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 교육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논문상세정보

' 과학관 교육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의 참고문헌

  • 현장학습을 통한 중학생들의 과학관 선호도 및 인식 변화
    26 3 258-267 [2006]
  • 청소년 학교밖 과학활동 지원 시설에 대한 실태 조사 및 DB 구축
    30 - [2002]
  • 창의적인 물리적 환경 유형의 탐색 : 자연사 박물관을 중심으로
    19 3 719-743 [2005]
  • 제 7차 지구과학 교육과정과 과학관 전시 내용의 비교 분석 -고등학교 지구과학 1, 2를 중심으로
    322-329 [2005]
  • 자연사박물관의 전시에 반영된 과학의 본성
    26 5 376-386 [2005]
  • 자연사 박물관의 예비 관람객의 요구 연구
    32 1 91-106 [2004]
  • 세계 주요 자연사 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및 특징
    24 2 357-374 [2004]
  • 미국 자연사 박물관의 전시물에 반영된 학교 과학교육과정
    32 3 235-247 [2005]
  • 과학박물관의 현황과 교육적 활용방안 연구
    - [1999]
  • 과학관의 교육기능 강화방안 탐색
    2 - [2004]
  • 과학관에서의 과학과 통합교육 사례 -STS 교육을 중심으로
    6 1 25-44 [2006]
  • 과학관 전시물의 특징과 학생들의 전시물에 대한 인식 -서울시 소재 3개 과학관을 중심으로-
    23 5 544-560 [2003]
  • 과학관 전시물의 분석을 통한 국내외 주요 과학관의 STS 교육 실시 현황 파악
    25 3 336-345 [2005]
  • 과학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따른 과학관 비교 분석 -패널전시 설명문을 중심으로
    291-301 [2005]
  • The contribution of museums to scientific literacy :views from audience and museum professionals
    9 4 393-415 [2000]
  • Spreading the analytical word
    5 182-184 [2000]
  • Science culture centers : Its history, concepts and functions
    31-36 [2003]
  • Science Museums as Environments for Learning
    50-56 [1990]
  • In search of relevance Science centers as innovators in the evolution of museums
    128 3 277-296 [1999]
  • High school students' understanding of radiation and the environment : Can museums play a role?
    85 2 189-206 [2001]
  • Developing active role of science museum in educating on ethical issues on science and technology : Four case studies
    24 1 109-120 [2004]
  • A survey of the distribution of the facilities supporting students' out-of-school science activities and their programs in Korea
    Song, J 24 1 157-170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