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중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보호요인 탐색: 학업적, 사회적, 정의적 적응유연성을 중심으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김현수
오인수
제어번호
104147738
학술지명
상담학연구
권호사항
Vol.
13
No.
2
[
2012
]
발행처
한국상담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917-933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호서대학교(아산) 학술지원과
판매처
'
저소득층 중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보호요인 탐색: 학업적, 사회적, 정의적 적응유연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박사
학생이 지각한 교수전략과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노원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4 169-190
[2009]
초등학생의 학교적응에 대한 자아탄력성과 사회적 지지의 상호작용효과
송영경
한국생활과학회지 20 1 1-19
[2011]
청소년의 학교적응유연성과 관련된 보호요소 차이
김은영
교육종합연구 9 1 61-79
[2011]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행동에 관련되는 사회 심리적 변인들의 구조 적 분석
청소년을 위한 폭력노출리질리언스 척도의 타당화 연구
김동일
상담학연구 9 3 1081-1099
[2008]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아동의 우울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정여주
아동학회지 28 4 97-111
[2007]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아동의 문제행동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정남주
한국예술치료학회지 11 1 153-173
[2011]
중학생이 지각한 학교의 심리적 환경과 자기결정성,학습노력, 학업성취, 학교만족도의 인과관계 분석
김민성
아시아교육연구 11 3 43-70
[2010]
저소득층 아동의 정서 행동 문제와 부모의 자녀양육 태도에 관한 연구
김경희
한국심리학회지 : 발달 11 1 12-26
[1998]
일반계 고등학생의 학교만족도 결정요인
황여정
교육사회학연구 16 3 181-203
[2006]
아버지 실직가정의 가족관계가 중학생 자녀의 학교적응유연성에 미치는 영향
이영순
상담학연구 5 4 1247-1265
[2004]
아동의 또래지위 및 친구관계와 학교적응의 관계
이은해
아동학회지 22 1 1-18
[2001]
부모로부터의 심리적 분리 및 부모에의 애착이 중학생의 학교적응 유연성에 미치는 영향
이희영
수산해양교육연구 22 2 205-217
[2010]
부모, 또래 및 교사가 아동의 자아개념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문화적 비교 연구: 한국과 중국 심양 조선족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박혜원
아동학회지 26 1 169-182
[2005]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우울․자아존중감․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효과
조효숙
놀이치료연구 12 3 105-123
[2008]
다차원척도법을 활용한 탐색적 프로파일 분석:중학생들의 자기조절학습 변인을 중심으로
박현정
교육평가연구 20 4 121-137
[2007]
다문화가정 부부의 가족탄력성과 부부적응에 대한 연구 -대전·충남지역을 중심으로-
양명숙
상담학연구 12 2 431-445
[2011]
가족건강성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김경은
한국생활과학회지 19 4 641-653
[2010]
가구빈곤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분석 : 부모의 교육적 관여(투자)와 부모- 자녀 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광혁
한국청소년연구 18 1 29-51
[2007]
Vulnerability and resilience : A study of high‐risk adolescents
The teacher-child relationship and children's early school adjustment
The impact of economic hardship on Black families and children: Psychological distress, parenting, and socioemotional development
The effects of poverty on children
The construct of resilience : A critical evaluation and guidelines for future work
Student differences in self-regulated learning : 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y use
Stress-resistant children: The search for protective factors, In Recent research in developmental psychopathology: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Book Supplement. No. 4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School experiences predicting changes in self-esteem of sixth-and seventh-grade students
Hoge, D.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117-127
[1990]
Resilience in development
Werner, E, E
Current Directions in Psychological Science 4 3 81-85
[1995]
Relations of social goal pursuit to social acceptance, classroom behavior, and perceived social support
Perceived classroom control,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and academic achievement
Eshel, Y.
Educational Psychology 23 3 249-260
[2003]
Inner resources for school achievement: Motivational mediators of children's perceptions of their parents
Economic stress, coercive family process, and developmental problems of adolescents
Community level factors and child maltreatment rates
Causal ordering of academic self-concept and academic achievement : A multiwave, longitudinal panel analysis
Marsh, H. W.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4 646-656
[1990]
California Healthy Kids Survey Resilience Assessment Module: Technical Report
Becoming a self-regulated learner : Which are the key subprocesses
A review and reformulation of social information-processing mechanisms in children’s social adjustment
Crick, N.
Psychological Bulletin 115 74-101
[1994]
A Study of Student Leaves of Absence
'
저소득층 중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보호요인 탐색: 학업적, 사회적, 정의적 적응유연성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