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초등 교사의 정체성 딜레마 -국어과 심화 학생의 교육 실습 과정을 중심으로-
-
-
저자
정혜승
-
제어번호
104473017
-
학술지명
한국초등국어교육
-
권호사항
Vol.
45
No.
-
[
2011
]
-
발행처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03-333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1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예비 초등 교사의 정체성 딜레마 -국어과 심화 학생의 교육 실습 과정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국어 수업 실습에 나타난 반성적 사고 내용
이경화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2 275-292
[2008]
-
초등 예비 교사의 실습 체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이혁규
교육인류학연구 6 1 141-197
[2003]
-
쓰기 수업 경험과 학생 필자의 정체성 구성
서수현
한국초등국어교육 44 44 141-172
[2010]
-
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 43 43 5-34
[2010]
-
문학교사는 존재하는가 -문학교사에 대한 문학교육학 교수, 예비교사, 그리고 국어교사의 이해
최지현
문학교육학 21 41-76
[2006]
-
-
국어과 교사들의 언어 사용 통합교육에 대한 이해 양상
김명순
새국어교육 82 82 25-50
[2009]
-
국어 교사 효능감의 구성 요인 분석
박영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1 241-272
[2009]
-
-
교육실습을 통해 살펴본 예비교사들의 경험
박혜경
아동교육 19 2 103-113
[2010]
-
-
Those who understand:knowledge growth in teaching.Educational
-
Theorizing Language Teacher Identity: Three Perspectives and Beyond
Varghese, M
Journal of Language, Identity, and Education 4 1 21-44
[2005]
-
Teacher cognition in language teaching.Cambridge
-
Research and practice in teacher education: Voices from the field
-
Professional identity creation: Examining the development of beginning preservice teachers' understanding of their work as teachers
-
Language Teacher Identities:Co-constructing Discourse and Community
-
Identity as an Analytic Lens for Research in Education
Gee,J.P
Review of Research in Education 25 25-99
[2000]
-
How and what teachers learn: a shifting perspective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
Constructing a new professional identity: Career change into teaching
Williams,J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6 639-647
[2010]
'
예비 초등 교사의 정체성 딜레마 -국어과 심화 학생의 교육 실습 과정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