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교육의 본질관에 입각한 법과 사회 교육과정 및 교과서 내용 분석 연구

박성혁 2005년
논문상세정보

' 법교육의 본질관에 입각한 법과 사회 교육과정 및 교과서 내용 분석 연구' 의 참고문헌

  • 사회과 법교육 내용의 현상적 특징과 참평가 방안에 관한 연구
    34 1 113-138 [2002]
  • 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내용의 적정화에 관한 연구
    47-102 [2001]
  • 사회과 교육과정
    - [1998]
  • 사회과 ‘법과 사회’ 교육과정 비교 분석 연구
    42 3 157-181 [2003]
  • 법교육과정의 적정성 탐색
    - [1992]
  • 법과 사회 교과서의 적합성에 관한 연구
    36 1 83-100 [2004]
  • 미국 법교육의 동향과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 [1995]
  •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법교육 내용 변천에 관한 연구 - 사법 영역을 중심으로
    18 102-103 [1994]
  • 고등학교 법과 사회
    - [2002]
  • The Development of a curriculum model for the teaching of law-related education for the 6th Grades
    - [1980]
  • Street Law - A Course in Practical Law
    - [1999]
  • Law-related Education and Juvenile Justice-promoting citizenship among Juvenile offender
    illi is 6-16 [1997]
  • Essentials of Law-Related Education
    - [1995]
  • American Bar Association Special Committee on the Youth Education for Citizenship
    -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