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택활동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및 운영실제에 관한 질적 연구

마주리 2008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마주리
    • 제어번호 104430270
    • 학술지명 유아특수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8 No. 2 [ 2008 ]
    • 발행처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ecse.co.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9-64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및 운영실제에 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이 밝혀진 후 in 교사와 행정가에게 주는 시사점
    김영천 교육인류학 연구 1 2 49-99 [1998]
  • 통합환경의 장애 및 일반유아들의 행동 형태 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에 대한 분석 in 환경-행동적 평가를 중심으로
    조윤경 유아교육연구 21 2 155-184 [2002]
  • 통합교육 유치원에 소속된 특수유아의 자유놀이 실제에 대한 질적 연구-자유선택활동을 중심으로-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1 4 329-358 [2006]
  • 장애유아놀이에서 성인개입의 의미와 방법
    박숙영 놀이치료연구 6 1 1-10 [2002]
  •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운영실태에 관한 연구
    서민희 생활과학논집 5 1 71-77 [2001]
  • 유치원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교사 역할 및 역할 수행의 갈등
    김수정 한국교육인류학회 7 2 137-169 [2004]
  •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부 - [1998]
  • 유아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 유아놀이의 이론과 실제
    김수영 - [2000]
  •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 [1997]
  • 역할놀이를 통한 장애유아의 의사소통능력 향상
    이성란 [2000]
  • 상징놀이를 통한 언어 중재가 발달장애우아의 표현언어에 미치는 영향
    임춘경 [2005]
  • 놀이미술치료가 발달장애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정순 정서·행동장애연구 19 1 211-238 [2003]
  • play as a medium for learning and development in A handbook of theory and practice
    Bergen,D. - [1988]
  • of social and play beaviors in preschoolers with and without pervasive developmental disode
    Jordan,S.P.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5 1 34-47 [2005]
  • Trasdisplinary play-based assesment
    Linder,T. - [1990]
  • The relationship of parent- child interaction to the effectiveness of early interaction services for at-risk children and children with disabilities
    Mahoney,G.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18 1 5-17 [1998]
  • Promoting interaction during sociodramatic play in Teaching scripts to typical preschoolers and classmates with disabilities
    Goldstein,H. Journal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25 2 265-280 [1992]
  • Pretend play and pattern of cognition in Down Syndrome
    Hil,P.M. Child Development 52 1095-1118 [1981]
  • Play for children with severe and profound disabilities
    Heuttig,C. Academic Research Library 18 1 30-37 [2002]
  • Play and the mentally retarded child
    Li, A. K. F. Mental Retardation 23 121-126 [1985]
  • Play and social interaction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at learning/activity centers in inclusive preschoo
    Brown,M,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17 1 26-37 [2002]
  • Leisure instruction outcomes:Criterion performance,positive interaction,and acceptance by typical high school peers
    Vandercook,T.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5 3 292-339 [1991]
  • Improving the sensivity and responsiivity of preservice teachers toward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es
    Sara E.R. Topics in Early Children Special Education 23 3 151-163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