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브랜드앱의 개인화서비스가 지각된 혜택, 지각된 위험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 프라이버시 계산 이론을 적용

논문상세정보
    • 저자 강지원 남궁영
    • 제어번호 104297376
    • 학술지명 호텔경영학연구
    • 권호사항 Vol. 26 No. 8 [ 2017 ]
    • 발행처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khta.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5-54 ( 20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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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피브랜드앱의 개인화서비스가 지각된 혜택, 지각된 위험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 프라이버시 계산 이론을 적용' 의 참고문헌

  • 환대관광산업의 브랜드앱 품질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레저연구 26 6 5-25 [2014]
  •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한 스마트폰 외식정보서비스 사용자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김용일 호텔경영학연구 23 5 275-289 [2014]
  •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호텔경영학연구 22 2 1-2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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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상현 호텔경영학연구 26 3 39-55 [2017]
  • 전자상거래에서의 지각된 위험의 분류 및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정승렬 정보시스템연구 15 1 215-238 [2006]
  • 인터넷 쇼핑몰이 갖는 품질요인이 사용자 신뢰와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건창 경영과학 22 1 27-46 [2005]
  • 인터넷 쇼핑몰의 지각된 개인화와 전환장벽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신창훈 마케팅관리연구 13 1 23-43 [2008]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태도,관계몰입과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장형유 아시아마케팅저널 6 2 23-54 [2004]
  • 위치기반서비스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프라이버시 염려감소 선행요인, 신뢰 그리고 개인혁신성의 조절효과
    김상현 정보시스템연구 21 2 73-96 [2012]
  • 웹 사이트의 정보품질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있어서 만족, 신뢰, 몰입의 역할
    이용균 산업경제연구 19 6 2367-2386 [2006]
  • 외식정보탐색을 위한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사용용이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소비자특성을 중심으로
    김기진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7 5 108-121 [2011]
  • 외식정보를 제공하는 SNS 특성이 관계몰입과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식정보 이용자를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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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톨로지기반 상황인지 추론시스템 설계 및 구현 -여행정보안내 스마트폰 앱을 사례로
    이재길 한국지형공간정보학회지 20 4 67-75 [2012]
  • 온라인쇼핑 환경에서 지각된 유용성과 신뢰 사이의 인과관계 방향성에 관한 검토
    김진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4 3 1-14 [2014]
  • 온라인 여행업의 웹사이트 명성, 지각된 위험, 신뢰, 구매의도간의 관계 연구
    천덕희 관광연구 28 6 21-39 [2014]
  • 온라인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오환종 산업경제연구 19 1 205-224 [2006]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에 따른 소비자신뢰, 동일시 및 브랜드 태도
    김경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3 241-249 [2009]
  • 온라인 관광기업 사이트의 지각된 개인화서비스, 유용성, 플로우, 인터넷접점만족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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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행상품 전자상거래 구매자의 여행사 웹사이트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TAM(기술수용모델) 적용 -
    김성혁 호텔경영학연구 18 2 151-166 [2009]
  • 여행사 웹사이트 온라인 신뢰형성모델에 관한 연구: 여행상품 전자상거래 구매자를 대상으로
    김성혁 관광연구 24 1 119-139 [2009]
  • 심리적 결정과정에 의한 항공사 브랜드앱 이용객의 행동의도에 대한 연구: 목표지향행동모델을 중심으로
    진경미 관광연구저널 29 3 61-76 [2015]
  • 스마트폰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프라이버시 계산 모형의 적용
    차훈상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2 4 7-29 [2012]
  • 스마트폰 외식관련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용이성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친숙도와 유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기진 호텔경영학연구 20 6 61-81 [2011]
  • 소셜네트워크의 사회성과 개인화가 신뢰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수석 경영교육연구 26 3 559-578 [2011]
  • 서비스의 유용성과 프라이버시 염려도가 개인화 된 서비스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준기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2 4 37-51 [2007]
  •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 형성의 이중경로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안광호 광고학연구 20 5 67-89 [2009]
  • 브랜드 앱에 대한 이용자의 체험이 브랜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의매개변인으로서의 역할을 중심으로
    이경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4 467-488 [2012]
  • 배달 앱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의도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조미나 관광학연구 41 4 171-184 [2017]
  • 모바일금융 고객의 태도형성요인이 관계몰입과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장형유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 3 189-211 [2009]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앱 속성과 앱 인게이지먼트가 앱 체험, 소비자-브랜드 관계,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몰입의 구조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
    서상희 한국소통학보 16 2 173-210 [2017]
  • 모바일 외식상품 어플리케이션의 위험지각이 e-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용집단간의 조절효과분석
