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제작동기 및 이용동기에 반영된 사회자본적 속성에 관한 연구: 사회적 네트워크와 신뢰의 차원에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UCC 제작동기 및 이용동기에 반영된 사회자본적 속성에 관한 연구: 사회적 네트워크와 신뢰의 차원에서' 의 참고문헌
초기 UCC 생산과 소비의 탈집중 현상판도라TV를 중심으로
임정수
한국방송학보 21 1 211-242
[2007]
인터넷이 신문저널리즘에 미친 영향에 대한 기자들의 인식연구: 신문저널리즘의 취재보도활동 차원에서
김사승
한국언론학보 47 1 3-80
[2003]
인터넷과 사회자본의 강화를 통한 선거참여: 미국 2000년 대선의 경우
이현우
한국정치학회보 36 3 309-332
[2002]
인터넷 활용과 사회자본-사이버 공동체의 사회자본 형성 가능성을 중심으로-
서진환
한국정책학회보 12 1 27-50
[2003]
인터넷 사회자본 연구의 동향과 과제
송경재
정보화정책 12 4 3-22
[2005]
웹 2.01; UCC 서비스 이용 유형에 관한 비교 연구
웹 2.01; UCC 게시와 시청의 동기(motivation)에 관한 연구
온라인 쇼핑몰에서 UCC의 즐거움이 상호작용성, 신뢰, 친밀감,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몰입(Flow)을 매개로
문영주
e-비즈니스연구 8 2 131-159
[2007]
시민의 매체 이용과 사회적 신뢰 : 매체 이용량 및 패턴을 중심으로
강내원
언론과학연구 8 3 5-44
[2008]
소비자의 UCC 참여 유형과 참여동기 분석
김연정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12 1 91-105
[2008]
새터민의 매스미디어 이용과 사회적응: 신뢰, 네트워크, 그리고 사회정치참여를 중심으로
곽정래
한국언론학보 50 6 415-439
[2006]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사회자본 - 사회자본 논의의 이론적 쟁점과 실천적 과제를 중심으로
배영
커뮤니케이션 이론 3 2 54-81
[2007]
상업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UCC의 특성과 인식에 관한 연구
최민욱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5 2 139-166
[2007]
사회적 콘텐츠(social contents) 생산과 활용을 통한 공영방송의 발전 방향 모색
사회자본의 민주주의 효과: 미디어 이용과 사회자본이 정치적 관심과 신뢰 및 참여에 미치는 영향
민영
한국언론학보 51 6 190-217
[2007]
사회자본 형성의 커뮤니케이션 기초: 대중매체 이용이 신뢰, 사회 연계망 활동 및 사회정치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9 3 234-261
[2005]
사이버공간의 공동체와 연결망
장덕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19 1 171-215
[2006]
사이버 공동체의 사회적 자본과 네트워크형 정치참여
송경재
한국정치학회보 39 2 423-443
[2005]
브랜드 커뮤니티에서의 UCC를 통한 상호작용이 펌 행위 의도와 커뮤니티 방문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0 114-128
[2008]
멀티미디어 시청각서비스 도입에 다른 방송산업 구조 변화와 지상파방송의 위상 및 전략
강재원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7 2 30-65
[2006]
동영상UCC의 이용 동기와 만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명훈
한국언론정보학보 40 4 45-79
[2007]
국내 동영상 UCC 시장 변화와 시사점: 국내 동영상 UCC 전문 포털을 중심으로
가상공간에서의 정치토론과 시민적 태도의 형성: 사회자본 개념요소로서 대인간 신뢰와 호혜성을 중심으로
김동윤
한국언론정보학보 39 3 102-139
[2007]
‘자기표현’의 출구로서 사이버공간에 관한 연구: ‘사회자본(social capital)’과의 연관성을 중심으로
김 명 준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2 1 5-37
[2007]
Unraveling the effects of media use on the formation of social capital
UCC의 정치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 대학생집단의 후보자에 대한 이미지와 감성적,인지적 반응을 중심으로
이병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5 3 59-85
[2007]
UCC의 동향 및 전망
김문형
주간기술동향 1262 1-13
[2007]
UCC열풍과 프로슈머
이진천
대한설비공학회 36 6 36-37
[2007]
The Wealth of Networks: How Social Production Transforms Markets and Freedom
The People Look at Television
The Forms of Capital in : Handbook of Theory and Research for the Sociology of Education
Synergies and competition between life in cyberspace and face-to-face communities
Kling, R.
Social Science Computer Review 14 50-54
[1996]
Social capital: Its origins and applications in modern sociology
Portes, A.
Annual Review of Sociology 22 1-24
[1998]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Coleman, J.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4 95-120
[1988]
Smart Mobs: The Next Social Revolution
Online Community & UCC. in: UCC 컨퍼런스
Making Democracy Work: Civic traditions in modern Italy
Knowledge and social capital: Foundation and application. in:Social Capital: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Investigating social capital: Comparative perspectives in civil society, participation and governance. in: Surfing for Online Connectedness: Is the Internet Helping to End Civic Engagement?
Internet paradox revisited
Kraut, R.
Journal of Social Issue 58 1 49-74
[2002]
Individual-level evidence for the causes and consequences of social capital
Brehm, J.
American Journal of Political Science 41 3 999-1023
[1997]
Does the Internet increase, decrease, or supplement social capital? Social networks, participation and community commitment
Wellman, B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45 3 436-455
[2001]
Contributing knowledge repositories: An empirical investigation
Bowling Alone: The Collapse and Revival of American Community
2007년 하반기 인터넷이슈심층조사 보고서:인터넷 멀티 미디어 UCC 제작 및 이용실태조사
'
UCC 제작동기 및 이용동기에 반영된 사회자본적 속성에 관한 연구: 사회적 네트워크와 신뢰의 차원에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