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듣기 교수 방법 연구

이도영 2006년
논문상세정보

' 말하기·듣기 교수 방법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습자 중심의 국어교육
  • 초등 말하기 듣기 교육론
    김재봉 - [2003]
  • 유·초등학교 표현력 신장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이도영 12 - [2002]
  • 수업대화의 분석과 말하기 교육
    박용익 - [2003]
  • 설득적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의 연구
    원희영 - [2001]
  • 상호점검전략을 적용한 말하기 지도 방안 연구
    인탁환 - [1999]
  • 말하기·듣기 수업 과정 연구
    서현석 - [2005]
  • 말하기 사전 활동 강화 방안 연구
    이동희 - [2003]
  • 말하기 듣기 수업평가 기준 마련을 위한 시론- 교수 학습 방법을 중심으로
    이도영 한국초등국어교육 27 21-44 [2005]
  • 말하기 능력 신장을 위한 놀이 학습 활용 방안 연구
    최영희 - [2001]
  • 말하기 교육 내용 체계화 방안
    이도영 120 - [2006]
  • 대화분석을 통한 자기소개대화 지도 연구
    인정신 - [2000]
  • 대화분석을 적용한 말하기 교수·학습 방법 연구
    박창균 - [1999]
  • 대화 참여자의 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유동엽 - [1997]
  • 대화 지도를 위한 청자 지향적 관점의 표현 연구
    권순희 - [2001]
  • 대화 지도를 위한 반복표현의 기능 연구
    노은희 - [1999]
  •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김혜정 118 - [2005]
  •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평가 체제 연구
    서혁 한국초등국어교육 29 75-118 [2005]
  • 국어 음성언어 교육의 전략화를 위한 교수·학습 모형 연구
    류성기 15 - [1999]
  • 교육 연극을 활용한 말하기 교육 방법 연구
    정영진 - [2001]
  • 교수 설계의 이론과 모형
  • 「토론 교육의 수업 모형 개발 연구」
    최복자 - [2006]
  • “상황 맥락을 반영한 말하기 듣기 교육의 내용 구성에 관한 연구.”
    이주섭 - [2001]
  • Human Communication The Basic Cour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