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해 본 교직문화의 새로운 가능성: 구성배경과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성천 양정호
    • 제어번호 104179346
    • 학술지명 한국교육
    • 권호사항 Vol. 34 No. 3 [ 2007 ]
    • 발행처 한국교육개발원
    • 발행처 URL http://www.kedi.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51-74
    • 언어 -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해 본 교직문화의 새로운 가능성: 구성배경과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초등학교의 교사문화에 관한 해석적 분석
    - [1992]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
    15 3 42-62 [1997]
  • 학습공동체의 다차원적 성격과 구현원리에 관한 연구
    11 1 23-41 [2005]
  • 학습공동체 논의의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 [2002]
  • 학습공동체 구축을 위한 이론적 모델 탐색
    22 1 157-177 [2004]
  • 학교 공동체 만들기
    - [2004]
  • 초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 [2002]
  • 초등학교 교사들의 교직문화에 관한 연구
    2 2 229-255 [1997]
  • 초등 교과교육연구회 운영의 활성화 방안 연구
    22 2 227-253 [2005]
  • 지식기반사회와 교육의 과제
    32 2 1-21 [2001]
  • 중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 [2001]
  • 제도공간의 질적 연구 방법론
    - [2005]
  • 자생적 교사 연구모임의 사회연결망 분석 초등학급경영연구회를 중심으로
    24 2 173-200 [2006]
  • 인문계고등학교 교직문화에 관한 연구
    - [1990]
  • 유치원 학습공동체 참여양상
    26 1 69-100 [2006]
  • 온라인 학습공동체의 구성원리
    6 1 135-162 [2000]
  •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 [2006]
  • 사회과 경제담당 교사 자율연구모임 실태 분석
    36 2 311-336 [2004]
  • 국정교과서를 거부한 교사들
    81-85 [1989]
  • 교육인류학: 연구방법과 사례
    - [2005]
  • 교육과 사회변동
    - [1997]
  •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한 교사 전문성 성장 과정
    - [2006]
  • 교사연구실천운동의 역사와 과제
    50-53 [2005]
  • 교사 전문성
    - [2005]
  • 교과별 교사모임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관한 연구
    - [2005]
  • 교과교육연구 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한 방안 탐색 우리 교육의 미래를 지원하는 교과교육연구회를 위하여
    48-58 [2003]
  • The Theory of Inquiry Toward a New Design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Professionals
    - [1987]
  • Schooling for Tomorrow: What Schools for the Future?
    - [2001]
  • Pedagogy of the Oppressed
    - [1982]
  •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 [1983]
  • Designing the School as Community A New Possibility of School Reform
    20 4 207-228 [2002]
  •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Educational Research and Improvement
    - [1994]
  • Classroom as Learning Community
    -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