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예비교사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도: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
-
저자
문대영
-
제어번호
104454578
-
학술지명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권호사항
Vol.
23
No.
3
[
2010
]
-
발행처
한국실과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pae.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45-26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초등 예비교사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도: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교와 사이버공간의 블렌디드 촉진을 위한 사례 연구: 블렌디드 러닝의 교육현장 확산 방안의 탐색
-
학교 발명교육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교사들의 의견 분석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4 151-176
[2005]
-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4 113-128
[2005]
-
초등학생의 창의성 교육을 위한 TRIZ 발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김희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2 1-20
[2007]
-
초등학생의 발명 흥미도 신장을 위한 TRIZ기법 적용 실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준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1 93-114
[2009]
-
초등학교 창의적 재량 활동 중 발명 교육을 위한 수업과정안 설계
장수웅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3 127-139
[2003]
-
초등학교 실과교과를 통한 발명교육의 방안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5 3 49-65
[2002]
-
초등학교 발명영재 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창의성 검사 도구 개발
지현아
실과교육연구 15 2 157-180
[2009]
-
초등학교 발명교육의 인식에 관한 연구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1 79-90
[2003]
-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사이버 발명 직무연수 콘텐츠 개발
문대영
실과교육연구 14 4 185-208
[2008]
-
초등학교 교과 내용에서의 발명교육 현황 및 발전 방향 모색- 과학, 실과,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박수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1 127-142
[2006]
-
초등의 디자인 중심 발명교육에 관한 탐색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4 161-180
[2008]
-
초등 교사를 위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2 201-222
[2008]
-
중학교 체육교사의 제7차 체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
주니어 발명리더과정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분석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4 171-194
[2007]
-
제7차 과학 교육과정에 대한 지구과학 교사들의 관심도와 활용도 분석
김종희
한국지구과학회지 24 5 378-392
[2003]
-
정보통신활용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관심유형과 실행수준 조사연구
김찬민
교육연구 20 275-299
[2003]
-
정규교과를 통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춘식
실과교육연구 12 3 89-102
[2006]
-
의미분별법에 의한 초등학교 교사의 발명에 대한 이미지
최유현
실과교육연구 15 4 161-182
[2009]
-
온라인 발명교육 직무연수 콘텐츠의 현황 및 만족도 조사
김용익
실과교육연구 14 3 205-228
[2008]
-
온라인 발명 직무연수 콘텐츠의 만족도 및 개선 방안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4 181-199
[2008]
-
예비 초등교사용 발명교육 코스웨어에 대한 인식과 개선 방향에 대한 연구 -아이피티쳐 컨텐츠에 대한 사례 연구-
박광렬
실과교육연구 15 4 203-218
[2009]
-
실과 교과에서 발명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우관화
실과교육연구 15 1 67-86
[2009]
-
발명지도교사 직무연수 교육내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 분석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4 19-33
[2006]
-
-
발명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교사의 인식 및 요구
하태성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 2 137-157
[2010]
-
발명수업에서 교사와 초등학생의 상호작용 분석
유미영
실과교육연구 15 2 203-228
[2009]
-
레고를 이용한 공학적 발명 교육이 아동의 두뇌에 미치는 영향
정정숙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3 275-293
[2009]
-
뇌과학과 실과를 통한 창의적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법에 관한 연구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3 91-106
[2003]
-
-
교사의 교육과정 관심수준에 기초한 지원처방 효과 연구: 창의적 재량활동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
교사의 관심도에 기초한 초등 과학과 수행평가의 실태 분석
장수미
초등과학교육 21 2 227-239
[2002]
-
교ㆍ사대 실과 및 기술교육과 학생들의 발명교육내용에 대한 교육요구도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3 17-32
[2007]
-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4th Ed.)
-
TRIZ 기법을 적용한 발명 교육 절차 모형 구안 및 타당도 검증
김희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1 61-84
[2007]
-
Preparing teachers for the "schools that technology built": evaluation of a program to train teachers for virtual schooling
Davis, N. E.
Journal of Research on Technology in Education 37 4 399-409
[2005]
-
Mentoring: A strategy for change in teacher technology education
Ward, J. R.
Journal of Technology and Teacher Education 10 4 553-569
[2002]
-
Implementing change: Patters, principles, and potholes (2nd Ed.)
-
CBAM 모형에 근거한 가정과 교사의 ICT 활용수업 평가- 관심도와 실행 수준을 중심으로 -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4 2 37-52
[2002]
'
초등 예비교사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도: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