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인 카지노에 있어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몰 입에 미치는 영향:공정성과 임파워먼트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정인숙 이수광
    • 제어번호 104203282
    • 학술지명 Tourism Research
    • 권호사항 Vol. 35 No. - [ 2012 ]
    • 발행처 한국관광산업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2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2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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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국인 카지노에 있어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몰 입에 미치는 영향:공정성과 임파워먼트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에 있어 서번트 리더십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용택 Tourism research 31 1-22 [2010]
  • 호텔관리자의 역할 스트레스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성원 Tourism Research 31 23-46 [2010]
  • 호텔 임파워먼트 도입이 리더십과 조직몰입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하용규 [2003]
  • 박사
  • 카리스마적 리더십과 수단적 리더십: 두 리더십의 공존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홍 경영학연구 25 1 183-201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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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상호작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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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방공기업의 최고경영자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조직혁신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철의 [2008]
  • 조리 종사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메뉴품질 개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직․자아 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웅 Tourism Research 31 107-130 [2010]
  • 인식된 조직의 팀 지원과 변혁적 리더십이 팀 구성원들의 교환관계, 에피커시, 그리고 몰입에 미치는 영향
    차동옥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0 4 175-208 [2006]
  • 변혁적·거래적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개인주의-집단주의 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남호현 [2006]
  • 변혁적, 거래적 리더십이 부하의 추가노력, 직무만족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덕로 인사관리연구 23 3 217-239 [1994]
  •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자본과 태 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이채익 [2010]
  •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시민행동간의 자긍심 및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이문선 인사관리연구 24 1 33-57 [2000]
  •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LOC의 조절효과검증
    최충식 품질경영학회지 35 4 89-100 [2007]
  •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과정에 관한 연구 - 자기 효능감과 공정성 지각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수광 관광연구저널 24 1 21-34 [2010]
  • 리더십과 조직몰입, 임파워먼트 간의 학습경험에 따른 조절효과
    송병식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4 2 167-191 [2001]
  • 리더십, 임파워먼트, 간호업무성과간의 관계
    박원숙 간호행정학회지 8 2 335-346 [2002]
  • 리더십 유형에 대한 종업원의 지각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실증 연구: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을 중심으로
    강신규 [2002]
  • 기초자치단체장의 리더십 유형이 공무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임파워먼트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성영태 [2007]
  • 관광호텔 지배인의 리더십 자기진단과 직무성과간의 매개 및 조절변수 탐색
    김영진 관광학연구 24 2 11-30 [2000]
  • 上司의 變形的 리더십과 去來的 리더십이 組織構成員의 態度 및 知覺에 미치는 影響
    權祥述 [1995]
  • “호텔종사원의 조직공정성이 이타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하용규 Tourism Research 31 131-14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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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actional transfer of strategic organizational practice: A contextual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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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organizational service climate in generation control and empowerment among workers and custo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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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power of empower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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