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만들기(worldmaking)를 위한 역사교육의 도전- 트랜스내셔널과의 시론적 접근 -
'
세계 만들기(worldmaking)를 위한 역사교육의 도전- 트랜스내셔널과의 시론적 접근 -' 의 참고문헌
-
한국 고등학교 세계사교육과 서구중심주의
강성호
서양사론 133 139-161
[2017]
-
트랜스내셔널 히스토리의 가능성과 한계
정현백
역사교육 108 187-216
[2008]
-
트랜스내셔널 히스토리(Transnational History)의 가능성 - 한국근대사를 중심으로 -
윤해동
역사학보 200 33-65
[2008]
-
트랜스내셔널 지성사 다시 쓰기: 식민지 시기 ‘한국적 니체’의 생애연구, 1920〜1945
육영수
서양 역사와 문화 연구 34 25-60
[2015]
-
트랜스내셔널 역사를 다르게 생각하기
김택현
서양사론 131 230-262
[2016]
-
초등학교에서의 역사교육
김원수
한국초등교육 8 1 143-158
[1996]
-
초등사회과 교과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방법론의 재인식 : 초등학교 역사교육의 과제와 전망
김원수
초등사회과교육 11 27-49
[1999]
-
초⋅중학교 세계사 교육의 현황과 쟁점 - 2015 개정 역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
지성사 연구의 최근 경향: 지구사적/ 장기지속사적/ 국제사적 전회
조한욱
서양 역사와 문화 연구 41 29-48
[2016]
-
지구화 연구와 글로벌 히스토리의 과제 - 세계 만들기(World-making)와 접속하기 -
김원수
서양 역사와 문화 연구 43 243-266
[2017]
-
-
-
유럽중심주의 담론을 통해 본 역사교육의 과제
강선주
역사교육 131 167-193
[2014]
-
역사들의 전구적 전환과 새로운 세계사의 과제
김원수
서양사론 131 48-71
[2016]
-
역사교육의 전지구적 전환 II : 글로벌히스토리의 실천
김원수
역사교육연구 17 87-106
[2013]
-
세계사교육을 위한 제언: 국민학교사회과의 역사교육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자료 (4) 국민학교 사회과 교육의 개선 방향
-
-
비판적 역사학과 초등사회과 역사교육
김원수
초등사회과교육 14 86-90
[2002]
-
문화적 전환 이후의 역사교육
강선주
역사와 문화 10 78-105
[2005]
-
동아시아에서 유럽중심적 역사관의극복
임상우
서강인문논총 24 25-96
[2008]
-
-
글로벌히스토리(Global History)의 수용과 변용 - 중국, 러시아, 한국 사례에 대한 비교연구 -
최덕규
서양 역사와 문화 연구 40 203-232
[2016]
-
글로벌스터디즈(Global Studies)와 세계사의 도전 - 러일전쟁연구와 관련하여 -
김원수
사회과교육 54 3 149-158
[2015]
-
글로벌 히스토리(Global History)와역사들의 지평을 넘어서
김원수
서양사론 92 271-293
[2007]
-
글로벌 스터디즈와 역사적으로 접속하기
김원수
글로벌교육연구 3 1 3-20
[2011]
-
글로벌 스터디즈와 사회과교육
김원수
한국초등교육 12 2 171-187
[2001]
-
글로벅 열사(Global History)란 무엇인가-새로운 세계사에 대한 담론-
김원수
사회과교육 41 2 45-58
[2002]
-
-
국민학교 역사교육의 발전 방향 : ‘지구 규모의 역사’ 인식과 관련하여
김원수
한국교육논총 7 79-93
[1995]
-
경계 넘기와 새로운 시각의 모색: 2012~2015년 동남아시아사 연구동향
여운경
역사학보 231 377-398
[2016]
-
경계 넘기로서 ‘한국적 독일사’: 2013~2014
이용일
역사학보 227 259-291
[2015]
-
比較史の復活へ:西洋中心主義的一国史学とグローバル史学の双方を超えて
-
-
“트랜스내셔널” 역사: 회고와 전망
오경환
韓國史學史學報 25 327-353
[2012]
-
World History.: Ideologies, Structures and Identities
-
What Is the Concept of Globalization Good For? An African Historian’s Perspective
-
-
Varieties of World Making: Beyond Globalization
-
Thinking Globally: A Global Studies Reader
-
Teaching historical contextualization : the construction of a reliable observation instrument
Huijgen, T.
European Journal of Psychology Education 32 2 159-181
[2017]
-
Realism, Relativism, and Reality
-
Houndmills. Dual Citizenship in Global Perspective: From Unitary to Multiple Citizenship
-
Historiographical Traditions and Modern Imperatives for the Restoration of Global History
-
Globalization. A Short History
-
Globalization and making sense of the world
Beer, C. S de
Communicatio : South African Journal of Communication Theory and Research 30 1 1-14
[2004]
-
Globalization and Global History
-
Global/Local:Cultural Production and the Transnational Imaginary
-
Global history and the spatial turn : from the impact of area studies to the study of critical junctures of globalization
Middell, M.
Journal of Global History 5 1 149-170
[2010]
-
Global and Transnational History:The Past, Present, and Future
-
Global Perspectives on Global History. Theories and Approaches in a Connected World
-
Global History, Special Issue
Vries, Peer.
Österreichische Zeitschrift für Geschichtswissenschaften 20 5-21
[2009]
-
Conceiving and researching transnationalism
-
A World Connecting? From the Unity of History to Global History
'
세계 만들기(worldmaking)를 위한 역사교육의 도전- 트랜스내셔널과의 시론적 접근 -'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