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대학수업의 특징과 그 의미: 한국 대학생의 관점에서

논문상세정보

' 좋은 대학수업의 특징과 그 의미: 한국 대학생의 관점에서' 의 참고문헌

  • 형성평가의 피드백 유형이 학생들의 과학 성취와 태도 , 교사 - 학생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 3 479-490 [2000]
  • 한국대학의 강의평가실태 분석
    한신일 한국행정학연구 23 3 379-403 [2005]
  • 한국 대학교육의 본질적 문제와 개혁의 방향
    박의수 교육철학 35 31-47 [2006]
  • 학생에 의한 교수 강의평가척도 개발과 시행방안
    허형 한국교육문제연구소논문집 14 23-45 [1999]
  • 학생에 의한 강의평가의 관련요인 분석: 교수, 학생, 수업관련요인을 중심으로
    한신일 교육행정학연구 19 4 247-266 [2003]
  • 학교 지식교육 혁신을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과 수업운영의 방향
    이용숙 - [2001]
  • 학교 수업 되짚어 보기, 좋은 교육
    김창환 - [2007]
  • 학교 교육 내실화 방안 연구-좋은 수업 사례에 대한 질적 접근-
    김주훈 열린교육연구 11 1 43-61 [2003]
  • 초 중등 체육교사의 교수관 분석
    최관용 한국체육학회지 39 2 595-607 [2000]
  •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중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2 144-154 [2003]
  • 좋은 교사의 자질
    김회용 교육철학 38 27-46 [2007]
  • 제 7차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수준별 수업 자료 개발 연구
    이화진 - [2001]
  • 전문대학 전공수업의 학습공동체 운영 효과 분석
    김진실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9 2 205-226 [2007]
  •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조로 이용하는 환경이 대학의 수업에 미치는 영향
    허옥련 계원논총 11 441-451 [2006]
  • 온라인 영어수업의 강의 활성화 전략
    김현숙 교과교육학연구 11 1 39-56 [2007]
  •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
    Dewey, J. - [2002]
  •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학생에 의한 대형강의 평가의 분석
    김충행 교육과정연구 15 1 203-240 [1997]
  • 수업관찰과 분석
    주삼환 - [1998]
  • 수업 연구와 실제
    유택열 - [2002]
  • 무기화학 수업에서 Concep Tests의 활용이 학업 성취도와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선혜영 교과교육학연구 10 2 561-572 [2006]
  • 매력적인 수업설계
    Keller, J.M. - [2005]
  • 대학의 정신과 이념회복
    오인탁 대학교육 1 2 9-22 [2004]
  • 대학의 이념
    Jaspers, K. - [1997]
  • 대학의 대학교육의 방향에 대한 일 고찰
    이상오 교육철학연구 35 7-29 [2006]
  • 대학의 교수방법 개선에 관한 연구
    이신동 인문과학논총 3 223-252 [1997]
  • 대학의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교수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류춘호 경영교육연구 9 1 249-279 [2006]
  • 대학수업평가의 개념모형 개발
    이은화 수산해양교육연구 18 3 314-328 [2006]
  • 대학수업의 의미에 관한 연구: 성숙의 장으로서의 대학수업
    김경희 교육이론과 실천 10 2 81-122 [2000]
  • 대학교원의 수업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 및 지원활동의 조건
    길양숙 교육학연구 39 2 329-350 [2001]
  • 네 학교 이야기
    김영천 - [1998]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변영계 - [2000]
  • 교원양성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정미경 교육과정연구 25 3 247-264 [2006]
  • 교수설계 이론에 근거한 대학 강의평가 도구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성흠 교육공학연구 17 1 81-108 [2001]
  • 교사직에서의 능력개발 -한국 교사들의 수업전문성에 관한 경험적 연구
    손승남 교육의 이론과 실천 10 1 1-20 [2005]
  • 강의평가 자료분석을 통한 강의평가지 개선방안-한 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명화 교육문제연구 16 3- [2002]
  • “대화”의 근거로서 슈프랑어의 유형학에 대한 일 고찰-삶과 교육의 본질규명을 위하여
    이상오 교육철학연구 33 227-243 [2005]
  • Researching Lived Experience: Human Science for an Action Sensitive Pedagogy
    Van Manen - [1990]
  • Reinforcement, reward, and intrinsic motivation: a meta-analysis
    Cameron, J.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4 363-367 [1994]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 [1985]
  • Learning in Adulthood : A Comprehensive Guide
    Merrian, S. B. - [1999]
  • Issues of validity in openly ideological research
    Lather Interchange 17 4 63-84 [1986]
  • Good Teaching and Learning: Pupils and Teachers Speak
    Morgan, C. - [1999]
  • Formative evaluation effects on learning music
    Boulet, M. M.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4 119-125 [1990]
  • Effect of self-scoring on subsequent performances in academic achievement tests
    Maqsud, M. Educational Research 33 151-154 [1991]
  • Definite Classics on Adult Education
    Knowles,M. - [1999]
  • Best Practice: Today's Standards for Reaching and Learning in America's Schools
    Zemelman, S. - [2005]
  • Andragogy와 고대 그리스인들의 학습 및 교육활동
    안이환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5 1 65-89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