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엮어 읽기를 통한 시조 학습지도 방안 : 고등학교 수업을 대상으로」
'
「엮어 읽기를 통한 시조 학습지도 방안 : 고등학교 수업을 대상으로」' 의 참고문헌
-
-
평시조를 패러디화한 사설시조 연구, in 고전시 다시 읽기
-
-
어부가 엮어 읽기, in 고전시가 엮어 읽기 (하)
-
-
시조의 교육적 의의 연구 : 중·고등학교 국어·문학 교과서 중심으로
-
-
-
-
시조교육의 효율적 방안에 관한 고찰 -<陶山十二曲>과 <高山九曲歌>를 대상으로-
-
-
새로운 시조 교육을 위한 질문 제시의 기법-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시조를 중심으로 -
정기철
시조학논총 30 217-250
[2009]
-
-
문학교육으로서의 시조
허왕욱
시조학논총 17 212-231
[2001]
-
-
문학 문화의 지형 변화와 문학교육 - 대중문학 수용의 문제를 중심으로 -
김미혜
국어교육연구 46 31-60
[2010]
-
문학 문화의 개념과 문학교육
김창원
문학교육학 25 513-544
[2008]
-
-
-
고전시가 모호성의 교육적 이해
최홍원
국어교육연구 44 249-280
[2009]
-
고전시가 교육론의 가치론적 접근-이이(1536~1584)의 <高山九曲歌>를 예로 하여
한창훈
국어교육학연구 12 417-440
[2001]
-
고전문학의 시공간적 거리감과 문학사적 교육
고정희
고전문학과 교육 14 89-120
[2007]
-
고전문학교육과 표기법 -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고전시가를 중심으로
박인희
새국어교육 65 55-71
[2003]
-
-
박사
-
時調敎育의 현황과 학습자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 모형
姜明慧
시조학논총 20 141-172
[2004]
-
-
『악장가사』소장 「어부가」의 생성과정과 작품세계
이형대
고전문학연구 12 38-49
[1997]
-
-
-
<청산리 벽계수>와 <텐미니츠>에 나타난 여성이미지, in 16·17세기 시조의 동향과 경향
-
<樂章歌詞本 漁父歌> 再考
박해남
반교어문연구 12 28 123-150
[2010]
'
「엮어 읽기를 통한 시조 학습지도 방안 : 고등학교 수업을 대상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