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매체 시대, 군집 유형에 따른 미디어 이용방식에 관한 연구: 상대적 미디어이용지수를 이용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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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매체 시대, 군집 유형에 따른 미디어 이용방식에 관한 연구: 상대적 미디어이용지수를 이용하여' 의 참고문헌

  • 휴대전화, 인터넷, 텔레비전의 미디어 속성 차이와 이용 동기 요인 연구
    박종민 한국언론학보 47 2 9-249 [2003]
  • 텔레비전 방송사의 편성 전략 분석 : 개편시 변경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1990∼1999
    조성호 한국방송학보 14 1 387-428 [2000]
  • 케이블 텔레비전 시청자의 채널 레퍼토리(channel repertoires) 분석 : 유관 변인 간 상관성 및 채널별 시청패턴을 중심으로
    최양수 한국방송학보 10 323-353 [1998]
  • 케이블 TV의 채널 레퍼토리(repertoire)에 관한 연구-다양성과 분극화를 중심으로
    이상식 한국언론학보 45 3 268-297 [2001]
  • 지상파 텔레비전에서의 프로그램 레퍼토리 연구평일, 주말 저녁 시간대를 중심으로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19 2 85-125 [2005]
  • 인터넷 이용패턴에 대한 연구:채널 레퍼토리 형성과 수용자 집중 현상을 중심으로
    임정수 한국언론학보 47 2 11-305 [2003]
  • 위성 DMB의 선호 콘텐츠 장르 분석 : 비디오 채널을 중심으로
    이문행 언론과학연구 7 3 227-265 [2007]
  • 방송 다채널 시대의 수용자 복지 문제
    최양수 - [1993]
  • 미디어 이용의 보완 및 대체에 관한 연구 -미디어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23 2 317-364 [2009]
  • 미디어 모포시스
    Fiddler, R - [1997]
  • 미디어 레퍼토리와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김은실 한국광고홍보학보 11 1 62-96 [2009]
  • 디지털 케이블TV 수용자의 이용과 충족, 디지털 케이블수용 여부에 대한 잠재적 변수의 영향에 관한 연구
    박인곤 한국방송학보 21 6 156-192 [2007]
  • 다채널 수용자의 채널이용 집중과 분극 : 채널레퍼토리 구성차이에 따른 채널이용행태 분석을 중심으로
    조성동 한국언론학보 52 4 152-178 [2008]
  • 군집분석방법을 사용한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분석
    강남준 한국방송학보 22 2 7-46 [2008]
  • 국내외 텔레비전 장르 선호도 연구
    전범수 한국방송학보 19 3 209-241 [2005]
  • 경쟁 도입이 텔레비전 프로그램 장르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1989년 이후 지상파 방송 편성표 분석을 통하여
    박소라 한국언론학보 47 5 9-250 [2003]
  • Utilization of mass communication by the individual, In The uses of mass communication
    Kartz, E - [1974]
  • Uses and Gratifications and Exposure To Public Television A Discrepancy Approach
    Palmgreen, P. Communication Research 6 155-180 [1979]
  • The world wide web as a functional alternative to television
    Ferguson, D. A. Journal of Broadcasting and Electronic Media 44 2 155-171 [2000]
  • The television genre book
  • TV diets: Towards a typology of TV viewership
    Weimann, Gabriel European Journal of Communication 7 4 491-516 [1992]
  • Ritualized and instrumental television viewing
    Rubin, A. M. Journal of Communications 34 3 67-77 [1984]
  • Reconceptualizing the role of habit: A new model of television audience activity
    Rosenstein, A Journal of Broadcasting and Electronic Media 41 324-344 [1997]
  • Psychological Predictors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
    Conway Communication research 18 4 443-463 [1991]
  • Program selection with abundance of choice: A process model
    Heeter, C.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2 126-152 [1985]
  • Profiling the zapper. In Cableviewing
    Heeter, C - [1988]
  • Media repertoires of selective audiences: The impact of status, gender, and age on media use
    Van Rees, Kees Poetics 31 465-490 [2003]
  • Media repertoires as a result of selective media use: a conceptual approach to the analysis of patterns of exposure
    Hasebrick, U Communications 31 369-387 [2006]
  • Media repertoire of selective audiences: The impact of status, gender, and age on media use
    Kees van Rees Poetics 31 465-490 [2003]
  • Media exposure and beliefs about science and technology
    Elliott Communication research 14 2 164-188 [1987]
  • Measurement and effects of attention to media news
    Chaffee, S. H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3 1 76-107 [1986]
  • K-평균 군집화의 재현성 평가 및 응용
    허명회 응용통계연구 17 1 135-144 [2004]
  • Gratification discrepancies and news program choice
    Palmgreen, P. Communication Research 8 4 451-478 [1981]
  • Disentangling antecedents of audience exposure lebel: Extend expectancy-value analysis of gratifications sought from television news
    Barow, A. S Communication Monographs 55 1-21 [1988]
  • Audience activity and soap opera involvement : A uses and effects investigation
    Rubin, A.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4 246-268 [1987]
  • Attention to television and some methods for its measurement
    Grimes, T 18- [1994]
  • A marketplace of attention
    Webster, J. G. - [2007]
  • 1990년대 텔레비전 방송의 다양성 분석지상파방송의 프라임타임대 프로그램 다양성 변동을 중심으로
    이은미 한국언론학보 46 1 11-412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