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관리시스템(LMS) 강의실 메뉴 기능이 학습동기 및 상호작용에미치는 영향-원격대학 LMS 강의실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학습관리시스템(LMS) 강의실 메뉴 기능이 학습동기 및 상호작용에미치는 영향-원격대학 LMS 강의실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습동기와 학습기술이 학업성취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중심으로
    김명희 아동교육 17 2 33-48 [2008]
  •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교육에서 학습유형에 따른 상호작용과 학업성취도 비교 연구
    류진선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4 2 44-55 [1999]
  • 이러닝 시스템 사용성 증진을 위한수준별 학습관리시스템(LMS) 템플릿 개발 연구
    이혜정 교육공학연구 24 2 153-180 [2008]
  • 의무적인 비동시 온라인 상호작용의 특성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이은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1 125-153 [2009]
  • 웹기반 교육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요인 탐색
    임정훈 원격교육연구 3 1 179-207 [2003]
  • 원격대학 평가지표 개발 연구
    김세리 교육공학연구 23 4 79-111 [2007]
  • 원격대학 이러닝에 있어서 상호작용 향상을 위한 통합적 접근
    임철일 평생학습사회 2 2 1-22 [2006]
  • 원격대학 성과 분석 연구
    장은정 교육공학연구 23 2 67-104 [2007]
  • 원격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영환 - [2003]
  • 사이버대학의 교수자 지원체제의 중요도와 실행도에 대한 조사 연구
    주영주 교육공학연구 8 1 5-23 [2004]
  • 사이버대학에서 교수자-학습자 간, 학습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원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1 23-46 [2006]
  • 사이버 강의실의 운영과 실천적 사례를 통한 효과검증
    이채연 교육과학연구 3 87-104 [1998]
  • 기업 e-Learning에서 튜터의 학습동기유발 차별화 전략에 따른 학습자의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 분석
    조은순 교육공학연구 20 4 215-239 [2004]
  • 교육용 웹사이트의 동기 측면의 질(Motivational Quality) 평가에 있어 학생과 교사의 인식차이
    김정원 [2001]
  • WWW Motivation mining in Presented at the Third International Forum on Research in School Librarianship
    Small. R. V - [1999]
  • Three tyles of interaction
    Moore,M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3 2 1-6 [1989]
  • The role of insturction in web-based instruction. In Web-based instruction
    Cornell, R - [1997]
  • Technology and student at risk of school failure
    Hornbeck,D.W - [1990]
  • Open learning: concepts and costs, successes and failures. In Open learning and new technology
    Keegan,D 230-243 [1990]
  • On-line education: Perspective on a new environment
    Harasim,L - [1990]
  • Motivational design of instruction. In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An overview of their current status
    Keller,J.M - [1983]
  • Motivation by design. Tallahassee
    Keller,J.M - [1993]
  • Monitoring online communication: Can the development of convergence and social presence indicate an interactive learning environment?
    Lobry de Bruyn,L. Distance Education 25 1 67-81 [2004]
  • Improving your classroom teaching. Newbury Park
    Weimer,M - [1993]
  • How to teach in cyberspace
    Hodgson,P Techniques 74 5 34- [1999]
  • Distance education: A systems view
    Moore, M. - [1996]
  • Building effective interaction in distance education: A review of literature
    Flottemesch,K Educational Technology 46-51 [2000]
  • ARCS 모델의 교수-학습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 효과
    이혜숙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