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진로준비행동과의 관계:낙관성의 매개효과
-
-
저자
문승태
박미하
-
제어번호
104448025
-
학술지명
진로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26
No.
3
[
2013
]
-
발행처
한국진로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careeredu.net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85-204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진로준비행동과의 관계:낙관성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한국대학생의 취업준비행동과 심리적 특성
이제경
상담학연구 5 4 993-1016
[2004]
-
한국 청소년의 연령에 따른 진로발달 특성의 변화추이 분석
황매향
아시아교육연구 11 4 75-94
[2010]
-
한국 대학생의 진로결정 및 준비행동 - 사회 인지적 진로이론을 중심으로 -
송은령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7 2 399-417
[2005]
-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아영
교육학연구 39 1 95-123
[2001]
-
청소년의 성적, 학업적 자기효능감, 성역할과 직업포부의 관계
공윤정
청소년상담연구 19 1 127-141
[2011]
-
진로장벽이 진로준비행동과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정희
청소년학연구 16 11 125-144
[2009]
-
진로장벽,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인문고, 특성화고 비교
김수지
재활심리연구 20 1 119-136
[2013]
-
진로동기수준에 따른 군집 유형과 진로준비행동과의 관계 : 자기결정성 이론을 바탕으로
이예진
직업교육연구 29 2 267-287
[2010]
-
-
중학생이 지각하는 진로장벽과 진로의식성숙의 관계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효과
고복순
한국동서정신과학회지 14 2 29-42
[2011]
-
-
중학생의 낙관성이 진로태도성숙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를 통한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된 조절효과 검증
김나래
상담학연구 13 4 1799-1818
[2012]
-
중학생의 낙관성과 비관성, 어머니의 촉진적 의사소통, 진로태도성숙의 관계모형 검증
서혜경
청소년학연구 15 7 181-202
[2008]
-
자기효능감과 삶의 질: 교육,건강, 운동, 조직에서의 성취(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
-
일반계 여고생의 완벽주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시험불안의 관계모형 검증
염시창
한국심리학회지 : 학교 2 1 19-35
[2005]
-
박사
-
성취목표지향과 학업성취의 관계에 있어서 자기효능감과 시험불안의 매개효과
-
성인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 및 진로준비행동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조성연
進路敎育硏究 19 1 127-140
[2006]
-
-
빈곤과 아동발달의 관계에 대한 종단 분석
구인회
한국사회복지학 61 1 57-79
[2009]
-
부모지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및 역기능적 진로사고가 청소년의 진로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과 진로장애지각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분석
-
대학생의 진로낙관성과 진로적응성:Career Futures Inventory(CFI)의 타당화 연구
최옥현
상담학연구 7 3 821-833
[2006]
-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준비행동의 이차원적 유형과 학습행동과의 관계
손은령
進路敎育硏究 23 4 1-20
[2010]
-
대학생의 진로 태도 성숙 정도에 대한 예언 변인으로서의 자기- 효능감 효과 검증에 대한 연구
이기학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1 127-136
[2000]
-
대학생의 지각된 진로장애와 진로결정수준간의 관계: 진로결정자기효능감과 낙관성의 매개효과
정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 2 391-405
[2008]
-
대학생의 사회인구학적 변인, 스트레스 대처전략,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
강희순
進路敎育硏究 23 3 141-155
[2010]
-
대학생의 낙관성과 행복추구경향이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김경민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0 1 89-101
[2012]
-
대학생들의 성격유형에 따른 진로의사결정 및 진로준비행동의 관계연구
이주희
청소년복지연구 6 1 103-115
[2004]
-
-
낙관성과 스트레스 대처양식이 우울과 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낙관성/비관성이 대학생활 적응 및 긍정/부정 정서에 미치는 영향: 성취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은아
청소년학연구 18 12 351-374
[2011]
-
기독대학생과 일반대학생의 성격강점이 우울과 불안에 미치는 영향
김은혜
복음과 상담 19 125-156
[2012]
-
-
고교생의 진로자아효능감·진로준비행동과 관련 변인과의 관계: 심리적 독립성, 성역할 정체감, 학업성취를 중심으로
-
경력단절여성의 진로장벽지각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금미
상담학연구 11 2 623-640
[2010]
-
大學生의 進路決定水準과 進路準備行動의 發達 및 二次元的 類型化
-
Toward a unifying social cognitive theory of career and academic interest, choice, and performance [Monograph]
Lent, R. W.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45 79-122
[1994]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1173-1182
[1986]
-
-
The career futures inventory : A measure of career-related adaptability and optimism
-
The career development of women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s: A social cognitive theory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191-215
[1977]
-
Self-efficacy : An essential motive to learn
-
Optimism, coping, and health: assessment and implications of generalized outcome expectancies
-
Multidimensional properties of the LOT-R : Effects of optimism and pessimism on career and well-being related variables in adolescents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
Learned optimism: How to change your mind and your life
-
Explanatory style and academic performance among university freshmen
Peterson, C.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3 603-607
[1987]
-
Effects of optimism on psychological and physical well-being : Theroetical overview and empirical update
-
Distionguishing optimism form neuroticism(and trait anxiety, self-mastery, and self-esteem) : A revaluation of the life orientation test
Scheier, M. F.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7 1063-1078
[1994]
-
Classrooms : Goals, structure, and student motivation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261-271
[1992]
'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진로준비행동과의 관계:낙관성의 매개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