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국어과 토론 교육과정의 교과서 반영 양상에 대한 사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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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국어과 토론 교육과정의 교과서 반영 양상에 대한 사적 고찰'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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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교육 연구방법의 내용분석
유동엽
국어교육 26 119 267-296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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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교육 변천사
전은주
국어교육 22 119 229-266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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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능력과 화법(듣기ㆍ말하기) 교과서 개발 원리
이창덕
화법연구 11 12 113-148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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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교육의 이론화 방향 탐색
민병곤
국어국문학 141 305-332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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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교수의 유효성과 미래적 가치 모색
박인기
화법연구 16 16 9-30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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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 내용으로서의 국어 화법 특성의 의미
전은주
이중언어학 3 39 317-344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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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선정시 고려되어야 할 지식의 성격
이미숙
교육과학연구 33 1 23-38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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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수업설계 모형 연구
임칠성
국어교육학연구 2 21 391-43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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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교수-학습 설계를 위한조건 변인 분석
전은주
국어교육학연구 20 433-460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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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중심 말하기 교육 내용 구성의 전제와 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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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중심 국어과 교육과정의 교재화 방안 - 7학년 말하기 영역 ‘인터넷 토론’을 중심으로
민병곤
텍스트언어학 26 189-218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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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학(初學) 수신서(修身書)에 나타난화법 내용 고찰
정상섭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1 395-41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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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말하기 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임규홍
새국어교육 57 33-59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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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과 내용의 범위와 계열 선정에 관한 숙의: 초등 국어과를 중심으로
김경자
교육과정연구 21 3 3-301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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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학교 듣기 말하기 교육과정의 교육 내용 고찰, In 화법 교육과정의 문제와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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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 영역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화법 교육과정의 문제와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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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활동과 언어능력: 말하기와 듣기
조중빈
국어교육 12 122 45-57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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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기 교육에서 지식 문제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명순
국어교육 111 111 1-3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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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덕무의 사소절에 나타난 화법교육 고찰
정상섭
새국어교육 77 349-382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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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위하여-상생화용론 서설
최현섭
청람어문교육 3 30 173-197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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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 교과서의 ‘활동’ 구성에 대한 연구
염은열
청람어문교육 2 33 27-50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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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능력 신장에 중점을 둔 말하기 교육 내용 선정의 방향
이문규
국어교육 11 119 297-32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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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화법교육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이창덕
국어교육 5 123 53-92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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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직한 화법 교육과정 구조와 내용 체계 연구
임칠성
국어교육 11 131 119-140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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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화법 교육과정에 대한 검토 -텍사스, 매사추세츠, 아칸소 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박종훈
화법연구 4 12 45-7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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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듣기 수업에서의 맥락화 유형 분석 말하기·듣기 수업에서의 맥락화 유형 분석
박창균
국어교육학연구 2 28 361-392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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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듣기 敎科書 單元 構成 方案 연구-談話類型을 중심으로-
이창덕
어문연구(語文硏究) 34 2 393-420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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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듣기 교육 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고찰
민병곤
국어교육학연구 25 5-38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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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영역의 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타당성 고찰
전은주
화법연구 7 173-201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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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듣기 영역의 교육 내용에 대한 재고
전은주
국어교육 99 91-126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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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듣기 교육에 대한 개념적 접근
전은주
새국어교육 56 111-134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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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듣기 교육 연구의 흐름과 지향점
전은주
새국어교육 58 131-160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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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교육 및 연구의 현황과 과제
서 혁
국어 수업 방법 5 9-44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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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교육 목표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
이도영
국어교육학연구 25 341-36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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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교육 내용의 체계화 방안 연구
이도영
국어교육 120 225-248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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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 말하기 영역의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고찰
정상섭
청람어문교육 14 30 149-171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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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의 특성과 조건에 대한 교육학적 해석
양미경
교육과정연구 18 253-27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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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화의 관계 층위 연구
임칠성
한국어 의미학 15 1-26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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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토의․토론 학습의 수업 모형 개발 연구(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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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선택 과목 ‘화법’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논의
노은희
국어교육학연구 30 28 301-32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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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교육내용의 위계 설정과 관련된 문제- 언어 사용 영역의 경우
김명숙
새국어교육 3 78 35-5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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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교육과정이 교과서에 반영되는 방식에 관한 연구
정혜승
한국어학 15 11-258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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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교육과정의 통합성 연구
김주환
새국어교육 7 85 71-96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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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요인의 작용양상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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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요인 분석-교과서 요인을 중심으로
정혜승
국어교육 108 7-240
[2002]
-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방식의 비판적 검토
이경화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287-311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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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화법의 성격 고찰, In 국어 화법과 방송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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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문화 교과 담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천경록
청람어문교육 4 41 7-3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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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교과서의 텍스트적 특징에 대한 통시적 연구 - 1~7차 중학교 『국어』 1-1학기 1단원을 중심으로
신명선
텍스트언어학 30 73-110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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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토론 대회 현황 분석을 통한 토론 교육 방향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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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말하기 학습 활동’의 구성 방향
서현석
새국어교육 16 71 163-190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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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 말하기 교육내용 고찰
김윤옥
새국어교육 72 72 5-26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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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화법 틀 연구:바람직한 우리 화법 문화 형성을 위하여
심영택
국어교육학연구 7 17-129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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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 국어과 교육 과정에 따른 '화법' 교과서 개발 방향 - 내용의 선정 및 조직을 중심으로
민병곤
화법연구 12 12 9-4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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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의 특성과 지도 방법”
노은희
텍스트언어학 7 255-286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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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국어과 토론 교육과정의 교과서 반영 양상에 대한 사적 고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