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텍사스 주와 캘리포니아 주의 사회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경제 교육 내용의 범위와 계열성 분석

논문상세정보

' 미국 텍사스 주와 캘리포니아 주의 사회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경제 교육 내용의 범위와 계열성 분석' 의 참고문헌

  • 텍사스 주 교육평가제도의 변화와 사회과 평가
    이종원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0 3 73-85 [2002]
  • 캘리포니아 역사-사회과학 틀을 중심으로 본 최근 미국의 사회과 내용 구성 방향
    강선주 사회과교육학연구 40 5-26 [2001]
  •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통합 편성에 관한 국제 비교 연구: 한국, 미국, 영국을 중심으로
    김대현 수산해양교육연구 20 2 168-183 [2008]
  • 주제중심의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의 재구성
    박인현․김원자 초등교육연구논총 23 2 179-231 [2007]
  • 주제중심의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의 재구성
    Parker, W. C. 초등교육연구논총 23 2 179-231 [2007]
  • 사회과교육학의 구조와 쟁점
    권오정 - [2006]
  •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문제점과 해결 대안
    차경수 사회과교육 2 71-96 [1998]
  • 사회과 통합 교육과정의 국내외 동향에 관한 연구
    이진석 사회와교육 25 327-346 [1997]
  • 사회과 교육과정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류재택 - [2004]
  • 사회과 교육
    차경수 - [2008]
  • 사회과 교수·학습법
    정문성 - [2008]
  •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육과정 개정방식에 대한 일고찰
    이미숙 교육과정연구 22 1 125-146 [2004]
  •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 통합의 방법
    Fogarty, R. - [2008]
  • 교과 교육 차원에서의 바람직한 사회과 통합 교육의 방향 모색
    박은종 교육연구 22 179-212 [2008]
  • 고등사고력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의 새로운 이해
    전숙자 - [2006]
  • 경제교육 표준 정립에 관한 연구
    손정식 - [2007]
  • “중등학교 “경제” 교과의 변천 과정을 통해 본 학교 경제교육의 현실과 과제”
    오영수 경제교육연구 15 1 27-50 [2008]
  • Voluntary economics content standards for America's schools: Rationale and Development
    Siegfried, J. J. Journal of Economic Education 29 2 139-149 [1998]
  • Voluntary National Content Standard in Economics
  • Economics: What and when – scope and sequence guidelines, K-12
  • Developing Economics Textbooks for the U.S. High School Market
    Clayton, G. E. 1-23 [2008]
  • A Framework for Teaching the Basic Economic Concepts
    Saunders, P. -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