    이인숙 관광연구저널 28 11 37-48 [2014]
  •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환경에서 지속 사용 의도의 선행 요인에 관한 연구: 신뢰와 프라이버시 우려의 역할
    김병수 지식경영연구 13 4 83-100 [2012]
  • 모바일 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모바일 거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통제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병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8 1 1-21 [2016]
  • 기업의 SNS서비스 특성이 관계몰입과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 빈도를 조절효과로-
    곽동성 디지털융복합연구 11 5 225-235 [2013]
  •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이용에 미치는 영향
    김기수 외식경영연구 18 3 203-226 [2015]
  • 국내외 SNS의 현황과 사회적 의미
    김희연 방송통신정책 24 12 19-42 [2012]
  • 관광산업별 웹사이트 연구와 과제
    최기탁 관광연구 27 4 473-496 [2012]
  • 관광 소셜미디어 이용목적이 신뢰, 태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지 관광레저연구 26 8 73-93 [2014]
  • 개인화된 서비스가 인지된 상호작용성 (Perceived Interactivity), 구매의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성원 고객만족경영연구 13 3 85-100 [2011]
  • 개인화 수준이 소비자의 인식과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모바일쿠폰을 중심으로
    김예솔란 광고학연구 27 7 31-57 [2016]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위험이 서비스 신뢰 형성에 주는 영향과 기업의 위기대응전략: 금융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이은의 상품학연구 32 6 111-123 [2014]
  • e-서비스 품질과 프라이버시 위험, 신뢰, 행동의도 간의 관계 연구: 여행업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이현종 관광레저연구 25 7 171-193 [2013]
  • When good brands do bad
    Aaker,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 1 1-16 [2004]
  • What is personalization? A conceptual framework
    Vesanen, J.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1 5/6 409-418 [2007]
  • Understanding online shopping intention, the roles of four types of trust & their antecedents
    Hsu, M. H. Internet Research 24 3 332-352 [2014]
  • Understanding & Mitigating uncertainty in online exchange relationships, A principal agent perspective
    Pavlou, P. A. MIS Quarterly 31 1 105-136 [2007]
  • The structure of commitment in exchange
    Gundlach G T Journal of Marketing 59 1 78-92 [1995]
  • The role of push-pull technology in privacy calculus, the case of location-based services
    Xu, 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26 3 135-174 [2009]
  • The personalization privacy paradox, an exploratory study of decision making process for location-aware marketing
    Xu, H. Decision Support Systems 51 1 42-52 [2011]
  •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commitment on the evaluation of competitive brands
    Raju, S. Journal of Advertising 38 2 21-36 [2009]
  • The effects of personalization and familiarity on trust and adoption of recommendation agents
    Komiak, S. Y. MIS quarterly 941-960 [2006]
  • The Understanding of Building Trust Model on Smartphone Application: Focusing on Users’ Motivation
    Choi, H. 13-20 [2012]
  •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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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ivacy in organizations, Theoretical issues, research findings, & protection mechanis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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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BS(Locations Based Service)를 이용한 모바일 관광정보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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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tend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o Examine the Intention to Use Tourism Applications on Smartph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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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privacy, balancing economic & justice considerations
    Culnan, M. J. Journal of Social Issues 59 2 323-342 [2003]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research re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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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2B e-마켓플레이스에서 신뢰의 선행요인과 몰입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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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e Product Attribute Beliefs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s on Brand Attit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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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investigation of attitude toward the brand, commitment, & true brand loyalty in a cross-cultural con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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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extended privacy calculus model for 2-commerce transa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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