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된 자유놀이에서 발달지체유아의 놀이행동 탐색-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재프로그램 이후에 실시되는 소그룹 자유놀이를 중심으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배민정
이효신
박채진
김진희
제어번호
104155571
학술지명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52
No.
1
[
2013
]
발행처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발행처 URL
http://risers.daegu.ac.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55-384
언어
-
출판년도
2013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대구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
통합된 자유놀이에서 발달지체유아의 놀이행동 탐색-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재프로그램 이후에 실시되는 소그룹 자유놀이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특수교육정책의 과제-21세기를 향한 특수교육의 과제
통합환경에서 또래협력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조숙경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263-286
[2006]
통합학급에서 특수유아의 사회적·인지적 놀이 특성 및 놀이 참여 요인 탐색하기
백경순
유아교육학논집 13 3 264-289
[2009]
통합된 소집단 협동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배성현
유아특수교육연구 6 2 1-25
[2006]
통합교육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성기술 발달에 미치는 효과 -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의 발달을 중심으로 -
이정남
발달장애연구 8 2 1-13
[2004]
통합 환경에서의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를 지닌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미영
유아특수교육연구 6 1 85-107
[2006]
통합 유치원에서의 사회극놀이 활동이 3세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미치는 효과
정은영
특수교육 3 1 125-145
[2004]
통합 상황에서의 또래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장애 유아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또래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163-179
[2009]
자폐 유아의 상호작용 기술을 위한 장난감 놀이의 적용 효과
이효신
특수교육연구 21 79-93
[1998]
자유선택활동 상황에서 발현되는 만 5세 유아의 또래 집단놀이 참여전략 -쌓기영역과 역할영역을 중심으로-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4 2 409-438
[2009]
유아의 교육용 로봇에 대한 인식과 사용경험과의 관계
현은자
어린이미디어연구 9 1 189-205
[20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보조 로봇에 대한 유아의 경험과 인식
현은자
아동학회지 31 1 267-282
[2010]
아동-로봇 친밀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신나민
아동학회지 29 5 97-111
[2008]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이 일반학급에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에게 미치는 효과
이정남
정신지체 연구 4 187-214
[2002]
사회적 기술 중재전략이 정신지체아의 사회적 기술, 문제행동 및 학업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사
박사
만 4세 여아의 또래놀이 참여과정 탐색
이원영
유아교육연구 26 2 237-262
[2006]
로봇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유아의 시각, 청각, 촉각에 대한 반응연구
김건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6 4 371-399
[2010]
박사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47-69
[2005]
또래문화에서 유아들이 사용하는 놀이감의 의미
오채선
한국교육논단 4 1 55-78
[2005]
박사
구조화된 사회적 놀이가 발달지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 및 비사회적 행동에 미친 영향
최세민
아동교육 17 2 81-90
[2008]
The role of toys in individual and dyadic play among young children with handicaps
Lieber, J.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12 189-203
[1991]
The exceptional child :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Strategies for includi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in early childhood settings
Social skills and their correlates : Preschoolers with developmental delays
Kopp, C. B.
American Journal on Mental Retardation 96 4 357-366
[1992]
June). Evaluation of short term effects of the IROMEC robotic toy for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terpretative dynamics in human robot interaction. Robot and Human Interactive Communication, 2006
Inclusion of preschoolers with profound disabilities : An analysis of children’s interactions
Hanline, M. F.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18 28-35
[1993]
From isolation to communication: A case study evaluation of robot assisted play for children with autism with a minimally expressive humanoid robot. Proceedings of the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s on Advances in computer- Human Interactions
Assessing infants and preschoolers with special needs
'
통합된 자유놀이에서 발달지체유아의 놀이행동 탐색-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재프로그램 이후에 실시되는 소그룹 자유놀이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