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해 본 교직문화의 새로운 가능성: 구성배경과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
-
저자
김성천
양정호
-
제어번호
104179346
-
학술지명
한국교육
-
권호사항
Vol.
34
No.
3
[
2007
]
-
발행처
한국교육개발원
-
발행처 URL
http://www.kedi.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51-74
-
언어
-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해 본 교직문화의 새로운 가능성: 구성배경과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초등학교의 교사문화에 관한 해석적 분석
-
[1992]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
15 3 42-62
[1997]
-
학습공동체의 다차원적 성격과 구현원리에 관한 연구
11 1 23-41
[2005]
-
학습공동체 논의의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
[2002]
-
학습공동체 구축을 위한 이론적 모델 탐색
22 1 157-177
[2004]
-
-
-
초등학교 교사들의 교직문화에 관한 연구
2 2 229-255
[1997]
-
초등 교과교육연구회 운영의 활성화 방안 연구
22 2 227-253
[2005]
-
지식기반사회와 교육의 과제
32 2 1-21
[2001]
-
-
-
자생적 교사 연구모임의 사회연결망 분석 초등학급경영연구회를 중심으로
24 2 173-200
[2006]
-
인문계고등학교 교직문화에 관한 연구
-
[1990]
-
유치원 학습공동체 참여양상
26 1 69-100
[2006]
-
온라인 학습공동체의 구성원리
6 1 135-162
[2000]
-
-
사회과 경제담당 교사 자율연구모임 실태 분석
36 2 311-336
[2004]
-
국정교과서를 거부한 교사들
81-85
[1989]
-
-
-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한 교사 전문성 성장 과정
-
[2006]
-
교사연구실천운동의 역사와 과제
50-53
[2005]
-
-
교과별 교사모임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관한 연구
-
[2005]
-
교과교육연구 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한 방안 탐색 우리 교육의 미래를 지원하는 교과교육연구회를 위하여
48-58
[2003]
-
The Theory of Inquiry Toward a New Design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Professionals
-
[1987]
-
Schooling for Tomorrow: What Schools for the Future?
-
[2001]
-
Pedagogy of the Oppressed
-
[1982]
-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
[1983]
-
Designing the School as Community A New Possibility of School Reform
20 4 207-228
[2002]
-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Educational Research and Improvement
-
[1994]
-
Classroom as Learning Community
-
[2005]
'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해 본 교직문화의 새로운 가능성: 구성배경과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