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에서 트위터(Twitter) 사용의 교육적 효과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박은선
제어번호
104190517
학술지명
한국어 교육
권호사항
Vol.
23
No.
2
[
2012
]
발행처
국제한국어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iakle.com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5-141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
한국어 교육에서 트위터(Twitter) 사용의 교육적 효과' 의 참고문헌
한국어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수업 도구 개발에 대한 연구 - K-TAS(Korean Teaching Assistant System) 개발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
임형재
언어와 문화 5 3 303-321
[2009]
컴퓨터 매개 의사소통 환경 하의 과업 설계와 시행
박은영
영어교육연구 16 4 205-227
[2004]
초급 학습자를 위한 웹 기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연구
최은규
한국어교육 17 1 437-457
[2006]
박사
정보통신부 배움나라 e 러닝사례: 온라인 학습
김동철
e-learning 학술연구 4 1 169-197
[2005]
전자우편에 나타나는 해요체와 합쇼체의 사용양상 비교분석 : 일본어권 및 중국어권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전자우편 의사소통이 언어형태 습득에 미치는 효과
허명혜
영어교육연구 18 3 279-298
[2006]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쓰기 학습의 효과와 효율적인 교수설계에 관한 연구
정양수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5 2 130-155
[2002]
웹기반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서강대학교 가상대학 한국어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최정순
한국어교육 9 2 239-268
[1998]
웹기반 영작문 수업
조동완
영어교육 56 2 287-307
[2001]
웹 자료 제작 및 활용을 통한 중학교 영어 쓰기 학습에 관한 연구
웹 기반 한국어 과정 개발 연구
방성원
한국어교육 16 3 163-184
[2005]
원격교육을 통한 한국어교육: 한국어교재 개발과 교사 교육을 중심으로
정진원
이중언어학 17 1 359-390
[2000]
영어 읽기 텍스트 유형과 입력 강화가 한국 고등학교 학습자의 우연적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박사
박사
스마트폰을 활용한 외국어 학습
조세경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12 3 211-228
[2009]
소셜 네트워크 기반 학습자 생성 콘텐츠를 이용한 이러닝 시스템
장재경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6 17-24
[2009]
동시적 CMC를 활용한 과제중심학습에서 과제형태에 따른 학습자의 인식과 태도
김연진
영어교육연구 19 3 135-7
[2007]
박사
다언어 학습 시스템을 통한웹 기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안은희
한국어교육 17 2 157-181
[2006]
다양한 상호작용의 유형이 영어학습에 미치는 영향 : CMC 기반의 학습환경을 중심으로
정양수
영어교육연구 14 1 229-252
[2002]
Why web2.0 is good for learning and for Research: Principles and Prototypes
Vocabulary enhancement activities and reading for meaning in second language vocabulary acquisition. In Second language vocabulary acquisition
Text-based tasks and incidental vocabulary learning
Joe, A
Second Language Research 11 2 149-158
[1995]
Teaching and learning vocabulary
Retention of inferred and given word meanings: Experiments in incidental vocabulary learning. In Vocabulary and applied linguistics
Reflective conversation"in the virtual language classroom
Lamy, M.-N.
Language Learning & Technology 2 2 43-61
[1999]
Reading and"Incidental"L2 vocabulary acquisition:An Introspective Study of Lexical Inferencing
Paribakht, T.S
Stud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21 2 195-224
[1999]
Mind in society. Cambridge
Microblogging on Twitter: Social networking in intermediate Italian classes. In The next generation: Social networking and online collaboration in foreign language learning
Learning Vocabulary In Another Language
Incidental EFL vocabulary learning and reading
Day, R, R.
Reading in a Foreign Language 7 541-549
[1991]
Implicit learning and the cognitive unconscious: Of artificial grammars and SLA.. In Implicit and explicit learning of languages
Going beyond the information given
Glossing in incidental and international learning of foreign language vocabulary and reading
Ko, M. H
University of Hawai'i Working Papers in ESL 13 49-94
[1995]
Developing a Web-based Listening Course
김인석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8 1 116-140
[2005]
CMC기반의 성공적인 영어학습을 위한 요인분석
정양수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11 3 128-150
[2008]
CMC 환경에서 형태초점 의사소통교수법이 문법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동호
영어교육연구 16 3 155-180
[2004]
'
한국어 교육에서 트위터(Twitter) 사용의 교육적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