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자료 개발 및 수업 효과 분석-중학교 기술가정과 반바지 만들기 단원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현정 이혜자
    • 제어번호 104335537
    • 학술지명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 권호사항 Vol. 19 No. 1 [ 2007 ]
    • 발행처 한국가정과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homedu.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5-33
    • 언어 -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과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포트폴리오 자료 개발 및 수업 효과 분석-중학교 기술가정과 반바지 만들기 단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사회과 수업이 학생의 학습 태도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2004]
  • 포트폴리오를 적용한 초등학생들의 과학 관련 태도 연구
    - [1998]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생물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 학습 태도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2001]
  • 포트폴리오 평가의 이론과 실제
    - [2000]
  • 포트폴리오 평가의 실과 적용방안
    3 1 - [1998]
  • 포트폴리오 평가에 관한 분석적 고찰
    - [1997]
  • 포트폴리오 평가방법이 중학교 체육교과의 수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
    38 4 612-625 [1999]
  • 포트폴리오 평가가 체육수업에 미치는 효과
    154-158 [1997]
  • 컴퓨터교과에 적용한 포트폴리오기법이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 [2005]
  • 초등학교의 새로운 평가제도에 따른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 [1996]
  • 초등실과 전기전자단원의 포트폴리오 평가도구 개발
    - [2003]
  • 초등 수학교실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의 효과 분석
    - [2001]
  • 초등 사회과 지리영역에서 수행평가 방안
    15 2 - [2001]
  • 중학교 각 교과별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 [1999]
  • 중학교 가정교과 인식에 관한 연구
    - [1999]
  • 중학교 가정과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 [1999]
  • 중등학교 가정과 교육의 실기 평가 실태에 관한 연구
    - [1990]
  • 제6차 고등학교 가정 및 가사 과목 교육 내용에 대한 여고생의 인식 및 학습 요구도 분석
    - [1995]
  • 제6차 가정과 교육 과정에 대한 남녀 중학생의 학습내용 흥미도와 실생활 적용도
    - [1996]
  • 실과 수행 평가를 위한 포트폴리오 자료 개발:목제품 만들기 단원을 중심으로
    - [1999]
  • 실과 수업의 포트폴리오 교수평가 자료 적용효과에 관한 연구:목제품 만들기 단원을 중심으로
    - [2002]
  • 실과 및 기술가정 교과에서 의생활 교육내용의 적정성에 대한 학생의 인식
    18 3 1-13 [2006]
  •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 [1997]
  • 수학 교실 개혁으로서의 포트폴리오평가
    6 - [1997]
  • 맵 map식 자료제작 활동을 통한 협동 학습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및 적용 옷차림 내용을 중심으로
    - [2001]
  • 남녀 중학생의 의생활 영역 학습내용과 학습방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9 2 17-30 [1997]
  • 기술가정 교과 ‘반바지 만들기’ 단원의 협동적 문제 해결 학습 모형 적용
    - [2004]
  • 과학교육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
    - [1998]
  • 고등학교 가정과 교육에 대한 인식과 학습내용의 활용 정도에 관한 연구:경남지역 여고생을 중심으로
    - [1995]
  • 고등학교 가정 식문화 단원에 대한 포트폴리오 평가 적용의 효과
    - [2000]
  • 가정교과 이수여부별 남여 고등학생의 가정교과에 대한 인식 차이
    11 1 13-24 [1999]
  • 가정과 수행평가의 이론과 적용
    - [1999]
  • 가사실업계 고등학교 서양의복구성 교과의 수행평가 도구 적용
    - [2002]
  • Understanding the meaning and importance of Quality classroom assessment
    rthwest regional education laboratory - [1990]
  • Portfolio를 활용한 과제 평가가 수학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
    - [1998]
  • Portfolio assessment In the reading-writing classroom
    - [1991]
  • P ortf olios in the class room
    - [1993]
  • Creating and p ortf olios in the class room
    -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