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er의 ARCS전략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동기 향상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Keller의 ARCS전략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동기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학습집단 편성과 협동학습전략이 학업성취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14 1 112-139 [2002]
  •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고려한 개념변화 수업 모형의 효과 분석
    19 2 305-314 [1999]
  • 학습동기이론의 최근 발달 및 연구동향
    32 4 8-14 [1996]
  • 학습동기에 따른 학습자의 개념 변화 효과
    19 1 91-99 [1999]
  • 학습동기,Motivation to Learn : Form Theory to Practice(3rd ed.)
    - [1999]
  • 학교학습과 동기
    - [1996]
  • 초등학생들의 학습동기의 변화
    14 1 47-66 [2000]
  • 중학생의 학습동기와 과학학습에서 인지갈등의 관계
    - [2000]
  • 중학교의 에너지 개념 변화에서 지적 흥미의 역할
    - [1995]
  • 중ㆍ고생의 학업성취 결정요인으로서 사고양식, 학습동기, 교과흥미, 학습전략간의 관계 모형
    1 2 161-180 [2004]
  • 매력적인 수업 설계
    - [1999]
  • 동기유발을 위한 ARCS 이론을 적용한 수업이 지구과학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16 4 429-440 [1996]
  • 동기유발(ARCS)전략을 적용한 가정과 수업이 학습동기 및 교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 [2004]
  • 개념변화 학습에서 학습동기의 역할
    - [1997]
  • The relationship of motivational conditions to effective instructional attributes
    33-40 [1994]
  • The ARCS model for developing motivationally-adaptive computer-assistd instruction Papers presented at the national convention of the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14 [1999]
  • Motivation to Learn: From Theory to Practice(3rd ed), 학습동기
    - [1999]
  • Motivation and strategy use in science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811-831 [1994]
  • Keller의 학습동기화 모형을 적용한 교수자료의 학습효과 분석
    - [1996]
  • Keller의 동기유발(ARCS)수업전략이 학업성취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 [1999]
  • Enhancing relevance: Embedded ARCS strategies vs. purpose.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17 [1997]
  • Effectiveness of motivationally adaptive computer-assisted instruction on the dynamic asppects of motivation
    49 2 5-22 [2001]
  • Development and use of the ARCS model of motivational design
    - [1983]
  • ARCS전략을 적용한 사회적 상호작용 수업이 학습동기 유발 및 반응속도 개념형성에 미치는 효과
    - [2002]
  • ARCS모델의 교수-학습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 효과
    - [2002]
  • ARCS동기모델을 적용한 수업 전략이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동기 및 학업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 [2004]
  • ARCS 전략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관련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 [2002]
  • ARCS 동기요소를 활용한 수업전략이 사회과 학습에 미치는 영향
    -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