 42 4 1-452
[2003]
-
교과별 내용교수지식(PCK) 연구(Ⅱ) - 중등 초임교사 수업컨설팅을 중심으로 -
-
What mathematical knowledge is needed for teaching mathematics?
-
Toward a Practice-Based Theory of Mathematical Knowledge for Teaching
-
-
Research on teaching mathematics: the unsolved problem of teachers' mathematical knowledge, in: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
Lesson study as a learning environment for mathematics
-
Knowing Mathematics for Teaching
-
Content Knowledge for Teaching
Ball, D. L.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9 5 389-407
[2008]
'
미국과 한국의 초등 교원 양성 과정에서 수학교육의 실제에 대한 수업 비교 연구: 두 교수의 사례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