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와 전하의 혼용이 과학적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올바른 교과 지도 방향

논문상세정보
    • 저자 최정호 전동렬
    • 제어번호 104316750
    • 학술지명 새물리
    • 권호사항 Vol. 59 No. 1 [ 2009 ]
    • 발행처 한국물리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ps.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8-1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9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전기와 전하의 혼용이 과학적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올바른 교과 지도 방향' 의 참고문헌

  • F. Hauksbee Philosophical Transactions 25 2327- [1706]
  • C. F. C. Dufay Philosophical Transactions 38 258- [1734]
  • A. Nollet Philosophical Transactions 45 187- [1748]
  • B. Franklin Philosophical Transactions 47 202- [1751]
  • E. Kinnersley Philosophical Transactions 53 84- [1763]
  • E. Delaval Philosophical Transactions 54 227- [1764]
  • J. Priestley Philosophical Transactions 59 63- [1769]
  • M. Faraday Philosophical Transactions of the Royal Society of London 124 55- [1834]
  • H. Lim J. Korea Assoc. Sci. Edu. 25 297- [2005]
  • 중학교 과학 ‘물질의 구성’ 단원에서 과학사 소재를 활용한 명시적ㆍ반성적 과학의 본성 수업의 효과
    김경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1 89-99 [2008]
  • 과학사 활용 수업이 과학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중학교 ‘물의 순환과 날씨변화’ 단원을 중심으로
    이현선 한국지구과학회지 25 7 565-575 [2004]
  • 과학개념변화 연구에서 학생의 개념에 대한 이해: 오개념(misconception)에서 정신모형(mental model)까지
    박지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3 621-637 [2004]
  • The Structure of Scientific Revolutions
    T. S. Kuhn - [1996]
  • The New Encyclopaedia Britannica
  • The History of Electromagnetism
    S. Yajima - [1952]
  • The Feynman Lectures on Physics
    R. P. Feynman - [1989]
  • New Physics at work 2
    P. K. Tao - [2003]
  • New Electrical Engineering
    J. Saeki - [1924]
  • Kuwasii Rika Chugaku 2 Nen
    M. Okazaki - [2002]
  • Interactive Science 2
    L. H. Tho - [2006]
  • General Electrical Engineering
    T. Ooshima - [1905]
  • Gakken New-Course Chu-2-Rika
    Gakken - [2002]
  • Electromagnetism
    U. Naito - [1931]
  • Electromagnetism
    U. Cho - [1959]
  • Conduction of Electricity Through Gases
    J. J. Thomson - [1906]
  • Collection de m´emoires relatifs `a la physique,... Tome I. M´emoires / de Coulomb
    C. A. Coulomb - [1884]
  • Analysis of Science (Revised) Curricul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