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창의성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에서 동기화에 대한 연구

이정렬 2017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정렬
    • 제어번호 104475169
    • 학술지명 초등도덕교육
    • 권호사항 Vol. 0 No. 58 [ 2017 ]
    • 발행처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도덕적 창의성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에서 동기화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프로젝트기반학습 입문서 : 중등교사를 위한 기준중심 프로젝트기반학습 안내서
    Markham,T - [2007]
  • 프로젝트 접근법 :교사를 위한 실행 지침서
    Chard,S.C - [1999]
  • 프로젝트 수업이 대학생의 창의적 사고, 창의적 성향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명화 교육심리연구 18 3 287-301 [2004]
  • 팀 프로젝트 중심 미션 발명프로그램이창의성과 수업만족에 미치는 효과
    이경화 창의력교육연구 13 3 71-90 [2013]
  • 창의적인 교사,창의적인학생
    Baer,J - [2001]
  • 창의성의 즐거움
  • 창의성과 발달
    Sawyer, K - [2012]
  • 창의성CREATIVITY 101
    Kaufman,J.C - [2010]
  • 창의력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Starko, AlaneJ - [2015]
  • 자기효능감과 인간행동:이론적 기초와 발달적 분석
    Bandura,A - [1999]
  • 아동의 창의성과 성격 및 지능간의 관계: 창의성검사, Holland검사, Raven검사를 중심으로
    최인수 교육심리연구 19 1 135-158 [2005]
  • 마음의 작동법 :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는가
    Deci,E.L - [2011]
  • 도덕적 창의성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
    이정렬 윤리교육연구 41 1-28 [2016]
  • 도덕적 창의성 함양을 위한 도덕과 교육 방법에 관한 연구 - 중학교 도덕과를 중심으로-
    이미식 중등교육연구 60 4 1205-1228 [2012]
  • 도덕적 창의성 개념의 도덕 심리학적 배경에 관한 고찰
    김현수 도덕윤리과교육 34 267-294 [2011]
  • 도덕과교육에서 창의ㆍ인성 교육의 의미와 방향
    이정렬 윤리연구 1 99 205-235 [2014]
  • 도덕과 교육과정 2015-74호
    교육부 - [2015]
  • 도덕과 교육과정 2012-14호
    교육부 - [2012]
  • 그룹 지니어스
    Sawyer, K - [2008]
  • 교실에서의 창의성 교육
    Nickerson,R.S - [2010]
  • 고등학교 환경 수업의 환경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창의성 변화
    황유경 환경교육 27 4 534-548 [2014]
  • ow toKillCreativity
    Amabile,T HarvardBusiness Review 76 5 76-87 [1998]
  • WhereCreativityComesFrom:TheSocial Spaces of Embodied Minds
    Hanna,S 45-70 [2005]
  • Vygotsky in the Classroom:Mediated Literacy Instruction and Assessment,White Plains
    Jennings,C.M 77-99 [1996]
  • UnderstandingThoseWhoCreate
    Piirto,J - [1998]
  • Toward the Psychology ofBeing
    Maslow - [1962]
  • TheSocialPsychologyofCreativity
    Amabile,T - [1983]
  • TheEducational PsychologyofCreativity
    Tighe et,E 199-222 [2003]
  • The Emergence of Creativity
    Sawyer, K PhilosophicalPsychology 12 4 447-469 [1999]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 A. - [1986]
  • Self-efficacy in changing societies
    Bandura,A - [1995]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191-215 [1977]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M. American Psychologist 55 1 68-78 [2000]
  • Self-Direction Learning: A Guide for Learnersand Teacher
    Knowles, M - [1975]
  • Self-DeterminationTheory:A MacrotheoryofHumanMotivation,Development,and Health
    Deci,E.L CanadianPsychology 49 3 182-185 [2008]
  • Reason and Creativity in Development
    Beghetto,R.A 316-332 [2006]
  • Principles fora CulturalPsychology of Creativity
    Glavênau,V.P Culture& Psychology 16 2 147-163 [2010]
  • Pretend Play as Improvisation:Conversation in thePreschoolClassroom
    Sawyer, K - [1997]
  • Perceived self-efficacy in cognitive development and functioning
    Bandura, A. EducationalPsychologist 28 2 117-148 [1993]
  • ParadigmsintheStudyofCreativity:IntroducingthePerspectiveofCulturalPsychology
    Glavênau,V.P New IdeasinPsychology 28 79-93 [2009]
  • On Becoming a Person
    Rogers - [1961]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33- [1990]
  • Motivation to Learn: From Theory to Practice
    Stipek, D - [1998]
  • MinnesotaSymposium onChildPsychology,Vol.14
    Lepper,M.R - [1981]
  • Katz와 Chard 의 프로젝트 접근법
    Katz, L. G - [2013]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 [1985]
  • Immunizing Children Againstthe Negative Effects of Reward
    Hennessey, B. A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14 212-227 [1989]
  • How to Development Student Creativity
  • How Are We Creative Together? Comparing Sociocognitive and SocioculturalAnswers
    Glavênau,V.P Theory& Psychology 21 473-492 [2011]
  • Handbook of Self-Regulation
    Pintrich, P. R 451-502 [2000]
  • Handbook of Creativity
    Collins, M. A 297-312 [1999]
  • GrowingupCreative:NurturingaLifetime ofCreativity
    Amabile,T - [1989]
  • Flow : The Psychology of DiscoveryandInvention
  • FPSP를 활용한 과학과 프로젝트 수업이 통합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박상범 교육심리연구 25 2 367-390 [2011]
  • Emergence in Sociology: Contemporary Philosophy of Mind and Some Implications for Sociological Theory
    Sawyer, K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107 3 551-585 [2001]
  • Developing Critical Thinkers:Challenging Adults to Explore Alternative Ways of ThinkingandActing
    Brookfield, S - [1987]
  • CreativityinContext:UpdatetotheSocial Psychology ofCreativity
    Amabile,T - [1996]
  • Creativity in education & learning
    Cropley, A. J. - [2001]
  • Creativity andDevelopment
    Sternberg,R.J - [2003]
  • ConceptualBlockbusting: A Guide to Better Ideas
    Adams,J.L - [1979]
  • CollaborativeLearningEnhancesCritical Thinking
    Gokhale,A JournalofTechnologyEducation 7 1 22-30 [1995]
  • 1등의 습관
    Duhigg,C - [2016]
  • (토랜스의)창의성과교육
    Torrance,E.P -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