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예비교사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도: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문대영 201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문대영
    • 제어번호 104454578
    • 학술지명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권호사항 Vol. 23 No. 3 [ 2010 ]
    • 발행처 한국실과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pae.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45-26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초등 예비교사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도: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교와 사이버공간의 블렌디드 촉진을 위한 사례 연구: 블렌디드 러닝의 교육현장 확산 방안의 탐색
    이경순 - [2007]
  • 학교 발명교육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교사들의 의견 분석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4 151-176 [2005]
  •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4 113-128 [2005]
  • 초등학생의 창의성 교육을 위한 TRIZ 발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김희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2 1-20 [2007]
  • 초등학생의 발명 흥미도 신장을 위한 TRIZ기법 적용 실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준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1 93-114 [2009]
  • 초등학교 창의적 재량 활동 중 발명 교육을 위한 수업과정안 설계
    장수웅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3 127-139 [2003]
  • 초등학교 실과교과를 통한 발명교육의 방안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5 3 49-65 [2002]
  • 초등학교 발명영재 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창의성 검사 도구 개발
    지현아 실과교육연구 15 2 157-180 [2009]
  • 초등학교 발명교육의 인식에 관한 연구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1 79-90 [2003]
  •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사이버 발명 직무연수 콘텐츠 개발
    문대영 실과교육연구 14 4 185-208 [2008]
  • 초등학교 교과 내용에서의 발명교육 현황 및 발전 방향 모색- 과학, 실과,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박수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1 127-142 [2006]
  • 초등의 디자인 중심 발명교육에 관한 탐색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4 161-180 [2008]
  • 초등 교사를 위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2 201-222 [2008]
  • 중학교 체육교사의 제7차 체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조선경 [2006]
  • 주니어 발명리더과정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분석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4 171-194 [2007]
  • 제7차 과학 교육과정에 대한 지구과학 교사들의 관심도와 활용도 분석
    김종희 한국지구과학회지 24 5 378-392 [2003]
  • 정보통신활용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관심유형과 실행수준 조사연구
    김찬민 교육연구 20 275-299 [2003]
  • 정규교과를 통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춘식 실과교육연구 12 3 89-102 [2006]
  • 의미분별법에 의한 초등학교 교사의 발명에 대한 이미지
    최유현 실과교육연구 15 4 161-182 [2009]
  • 온라인 발명교육 직무연수 콘텐츠의 현황 및 만족도 조사
    김용익 실과교육연구 14 3 205-228 [2008]
  • 온라인 발명 직무연수 콘텐츠의 만족도 및 개선 방안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4 181-199 [2008]
  • 예비 초등교사용 발명교육 코스웨어에 대한 인식과 개선 방향에 대한 연구 -아이피티쳐 컨텐츠에 대한 사례 연구-
    박광렬 실과교육연구 15 4 203-218 [2009]
  • 실과 교과에서 발명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우관화 실과교육연구 15 1 67-86 [2009]
  • 발명지도교사 직무연수 교육내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 분석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4 19-33 [2006]
  • 발명영재반 운영 방안 모색
    유영길 - [2007]
  • 발명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교사의 인식 및 요구
    하태성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 2 137-157 [2010]
  • 발명수업에서 교사와 초등학생의 상호작용 분석
    유미영 실과교육연구 15 2 203-228 [2009]
  • 레고를 이용한 공학적 발명 교육이 아동의 두뇌에 미치는 영향
    정정숙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3 275-293 [2009]
  • 뇌과학과 실과를 통한 창의적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법에 관한 연구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3 91-106 [2003]
  • 교사의 교육과정 관심수준에 기초한 지원처방 효과 연구: 창의적 재량활동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이용운 [2004]
  • 교사의 관심도에 기초한 초등 과학과 수행평가의 실태 분석
    장수미 초등과학교육 21 2 227-239 [2002]
  • 교ㆍ사대 실과 및 기술교육과 학생들의 발명교육내용에 대한 교육요구도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3 17-32 [2007]
  •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4th Ed.)
    Fullan, M. - [2007]
  • TRIZ 기법을 적용한 발명 교육 절차 모형 구안 및 타당도 검증
    김희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1 61-84 [2007]
  • Preparing teachers for the "schools that technology built": evaluation of a program to train teachers for virtual schooling
    Davis, N. E. Journal of Research on Technology in Education 37 4 399-409 [2005]
  • Mentoring: A strategy for change in teacher technology education
    Ward, J. R. Journal of Technology and Teacher Education 10 4 553-569 [2002]
  • Implementing change: Patters, principles, and potholes (2nd Ed.)
    Hall, G. E. - [2006]
  • CBAM 모형에 근거한 가정과 교사의 ICT 활용수업 평가- 관심도와 실행 수준을 중심으로 -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4 2 37-52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