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L기반 어린이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에 대한 비교연구-한방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
-
저자
강인애
민진아
-
제어번호
104213496
-
학술지명
造形敎育
-
권호사항
Vol.
0
No.
35
[
2009
]
-
발행처
한국조형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saek.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9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PBL기반 어린이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에 대한 비교연구-한방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대학 상황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사례 비교연구
한신일
비교교육연구 14 1 23-53
[2004]
-
초등학교에서의 사이버박물관 활용 e-PBL 수업 사례 연구
-
-
-
-
-
-
-
초등컴퓨터 교육에서 문제중심 학습을 이용한 네트워크 개념의 교수학습 효과
임화경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7 3 91-99
[2004]
-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과 교과 지식의 융합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으로서의 문 제중심학습(PBL) 고찰
조연순
초등교육연구 14 3 295-316
[2001]
-
지역사회 교육기관으로서의 대학박물관 프로그램 개발사례 연구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문제중심학습이 창의력에 미치는 효과
오희진
한국지구과학회지 26 1 1-8
[2005]
-
주요 외국 박물관교육 사례를 통해 본 한국 사립박물관 교육의 개선 방안
최병식
조형교육 29 511-544
[2007]
-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사회과의 박물관 체험학습 연계를 위한 기초 연구
윤혜순
박물관교육연구 12 2-25
[2007]
-
-
-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학습이론으로서 ‘전시물 기반 학습(Object-based learning)’에 대한 사례연구
-
웹 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메타인지, 몰입, 상호작용과 문제해결력의 관계
강명희
교과교육학연구 12 2 293-316
[2008]
-
용산 새 국립중앙박물관 사회교육 운영방안 연구: 2003-28
-
온라인 PBL에서 학습자들의 문제해결 활동 특성 분석
장경원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3 33-63
[2006]
-
에듀.인포.테인먼트 센터(edu-info-tainment)로서 한국 도시역사박물관의 평생교육활성화 방안. 아시아 도시역사박물관의 평생교육
-
박사
-
박물관의 교육적 의미에 관하여 : 초등학생 대상의 구성주의 박물관을 위한 시론
권의신
초등교육연구 18 2 431-454
[2005]
-
-
-
-
-
문제중심학습(PBL)의 학습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손미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225-251
[2008]
-
문제중심학습(PBL)과 e-Learning: 감상영역을 중심으로
-
-
구성주의적 측면에서 본 뮤지엄 교육프로그램 연구
-
구성주의적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 사례연구
임병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0 2 5-28
[2004]
-
교수-학습매체에 따른 어린이박물관 프로그램의 교육효과 분석
김난희
아동교육 16 1 49-59
[2007]
-
-
What is Object-based learning?. in: Inquiry-based learning using everyday objects
-
The authentic object?: A child's-eye view. in: Perspectives on object-centered learning in museum
-
The Challenge of Problem based Learning
-
Teaching yourself to teach with objects
Shuh, J.
Journal of education 794 8-15
[1982]
-
Self-directed learning in Problem-based learning and its relationships with self-regulated learning
Loyens, S.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20 4 411-427
[2008]
-
Science beyond school: representation or re-presentation?. in: ICT, pedagogy and the curriculum: subject to change
-
Problem-based learning: What and how do students learn?
-
Problem-based learning: How to gain the most from PBL
-
Problem-based learning(PBL): Assessing students' learning Preferences using yark
-
PBL이 아동의 사회도덕성에 미치는 영향. in: PBL의 이론과 실제
-
-
PBL에 의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경희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의 사례연구 -
-
PBL 기반 구성주의적 유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연구
최봉선
아동교육 18 1 267-283
[2009]
-
PBL based Programming Learning in Elementary School
-
-
Learning from Museums: Visitor Experiences and the Making of Meaning
-
Inquiry-based environments for the inclusion of students with exceptional learning needs
Rapp, W.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6 5 297-310
[2005]
-
Indigenous Youth and Museums
-
Evidence for and against Problem Based Learning
Black, K.
Newsletter for undergraduate Problem Based Learning 3 3 2-11
[2002]
-
Effects of probloem-based learning: A meta-analysis
-
Effects of Problem-Based Learning and Traditional Instruction on Self-Regulated Learning
Sungur, S.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9 5 307-320
[2006]
-
Bringing problem-based learning to higher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
A hurdle too high? Students' experience of a PBL laboratory module
Kelly, O.
Chemistry education research and practice 10 42-52
[2009]
'
PBL기반 어린이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에 대한 비교연구-한방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