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편성의 쟁점과 과제-고등학교 사 회과목을 중심으로

이대성 2011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대성
    • 제어번호 104440630
    • 학술지명 사회과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8 No. 3 [ 2011 ]
    • 발행처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9-8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1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편성의 쟁점과 과제-고등학교 사 회과목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사회과 교육과정에서의 문화 교육 내용 분석 - 2009년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유종열 사회과교육연구 16 4 1-15 [2009]
  • 미래형 교육과정 구상
  • 교육현장과 따로 노는 2009 개정 교육과정-2009 개정 교육과정 시행이 중단되어 야 할 5가지 이유, in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자료집
  • 교육과정 패러다임 변화 따른 2009 개정 교육과정
    김동원 -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무엇이 문제인가
    김태정 교육비평 27 119-136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비판적 검토
    박장호 윤리교육연구 21 21 311-339 [2010]
  • 2009년 개정 10학년 사회의 ‘인권’ 내용 관련 쟁점과 과제
    구정화 법과인권교육연구 3 1 22-37 [2010]
  • 2009 사회과 교육과정 개선 방향의 탐색 - 캐나다 퀘벡 주 교육과정의 사례를 중심으로
    강운선 사회과교육연구 17 3 1-15 [2010]
  • 2009 개정교육과정 시행에 따른 연도별 교과교사 소요현황자료
  • 2009 개정 사회과교육과정
  •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김승익 -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올바른 이해
    소진형 -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법과 정치’ 과목의 교과서 체제 개선 방안: 법관련 단원을 중심으로
    이대성 사회과교육 49 2 203-219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매뉴얼
  • 2009 개정 교육과정 어떻게 달라지나
    권영민 교과서연구 59 61-65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