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LOHAS)한류가 국가 및 관광 이미지, 한국에 대한태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현식 2007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주현식
    • 제어번호 104139163
    • 학술지명 관광학연구
    • 권호사항 Vol. 31 No. 4 [ 2007 ]
    • 발행처 한국관광학회
    • 발행처 URL http://www.tosok.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05-324
    • 언어 -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로하스(LOHAS)한류가 국가 및 관광 이미지, 한국에 대한태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관광학연구 28 3 47-64 [2004]
  •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지적・정서적 평가
    장양례 관광경영학 연구 8 1 319-336 [2004]
  •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광광상품 개발에 주는 시사점
    박정옥 [2002]
  • 한국의 국가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오미영 광고학연구 14 1 149-177 [2003]
  • 한국의 국가이미지 연구동향에 관한 연구
    염성원 광고학연구 14 3 87-117 [2003]
  • 한국관광지 이미지 측정척도 개발
    이태희 관광학 연구 20 2 80-95 [1997]
  • 중국 청소년들의 한류인식 실태에 관한 연구
  • 중국 관광시장 분석
  • 일본 한류(韓流)관광객의 동기ㆍ만족도 분석 및 문화관광 이미지형성에 관한 연구
    이홍규 [2005]
  • 웰빙 트렌드(Well-being)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유기농 식품 패키지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이화선 [2005]
  • 애국심, 소비자 자민족중심성향, 원산지 이미지,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의도간의 관계와 경쟁관계에 대한 인식이 이들 변수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광고학연구 16 2 73-99 [2005]
  • 미국 언론에 나타난 동북아 3국의 국가이미지 비교연구
    김정탁 광고연구 54 167-189 [2002]
  • 미국 뉴욕 타임즈 보도에 나타난 한국이미지에 대한 연구: 1982, 1992, 1993년 3개년간 보도의 내용분석
    황봉연 [1994]
  • 박사
  • 내추럴 마케팅 전략컨퍼런스, 국내로하스 소비자 조사결과보고 및 시장조사
    박희성 14- [2006]
  • ‘한류’(韓流) 현상의 문화산업정책적 함의- 우리 나라 문화산업의 해외진출과 정부의 정책지원 -
    김정수 한국정책학회보 11 4 1-22 [2002]
  • Travel agent attitudes toward China after Tiananmen Square
    Roehl, W.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24 2 16-22 [1990]
  • Tourist image: Marketing consideration, Marketing in the tourism industry the promotion of destination regions
    Ashworth, G. 213-238 [1988]
  • Tourism, Principle & Practice
    Cooper, C. - [1993]
  •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r: Inter-Relationship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2 607-616 [2001]
  • The effect of foreign economic, political and cultural environment on consumer' willingness to buy foreign product
    Wang, C. [1978]
  • The Tourist Gaze
    Urry,J - [1990]
  • The Future Face of Security in South Asia
    Schofied, J. International Security Research and Outreach Program 69 4 471-498 [1996]
  • The Cultural Creative; How 50 Million People are changing the world, 2000
    Ray, P. H. - [1998]
  • Movies as tourism promotion : A pull factor in a push location
    Rilley, R. Tourism Management 13 3 267-274 [1992]
  •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Kotler, P. - [1996]
  • La Image Turistica de Espana : Un Modelo de Gestion a Largo Plazo
    Bordas, E. Informacion Comercial Espanola 722 107-118 [1993]
  • LOHAS Market Research Review: Marketplace Opportunities Abound
    Steve, French - [2005]
  • Image formation process
    Gartner, W. C.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2 2/3 191-216 [1993]
  • From motivation to actual travel
    Mansfeld,Y. Annals of Tourism Research 19 399-419 [1992]
  • Exploring the efficts of country of origin labels: An information processing framework, I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16)
    Obermiller, C. 454-459 [1989]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 - [1999]