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현·이해 교육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의 참고문헌
-
-
?활동 중심 읽기 교육의 내용 연구?
-
[2003]
-
?활동 이론이 언어 사용 교육에 주는 시사점?
-
?화자의 태도 표현 연구? 국어화법과 방송언어 화법연구1
-
-
-
-
?화법 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21세기 국어교육학의 현황과 과제
-
?협상을 통한 의미 구성과 협동 작문? 한국국어교육연구학회
107 -
[2002]
-
-
?표현교육 연구의 반성과 제언? 국어교육학연구 제14집
-
-
-
-
?토론 교수-학습 설계를 위한 조건변인 분석?
20 -
[2004]
-
-
-
?텍스트 구조 지도가 독해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
?직접 교수법을 통한 대용 표현 지도에 관한 실험 연구?
-
?중심 생각 찾기 책략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중고등학교에서의 말하기듣기 평가? 제3회 국어 교육연구 발표대회
-
-
?장르 중심 작문교육의 내용 체계와 교수 학습의 원리 연구?
-
?작문교육의 이론적 기초와 방법론 연구 -논술문의 지도와 평가를 중심으로-?
-
?읽기 쓰기 통합 활동에서 의미 구성의 내용과 이행 과정 연구?
11 -
[2004]
-
-
-
?읽기 교재의 수정 방안에 관한 연구?
-
[1997]
-
-
?예측하기 책략 훈련을 통한 독해력 향상 방안 연구?
-
?쓰기 교수 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연구?
-
?사회적 문해력으로서의 글쓰기 교육 연구 -조선 세종조 과거시험을 중심으로-?
-
-
?말하기?듣기 영역 수행 평가의 방법?
27 -
[2003]
-
-
?말하기듣기 영역의 평가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97 국어교육연구소 학술발표회 자료집
-
[1997]
-
?말하기듣기 교육의 개념과 탐구 과제? 연구보고서 97-1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 국어교육연구소
-
[1997]
-
?말하기 및 듣기의 본질과 평가의 방향? 제3회 국어 교육연구 발표대회
-
[1992]
-
-
?독서토의를 통한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소설 읽기를 중심으로?
-
?독서클럽 활동을 통한 효율적인 독서지도 방안 연구?
-
?독서와 문학의 통합적 접근?
6 -
[1998]
-
?독서교육학 교재 개발 연구? 연구보고RR 98--3 교과교육공동연구소
-
[2000]
-
-
-
?대화지도를 위한 반복표현 기능 연구?
-
[1999]
-
?대화 참여자의 대화 전략에 관한 연구-상호 작용을 위한 대화를 중심으로?
-
?대상 인식과 내용 생성의 관계에 대한 표현교육론적 연구 -기행가사를 중심으로-?
-
?담화의 구조와 주제 구성에 관한 연구?
-
[1991]
-
?논쟁의 불일치 조정 양상에 관한 연구?
-
[2004]
-
?기능 학습의 수업 절차? 교육연구 12권 10호
-
?글의 구조 이해하기 책략 훈련이 독해와 회상에 미치는 효과 연구?
-
?글 처리 능력 향상을 위한 글의 구조 지도에 관한 실험 연구?
-
?국어교육학의 의미와 과제? 한국교원대 교과교육공동연구소 학술토론회 발표논문
-
[1994]
-
-
?국어 화법의 성격 고찰?
1 -
[1999]
-
-
?과정 중심의 쓰기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
[1999]
-
-
?The concept of activity? Vygotsky in the classroom
-
-
-
하이퍼텍스트 기반의 작문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
박사
-
자기점검 전략의 훈련이 아동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박사
-
자기 조정 전략을 중심으로? 97 국어교육연구소 학술발표회 자료집
-
읽기 전략 지도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
[1993]
-
-
-
-
-
-
아이들과 함께 하는 독서와 글쓰기 교육
-
[2004]
-
-
-
-
-
-
-
-
-
-
말하기 교육 및 연구의 현황과 과제
-
[2001]
-
대화 지도를 위한 청자 지향적 관점의 표현 연구
-
단락, 문장의 중요도 파악과 단락의 주제문 작성 능력이 요약에 미치는 효과
-
-
-
-
-
-
-
-
-
-
-
-
-
“설명적 텍스트의 내용 구조 분석 방법과 교육적 적용 연구”
-
“상황 맥락을 반영한 말하기 듣기 교육의 내용 구성에 관한 연구.”
-
The dynamics of Human Communication
-
Perspectives on activity theory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the English language arts
-
Between Ourselves, London?New York?Sydney?
'
표현·이해 교육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