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된 자유놀이에서 발달지체유아의 놀이행동 탐색-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재프로그램 이후에 실시되는 소그룹 자유놀이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배민정 이효신 박채진 김진희
    • 제어번호 104155571
    • 학술지명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권호사항 Vol. 52 No. 1 [ 2013 ]
    • 발행처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 발행처 URL http://risers.daegu.ac.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55-384
    • 언어 -
    • 출판년도 2013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대구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통합된 자유놀이에서 발달지체유아의 놀이행동 탐색-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재프로그램 이후에 실시되는 소그룹 자유놀이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특수교육정책의 과제-21세기를 향한 특수교육의 과제
    윤점룡 23-66 [1999]
  • 통합환경에서 또래협력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조숙경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263-286 [2006]
  • 통합학급에서 특수유아의 사회적·인지적 놀이 특성 및 놀이 참여 요인 탐색하기
    백경순 유아교육학논집 13 3 264-289 [2009]
  • 통합된 소집단 협동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배성현 유아특수교육연구 6 2 1-25 [2006]
  • 통합교육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성기술 발달에 미치는 효과 -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의 발달을 중심으로 -
    이정남 발달장애연구 8 2 1-13 [2004]
  • 통합 환경에서의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를 지닌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미영 유아특수교육연구 6 1 85-107 [2006]
  • 통합 유치원에서의 사회극놀이 활동이 3세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미치는 효과
    정은영 특수교육 3 1 125-145 [2004]
  • 통합 상황에서의 또래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2009]
  • 질적 연구방법론 - 다섯가지 접근
  • 장애 유아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또래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163-179 [2009]
  • 자폐 유아의 상호작용 기술을 위한 장난감 놀이의 적용 효과
    이효신 특수교육연구 21 79-93 [1998]
  • 자폐 범주성 장애아와 테크널러지
    조광수 23-30 [2009]
  • 자유선택활동 상황에서 발현되는 만 5세 유아의 또래 집단놀이 참여전략 -쌓기영역과 역할영역을 중심으로-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4 2 409-438 [2009]
  • 유아의 교육용 로봇에 대한 인식과 사용경험과의 관계
    현은자 어린이미디어연구 9 1 189-205 [2010]
  •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 [2004]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보조 로봇에 대한 유아의 경험과 인식
    현은자 아동학회지 31 1 267-282 [2010]
  • 아동-로봇 친밀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신나민 아동학회지 29 5 97-111 [2008]
  •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이 일반학급에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에게 미치는 효과
    이정남 정신지체 연구 4 187-214 [2002]
  • 사회적 기술 중재전략이 정신지체아의 사회적 기술, 문제행동 및 학업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향지 [1997]
  • 박사
  • 박사
  • 만 4세 여아의 또래놀이 참여과정 탐색
    이원영 유아교육연구 26 2 237-262 [2006]
  • 로봇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유아의 시각, 청각, 촉각에 대한 반응연구
    김건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6 4 371-399 [2010]
  • 박사
  •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47-69 [2005]
  • 또래문화에서 유아들이 사용하는 놀이감의 의미
    오채선 한국교육논단 4 1 55-78 [2005]
  • 박사
  • 놀이, 발달, 유아교육
    Johnson, J. E. - [2005]
  • 구조화된 사회적 놀이가 발달지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 및 비사회적 행동에 미친 영향
    최세민 아동교육 17 2 81-90 [2008]
  • The role of toys in individual and dyadic play among young children with handicaps
    Lieber, J.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12 189-203 [1991]
  • The exceptional child :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llen, K. E. - [2001]
  • Strategies for includi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in early childhood settings
    Klein, M. D. - [2001]
  • Social skills and their correlates : Preschoolers with developmental delays
    Kopp, C. B. American Journal on Mental Retardation 96 4 357-366 [1992]
  • June). Evaluation of short term effects of the IROMEC robotic toy for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Klein, T. 1-5 [2011]
  • Interpretative dynamics in human robot interaction. Robot and Human Interactive Communication, 2006
    Giusti, L. P. 111-116 [2006]
  • Inclusion of preschoolers with profound disabilities : An analysis of children’s interactions
    Hanline, M. F.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18 28-35 [1993]
  • From isolation to communication: A case study evaluation of robot assisted play for children with autism with a minimally expressive humanoid robot. Proceedings of the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s on Advances in computer- Human Interactions
    Robins, B. - [2009]
  • Assessing infants and preschoolers with special needs
    McLean, M. -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