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학 전 시기의 모-자녀관계, 교사 및 또래관계가 아동의 초기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 : 단기종단연구' 의 참고문헌
학업자아개념과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간의 관계
-[2002]
학령기 행동문제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으로서의 또래관계
21 2 91-106[2001]
학령기 아동을 위한 친구관계의 질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20 2 225-242[1999]
초등학생의 자아개념과 학교적응간의 관계
-[2002]
초등학교 아동의 친구관계와 학교적응의 관계
-[1998]
정서지능과 자아개념 및 학교적응간의 관계
-[2002]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프로그램이 어머니와 자녀에게 미치는 효과
20 179-193[1999]
유아의 어머니 교사, 또래와의 관계와 유치원 적응
9 3 163-180[2002]
유아의 애착표상과 교사유아관계 및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2001]
유아의 또래수용도 정서지능 적응행동과의 관계
26 3 239-257[2001]
유아의 또래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가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12 5 659-668[200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의 적응과 관련변인간의 연구
11 3 167-189[2004]
어머니와 자녀와의 관계가 유치원 초기 적응에 미치는 영향
-[2001]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언어적 공격성과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학교적응과의 관계
-[2001]
아동의 친한 친구와의 관계와 자아지각 및 학교적응과의 관계
22 4 99-114[2001]
아동의 친구관계에 관한 연구
20 1 77-95[1999]
아동의 또래지위 및 친구관계와 학교적응의 관계
2 1 1-18[2001]
부모의 양육태도와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능력간의 관계
-[2003]
교사-유아관계와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22 2 123-134[2002]
social cognition and children's subsequent relations with peers at kindergarten Journal of Social and Personal Relationship
383-402[1991]
Transition to school
106-119[1994]
The teacher-child relationship and children's early school adjustment,
35 1 61-79[1997]
The roots of school readiness in social and emotional development. In K Kauffman Foundation(Ed.) Set for success : Building a strong foundation for school readiness based on the social-emotion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27-40[2002]
The first two years of school: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deflections in children’s classroom adju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