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산업종사자의 역할스트레스 요인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컨벤션산업종사자의 역할스트레스 요인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역할 스트레스와 긴장·소진 간의 관계
    김진수 [2007]
  • 호텔 종사원의 직무착근도와 역할스트레스원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하동현 관광연구 24 6 173-191 [2010]
  • 호텔 조리부 베이커리 조리사의 이직요인에 관한 연구
    민계홍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1 2 225-234 [2005]
  • 호텔 구성원의 역할 스트레스 요인, 소진, 이직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김지희 관광연구 25 3 139-159 [2010]
  • 항공사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희정 관광연구 25 1 109-125 [2010]
  • 한국과 미국 근로자의 감정적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직장상사의 리더십 행동과 근로자의 역할스트레스를 중심으로
    이장로 HRD연구 14 4 73-99 [2012]
  • 특수교육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소진과의 관계
    박현정 [2001]
  • 박사
  • 종사원의 역할스트레스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전시회 참가업체 중심으로 -
    김흥렬 무역전시연구 7 1 89-102 [2012]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노경섭 - [2014]
  • 전시회 참가업체 종사자의 역할스트레스, 소진 및 이직의도 관계 연구
    김흥렬 컨벤션 연구 13 2 29-46 [2013]
  • 의료기관 종사자의 스트레스요인과 직무소진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王艶菊 [2010]
  • 영업사원의 직무성과,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 간의 인과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 직무교육과 전환손실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
    안광호 아시아마케팅저널 11 3 125-149 [2009]
  • 여행사 종사원의 역할스트레스, 소진, 직장-가정 갈등 및 사회적 지원과의 영향관계 연구
    최철수 관광경영연구 17 4 373-392 [2013]
  • 여행사 종사원의 역할 스트레스, 소진, 그리고 직무태도와의 관련성
    김판영 관광연구저널 22 4 63-78 [2008]
  • 박사
  • 신규간호사의 이직의도와 영향요인
    한상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39 6 878-887 [2009]
  • 멘토링기능이 호텔직원의 역할스트레스와 직무태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임재문 862-876 [2007]
  • 경찰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 간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이환범 한국조직학회보 3 2 83-101 [2006]
  • 간호사의 조직몰입 예측요인
    문숙자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5 1 72-80 [2009]
  • 간호사의 이직의도와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서연숙 경영교육저널 12 151-172 [2007]
  • 간호사의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 요인
    정정희 간호행정학회지 14 1 35-44 [2008]
  • 간호사의 이직의도 예측모형
    문숙자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1 5 633-641 [2011]
  • 간호사의 역할갈등이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손은정 [2011]
  • “호텔종사원의 직무착근도와 역할스트레스원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민 [2008]
  • meta-analysis and conceptual critique of research on role ambiguity and role conflict in work settings
    Jackson, S.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36 16-78 [1985]
  • Work-family conflict in the organizational assessment questionnaire
    Carlson, D. S. - [2000]
  • Using the Job Demands-resources Model to Predict Burnout and Performance
    Baker, A. B. Human Resource Management 43 1 83-104 [2004]
  • The Study of Turnover
    Price, J. L. - [1977]
  • The Effects of Work Role and Family Role Variable on Psychological and Behavioral Outcomes of Frontline Employees
    Karatepe, O. M. Tourism Management 27 255-268 [2006]
  • Stress and work: A managerial Perspective
  • Staff burnout
    Freudenberder, H. J. Journal of Social Issues 30 159-165 [1974]
  • Social Psychology of Health and Illness
    Maslach C. - [1982]
  •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Complex Organizations
    Rizzo, J. R.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15 150-162 [1970]
  • Researchinthe Sociolog yof Organiztion
    Bluedorn, A. C 75182- [1982]
  • Performance Productivity and Quality of Frontline Employees in Service Organ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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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rganizational Behavior an Performance. 4thed
    Szilgyi, A. D 31- [1987]
  • Optimizing Human Resources A case stress management
    Ivancevich, J. M. Organizational Dynamics Autumn 113-114 [1980]
  • MICE산업종사원 경력개발 마스터플랜 개발연구
  • Jobdemands, job resources, and their relationship with burnout with burnout and engagement : a multi-sample study
    Schaufeli, W. B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5 - [2004]
  • Job Burnout
    Maslach, C.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2 1 397-422 [2001]
  • Intermediate linkagesin The Relationship between Job satisfaction and Employee Turnover
    Mobley, W. 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2 2 237-240 [1977]
  • Hardiness and Its Role in the Stress-burnout Relationship among Prospective Chinese Teachers in Hong Kong
    Chan, D. W.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9 381-395 [2003]
  • Handbook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Spielberger, C. D. 185-200 [2003]
  • Fociand Bases of commitment Are They Distinctions worth making?
    Berker, T.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5 232-244 [1992]
  • Effort-reward Imbalance and Burnout among Nurses
    Bakker A. B. Journal of Advances in Nursing 31 4 884-891 [2000]
  • Carrier burn out : causes and cures(2nd ed. )
    Pines, A. M. - [1988]
  • Behavioral and psychological consequences of boundary spanning burnout for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s
    Singh,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4 558-569 [1994]
  • A meta-analytic examination of the correlates of the three dimensions of job burnout
    Lee, R. T. Journal of Appied Psycology 81 123-133 [1996]
  • A Path-analytic study of the consequences of role conflict and ambiguity
    Bedeian, A. G.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4 417-424 [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