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ygotsky의 언어발달 이론과 아동교육

정석환 2008년
논문상세정보

' Vygotsky의 언어발달 이론과 아동교육' 의 참고문헌

  • 포스트모던 유아교육의 재구성
    서상문 교육철학 29 65-93 [2006]
  • 포스트모던 사회의 유아의 이해에 근거한 유아교육의 방향
    나귀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353-376 [2008]
  • 통합적 인격교육과 구성주의적 도덕교육
    김회용 교육철학 32 71-90 [2004]
  •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관한 간략한 고찰
    강인애 교육공학연구 11 2 3-20 [1995]
  • 유아 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 : Vygotsky의 발생학적 인식론 활용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13 93-113 [1993]
  • 웹에서 유통되는 정보·지식의 신뢰연구
    김희연 정보통신정책 19 8 15-26 [2007]
  • 아동중심성의 구성주의적 해석
    박종국 초등교육연구 1 19 17-36 [2006]
  • 쉽게 풀어 쓴 교육철학 및 교육사
    정석환 - [2007]
  • 도덕성 발달이론과 교육
    김태훈 - [2004]
  • 구성주의 이론에 나타난 학생의 지식 구성 능력의 비판적 검토 -Vygotsky 이론을 중심으로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 18 1-16 [2000]
  • 구성주의 유아교육에서 테크롤로지의 역할. 순천향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나귀옥 순천향인문과학논총 20 69-87 [2007]
  • 구성주의 도덕교육론: Vygotsky 발달이론의 한 해석
    이재호 학습자중심교과교육 127-148 [2004]
  • 교육과정 기초로서의 Vygotsky의 발생학적 인식론
    양옥승 교육과정연구 1 10 3-16 [1991]
  • 교육과 사상의 발달
    조무남 - [2008]
  • Vygotsky이론에서 ZPD의 성장과 활용
    김규수 열린유아교육연구 3 6 235-255 [2001]
  • Vygotsky의 학습-발달이론
    이승국 아동교육 11 2 139-154 [2002]
  • Vygotsky의 이론과 교육
    심우엽 초등교육연구 1 16 207-223 [2003]
  • Vygotsky의 언어 및 사고발달이론에 따른 비계 설정 수업 설계 방안
    신재한 초등교육연구 2 19 125-144 [2006]
  • Vygotsky의 비계설정이론에 대한 고찰
    송선희 교육방법연구 1 15 71-87 [2003]
  • Vygotsky의 발달이론에서 사회-문화적 발달과 언어에 관한 연구
    노은경 교육학논총 22 - [2002]
  • Vygotsky의 교육관: 교사론, 학생론, 방법론. 중등교육연구소
    강이철 중등교육연구 3 53 115-139 [2005]
  • Vygotsky와 유아교육철학
    송선희 아동교육 1 9 29-44 [2000]
  • Vygotsky와 교육
    한순미 - [1999]
  • Vygotsky and the social formation of mind
    Wertsch.J.V. - [1996]
  • Tool of Mind: The Vtgotsky and early childhood education
    Bodrova. E. - [1998]
  • Thought and Language
    Vygotsky. L . S. The Collected Works of Vygotsky. L. S 1 37-285 [1960]
  • Thought and Language
  • Thought and Language
    Vygotsky.L.S. - [1986]
  • The genesis of higher mental functions in : The concept of activity in soviet psychology
    Vygotsky.L.S. - [1981]
  • The development of thought: Equilibration of cognitive structures
    Piaget.J. - [1970]
  • The Middle Works of John Dewey
    Dewey.J. - [1980]
  • The Marking of mind
    Luria.A.R. - [1979]
  • Rousing Minds to Life: Teaching, Learning and Schooling in School Context
    Tharp.P.G. - [1988]
  • Mind in Society-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y.L.S - [1978]
  • Language, culture and moral education, a Vygotskian Perspective
    Tappan Developmental Review 17 - [1997]
  • From social interaction to higher psychological process: A clarification and application of Vygotsky's theory
    Wertsch.J.V. Human Development 22 1-22 [1979]
  • Developmental psychology: Childhood and adolescence
    Shaffer.D.R. - [1996]
  • Democracy and Education
    Dewey. J. - [1994]
  • Constructivism: Principle and integration
    Harris.K.R.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8 233-248 [1994]
  • Cognitive Apprenticeship and Instructional Technology in : Educational Values and Cognitive Instruction: Implications for Reform
    Collins.A. - [1991]
  • Broader visions encompassing literacy, learners and contexts
    Palinscsar.A.S.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4 19-37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